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패턴 분석 in 아리앗분화구1.2층 편

(운전직업, 솔플에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램에 작성)

 

※ 디아 맵 특성상 방생성시 맵은 랜덤이지만, 자세히 보면 일정 패턴의 반복 연속입니다.

 - 그 특유패턴을 잘 기억하신다면, 시간효율이나 본인이 원하는 플레이를 할 수 있겠습니다.

 - 그림의 빨간점은 일반적인 정예 위치이며, 위치의 랜덤성에 따라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아리앗분화구1.2층은 겹치는 패턴이 상당 존재하며, 2층은 단순하고 1층은 한번더 꼬이는 형식의 맵입니다.

 

맵에는 고유 패턴이 있습니다.

시작과 끝 : 거의 동일

막다른길 패턴

중앙 여러가지 패턴 등

 

맵의 패턴과 효율적인 루트를 그림으로 다뤄봤습니다.

 

 

※ 사진 클릭하시면 커집니다.(원본)

 

 

★ 패턴 ★

 

1. 아리앗분화구 1층

 

맵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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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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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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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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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리앗분화구 2층

 

맵1

 

 

맵2

 

 

맵3

 

 

맵4

 

 

맵5

 

 

 

 

 

 

 

 

 

 

※ 저는 운전할때나 솔플할때나 항상 맵의 끝에서 시작합니다. (해당맵 다음웨이로가서 거꾸로 가는 형식)

팁게에 올라왔었지만 "등대"라고 표현하셨죠. 맵을 거꾸로 거슬러 가면 미니맵상에 웨이포인트가 표기됩니다.

끝에서 시작해서 입구를 알고 가는거죠. 해당루트는 거꾸로 가는 기준입니다.

 

※아리앗1층의 경우 웨이포인트 시작지점에 정예가 간혹 출몰하기 때문에. 저는 시작전 아리앗1층 웨이주변 살핀후

거꾸로 달려갑니다. (2층도 마찬가지)

 

★ 루트 ★

 

1. 아리앗분화구 1층

 

맵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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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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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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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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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리앗분화구 2층

 

 

맵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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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2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맵3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맵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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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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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1.아리앗분화구1층의 맵4가지, 2층의 맵5가지 총 9가지 스샷은 아재로님의 글에서 퍼왔습니다.

이외에 여러 변수의 패턴조합을 가진 맵들도 많습니다. 위 스샷은 그중 일부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아리앗1층 짱짱큰맵 2가지 추가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보받아서 변경 중앙패턴2개로 나녀짐)

 

스샷1장에 안들어와서 2장찍어 짜집기 했습니다

 

 

 

 

아리앗1층이 이렇게 단순할때가... (X형 패턴)

 

 

 

타게임에서도 자주등장하는 패턴이 많은데요.

 

a모 게임에선 패턴을 아예 외워서 안보고도 플레이 가능할 정도였다는...=ㅅ=

 

패턴을 알면 플레이가 쉬워져요!

 

 

 

04-21 3연속 네모혹패턴 아리앗2층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