Templer1601
2013-01-29 17:19
조회: 21,617
추천: 176
침 범 효 과 100% 이해 하기대 전제. 2. 평균공격력의 타입은 [ a. 최소공격력, b. 최대공격력, c. 공격력 ㅇ~ㅇ ] 3타입이다. 3. 무공, 공속은 침범효과를 극대화(뻥튀기) 하는데 필요한거지 침범효과의 필수요소는 아니다. 마력님이 아주 글을 잘 써놓으셨는데, 문득 역발상으로 이해를 못하는 분들이 계셔서 적어봅니다. 속성무기는 무속무기와 달리 앞서 적어둔 c 번 타입의 공격력 계산처럼 [최소데미지~최대데미지] 형태로 계산되어 + 되는 형태입니다. 그러나, 무속무기의 경우 최소공격력과 최대공격력이 따로 따로 계산되어 들어가는 희안한 구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한때 이 것으로인해 무속무기는 버그다! 라고 주장하며 패치될까 염려하던 시절이 있었으나, 블리자드의 의도인지 아닌지는 몰라도 현 버전까지 온 시점으로 넘겨봤을땐 이미... 엎질러진 물이 되어버렸죠. 일단 여기까진 하~~~~~~~~~~~~~나도 이해 안되실겁니다. 예시를 통해 설명해보겠습니다. 기본단도 : 50 - 150 라는 가정하에 A. 속성무기 (300-500 이라는 옵션이 들어가게 될경우) 단도 : 50 - 150 화염피해 : 300-500 초당공격횟수 : 1.5 1. 순차적으로 기본단도 데미지에 화염피해가 적용되어 350-650 으로 전환이 됩니다. 2. 초당 공격횟수는 자연스럽게 곱셈으로 전환되어 무기의 평균값 (350 ~ 650 = 500) 인 500에 1.5배인 Dps 750 단도가 됩니다. B. 무속성 무기 (최소공격력 300, 최대공격력 400의 경우) 단도 : 50 - 150 최소 데미지 : + 300 최대 데미지 : + 400 초당공격횟수 : 1.5 1. 순차적으로 위에서부터 적용되어 350-150 이 되어야 하지만, 최소데미지가... 최대 데미지 보다 높은 이상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말이 안되죠. 어떻게 최대데미지가 최소데미지보다 낮을 수 있죠? 그래서 이 단도의 데미지는 일차적으로 350-351 이 됩니다. 2. 최대 데미지는 잼있게도.. 위 데미지에 추.가.적.으로 들어갑니다. 최소대미지는 그대로지만, 최대데미지는 위에서 나오는 데미지에서 써져있는만큼 400 더 들어간 ( 350-751 )이 된거죠. 3.그 후 초당공격횟수를 곱하면 Dps 825.75 단도가 됩니다. ===================================================================================================== 제 생각인데 블리자드 측에서 무속성무기를 강화하려는게 아니었다면, 일반 속성무기처럼 300-400 구조로 했어야 옳다고 봅니다. 그럼 일반 무기처럼 최소 최대 데미지가 동시에 더해져서 무속무기도 일반 속성무기처럼 똑같은 현상이 일어났겠죠..? ======================================================================================================= 위 결과물들은 마력님 글을 이해하기 쉽게 -_- 풀어 쓴 글이구요.. 제 예시글에서 무기공격력 %를 추가로 곱하고 공격속도를 추가로 곱했을 시, 날사장님급의 괴물단도도 탄생합니다. 그리고 저 상황에서... 루비를 새로 박을경우 2차 침범이 일어나는데요... 위 예시의 무속성 단도를 가지고 -_- 이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C. 홈달린 무속성 무기 (최소공격력 300, 최대공격력 400의 경우) 단도 : 50 - 150 최소 데미지 : + 300 최대 데미지 : + 400 초당공격횟수 : 1.5 홈 ( 루비 옵션 = 최소공격력 + 150, 최대공격력 + 150 ) 1. 기본 단도 ( 50 - 150 ) 에 최소데미지 300 이 붙는다. -> (350 - 351) * 대 전제 1번 공식 대입. 2. 변경된 데미지에 홈 옵션의 최소 공격력 150 이 붙는다.-> (500 - 501) * 대 전제 1번 공식 대입. 3. 변경된 데미지에 최대 데미지 400 이 붙는다. -> (500 - 901) 4. 홈 옵션에 달린 최대 공격력 150 이 붙는다.-> (500 - 1051) ======= 무기공격력이 있을시 곱해줍니다.========= 5. 위 무기값의 평균값에 초당 공격 횟수를 곱해준다. -> ( Dps 1163.25 ) 단도 실제 예시. (55 - 150)의 기본옵션의 단도에 아래와 같은 옵션의 단도가 붙는다면? 최소 공격력 +230 최대 공격력 +335 무기 공격력 +50% 공격 속도 11% 증가 홈 ( 루비 옵션 = 최소공격력 + 150, 최대공격력 + 150 ) 1. 기본 단도 ( 55 - 150 ) 에 최소데미지 230 이 붙는다. -> ( 285 - 286 ) * 대 전제 1번 공식 대입. 2. 변경된 데미지에 홈 옵션의 최소 공격력 150 이 붙는다.-> ( 435 - 436 ) * 대 전제 1번 공식 대입. 3. 변경된 데미지에 최대 데미지 335 이 붙는다. -> ( 435 - 771 ) 4. 홈 옵션에 달린 최대 공격력 150 이 붙는다.-> ( 435 - 921 ) 5. 무기 공격력 (50% 추가) 을 곱해줍니다. -> ( 652.5 - 1381.5 ) 6. 위 무기값의 평균값에 초당 공격 횟수를 곱해준다. -> ( 1688.22 ) ※소숫점 단위의 반올림 및 정확한 최소 데미지 값을 산출하지 않고 구한 값이기에 약간의 오차는 양해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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