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째 재잘재잘 보석을 못 먹어서 인벤이 이렇게 되어버린 흔한 칠타라 러너입니다.

칠타라에 대한 정보를 찾다보니 여러가지 틀린 것도 있고, 빠진 것도 있어서 3주간 돌면서 알게된 정보를 올려봅니다.


1. 칠타라는 캠페인 / 모험 모드 안 가리고 둘 다 나옵니다.

2. 모험 모드에서 서리 동굴 퇴치 퀘스트 나왔다고 바로 나가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서리 동굴 퇴치 퀘스트에서도 칠타라가 나옵니다.

3. 1층을 다 쓸고 가도 칠타라가 나올 확률은 변치 않습니다. 그냥 1층은 무시하고 가세요.

4. 칠타라와 젤루사와 2층에 나오는 각종 정예몹들은 독립 리젠입니다. 젤루사 뜬다고 칠타라가 안 뜨는 것도 아니고, 노랑몹 3~4기 뜬다고 칠타라 안 뜨는거 아닙니다.

5. 그나마 칠타라가 잘 오는 맵은 이런 구조를 띱니다.



참고로 위쪽 사진의 지형을 한 곳에서 칠타라 등장 확률이 제일 높았으며, 왼쪽 아래 부서진 돌이 있는 위치에 탈출석이 박혀있는 경우가 등장 확률이 높았습니다. 참고로 이 위치에서 칠타라랑 젤루사 동시 리젠되는 경우가 가끔 있으니 조심하세요.

6. 무조건 2층 다 도세요. 구석구석까지요. 제가 때려잡은 칠타라가 50마리는 넘지만 가끔 뜬금없는 지역에서 튀어나오는 경우가 몇번 있었습니다. (막힌 길)

7. 보통으로 뛰는거보단 학살이 가능한 고행급 난이도로 뛰시는게 좋습니다.

8. 고행 6으로 방 파고 저단으로 낮추시는 분들이 가끔 계시는데요. 그래도 안 나옵니다.

9. 고행 6으로 방 파고 목숨 걸고 2층에서 칠타라 뽑은 다음, 사람들 모아서 한 5~6마리 잡아봤는데. 아무도 재잘재잘 보석 못 먹었습니다. 이 짓도 하지마세요.

10. 가끔 서리 동굴이 균열 정예층마냥 1층에서 정예들이 쏟아져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땐 무조건 2층 구석구석 다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11. 모험 모드에서 서리 동굴이 나오는 퀘스트는 서리 동굴 퇴치와 필드에 있는 정예몹 퇴치 퀘스트들 밖에 없습니다. 얼어붙은 빙하와 얼음 폭포 동굴 퇴치 퀘스트가 뜨면 바로 리방하세요.

12. 2층까지 다 돌고 그 자리에서 방 나가기 하는거보다 마을 포탈 타고나서 방 나가는게 2~3초 정도 더 빠릅니다.

13. 안 나온다고 포기하지말고 꾸준히 도세요....랄까 저랑 같이 꾸준히 돌던 분은 3일 전에 먹고 저는 3주째인데도 못 먹고...

14. 사람들을 모아서 각자 방 파고 서리 동굴 뛰다가 칠타라 뜨면 콜해서 다 모인 다음 때려잡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칠타라 러너분들 같이 힘 냅시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