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일 14.05.15 패치로 더욱 약한용사가 된 야만용사 유저입니다.

선조님이 살피신다는데 왜 점점 더 약해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먼저 금일 패치로 야만용사에게 변한점과 그에 대한 대지야만의 돌파구중 하나를 찾아보았습니다.


변경점: 

1. 일명 선조버그 : 불멸왕의 부름 셋트 4 세트 효과 선조의 귀환이 소환된 선조가 죽을 때까지 유지됨.

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버그로 불멸왕 셋트를 빼고도 선조님이 도와주시거나. 
또 다른 버그로 한몸으로 룬 사용 후 선조님 강제퇴근  하여 룬 효과인 50%데미지 감소 효과만 사용하는 버그였습니다.


2. 루트 신발과 지속기술 대지의 힘: 루트 신발의 보조옵션인 도약 공격후 재사용 가능과 대지셋트 4세트 효과인
도약 공격을 사용후 착지하면 지진이 일어남  효과에서  지속기술인 대지의 힘 효과 산사태나 지진을 사용하면 분노를 30생성을 이용하여 루트 신발 + 지진셋트 + 지속기술 대지의힘 셋팅 후 도약공격으로 적을 맞추면 회당 45씩 3번까지 분노를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도약 공격의 분노 15 생성. 대지의 힘 30 생성)

이것을 변경되어 위 셋팅으로도 도약공격 사용시 15 생성만 남게 되었습니다. (대지의 힘 발동 불가)
분노생성
전:45+45+45 = 135
후:15+15+15 = 45


이것이 왜 문제가 되느냐?

1. 버그였던 선조버그는 픽스 됨이 옳습니다. 고로 제외로 합니다. (사용하시던 분은 항시 뎀감 50% 사라짐)
버그입니다 버그. 나쁜거에요.

2. 우리의 약한 용사의 잃은 체력의 수급은 소모 분노당 체력 회복으로 충당합니다. 없으면 힘들어요.
(초당 생명력 회복은 기본이고, 스킬로 인한 체력 수급및 얀씨 착용 지진만 사용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패치전 지진 셋팅에서는 쿨감을 챙기고 체력 수급을 고통감내의 참는게 약이다 룬 (소모 분노당 4126회복)을 사용하여
효율이 좋은 분노소모기 선조의 망치(보유 분노 5당 극대화확률 1% 보정)를 사용하여 분노를 사용하여 회복. 그 이유는
그외 스킬이 너무 구려서

...

농담 아니고 너무 구렸습니다.
분쇄는 틱뎀인데 극대화가 터지느냐 안터지느냐가 따라 데미지가 다르고 (이번 패치에 변경) 틱뎀이라 느릿느릿.
대지강타는 선딜/후딜이 심각하며 부채꼴로 나가는데 코 앞에 몹도 맞질 않았으며 (이번 패치에 변경)
소용돌이는 분노 소모기인데 데미지가 분노 생성기인 가르기 보다 약하게 느껴지고

네.


이 상황에서 분노 수급 자체가 힘들어지니 소모 분노당 회복 자체가 힘들어지게 된겁니다.

그래서 고려하게 된것으로는

1. 분노의 생성
2. 생성된 분노의 효율적 사용

입니다.


분노의 생성

지금 이시각에도 야만용사 게시판에서는 괴수분들의 "별 바뀐게 없는것 같다"는 말과
저같은 유저의 셋팅을 바꿔보아야 겠다 라는 말이 오가고 있으며
지속 기술 대지의 힘을 빼고 비정을 넣겠다 라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비정: 분노가 더이상 손실되지 않고(야만용사는 분노가 자동으로 차오르지 않고 시시각각 깎입니다.) 1초당 2생성

그리고 이와 비슷한 효과인 불멸 세트 3세트 효과 분노 생성량 2증가(초당 분노 2 생성)

초당 분노 4생성과 손실을 없게 하는 셋팅을 하였습니다.



생성된 분노의 효율적 사용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으로는 정복자 스텟의 자원 소모 감소와
목걸이 어깨 장갑 반지 등의 부위에서 주옵션으로 자원 소모 감소를 챙기 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템에서의 자원 소모 감소는 지진 셋트의 특성상 챙기기 어려웠습니다.
(패치 전 상황에서는 분노를 수급하기 매우 쉬웠으며 그 분노를 사용하여 소분생을 사용하기 위하여 쿨감을 챙겨서
고통감내 쿨타임을 줄이고. 도약 쿨타임을 줄여 딜량을 늘리고 또 다시 분노 수급이 편하게 되는 원리)

우리의 셋팅에는 이미 쿨감이 어느정도 적용이 되어 있고, 쿨감이 딜적인 측면과 분노 수급에는 아직 용이합니다.
이 셋팅을 갈아 엎을순 없어요. 템이 원하는대로 나오질 않을테니..

그래서 자원 감소 아이템으로 생각 할 수 있던 가장 좋은 것은
잉걸불 갑옷이였습니다.
화염 피해를 늘려주며( 지진 야만은 화염피해 야만이 많았습니다. 딜이 좋아서..) 화염피해 기술의 자원소모 감소
두가지를 동시에 챙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패치로 데미지 자체도 상향이 되고! 선조의 망치와 비슷해진 선/후딜! 범위 자체도 상향된!
대지강타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상향 내용이 매력적이였구요.

그렇다면 셋팅은?

노버프 / 추종자 버프 없는 상황입니다.

왕실반지 적용
투구 허리 무기 (불멸왕 4세트 효과) / 어깨 장갑 바지 (지진세트 4세트 효과) 자원의 효율적 사용을 위한 잉걸불갑옷
지진세트의 꽃 루트신발 입니다.

세부 사항으로는
최대 분노를 높였으며 분노 회복량이 4 인것을 확인할 수 있고, 정복자 스텟에서 자원소모 감소를 10% 몰아줬습니다.

그리고 소모 분노당 생명력 회복 량이 1771 인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거대 양손 무기 의 분노 소모당 생명력 회복 스텟이 다른 부위의 두배가 붙는 점과 불멸왕 3세트의 효과와 
지속 기술의 피의 갈증을 이용 한 것으로


기본 578 과 불멸왕 289 생명의 구슬 회복을 아이템에서 챙겨, 470 , 거대무기에서 435 를 챙긴것입니다.

그 이유는

전과 같이 분노 수급이 용이하여 수치가 낮아도 분노 소모기를 마구 사용하여 회복을 하거나
카시우스 벨트와 고통감내를 이용하여 데미지 흡수 및 분노 소모로 인한 체력 수급이 힘들어 졌기 때문입니다.

무기에서 잃은 화피(샨키스)/정피(태양수호자) 및 극대화 피해 130%(홈 보석) 은 뼈아프지만.
그로 인해 거대무기의 소모 분노당 회복을 챙길 수 있었고 고통감내를 쓰지 않고 체력 수급을 하고
스킬창 하나와 허리 슬롯을 아낄수 있어서 불멸왕 셋팅을 하였습니다.


여기서 질문이 들어 오실텐데
왜 야만의 양손거대무기 사라진 봉우리의 분노를 사용하지 않느냐?

1. 제것이 구려요. 옵이 좋은데 무기 공격력이..
2. 보조 옵션인 대지강타의 분노 소모가 50% 감소는 매력적이나, 소모 자체가 너무 적어지면 체력 수급이 힘듭니다.
3. 이걸 끼면 제가 하고 싶었던 선조님들을 못뵈요..

물론 봉우리를 끼면 자원감소 10% / 잉걸불갑옷 30% 를 챙긴 상태에서 화염속성 대지강타를 사용하면
20이였던 분노 소모가 10이 되는 기적이 일어납니다!

그런데 선조님이 필요해요..테스트 해보니 6단 균열 수호자에서 지진 대지강타만으로 단일몹 잡기가 영 좋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도약 공격 사용 이후 넓은 맵에서 공격을 당할때나 정예몹이 반갑다고 비벼대면 매우 난감한 데미지가 들어왔습니다.

그리 하여 우리 선조님들을 생각하게 된것이지요.



선조님들께서는 의외로 튼튼하십니다.
5단부터 조기 퇴근 하시지 않나요? 라는 질문은 주로 번개속성의 한몸으로 룬으로 나오게 된 것인데
플레이어가 받는 데미지의 50%를 선조님께서 나눠 받아주시고 선조님들이 받으시는 데미지는 플레이어가 받지않습니다.
고얀

한몸룬이 아닌 딜을 더 넣기 위한 화염속성 룬을 선택하신다면 선조님들께서는 꽤나 장기전을 펼쳐주십니다.
가끔 구슬이 보인다면 선조님들께 바쳐 주시면 더욱 좋구요.
간혹 조기 퇴근 하시는 선조님들도 계시지만 위에서 언급한 쿨감 셋팅이기에 바짓가랑이를 다시 붙들 수 있습니다.




대지강타 산산조각을 기본으로 하며 넉백에서 에어본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런데 팔씨름이 적용 됩니다! 데미지를 위해서는 필 착 해주시구요.

지속기술로는 끔살 방지용 미신과 개인 취향인 철갑옷을 사용하였습니다.(선조님과 플레이어가 동시에 탄탄)


맵에 따라 다르겠지만 고행 6 균열을 몇차례 돌아본 결과
15분 가량 소모 된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노 선조 노 화합 노 추종자)

혼자 쓸쓸하지 않게 선조님께서 같이 탱킹 해 주시며 단일몹인 균열 수호자와 정예에게 딜을 잘 넣어주시며

의외로 화염사슬과 감전에도 꽤 잘 버티십니다. 놀랍네요.

라코프의 생명의 유리를 착용하여 선조님들의 생존에도 좋은 영향이 될것 같습니다.


문제점: 솔플시 화합을 일부러 안쓰는 유저로서 할만 한데 
사슬정예와 번개 정예가 동시에 오면 선조님들보다 내가 먼저 퇴근


마치며
대지강타 화염룬을 변경한 것이 지진셋과 함께 쓰라고 한것 같다는 느낌이 들며
지진 위에서 도망치는 몹이 없어지는게 마음에 듭니다. (에어본)
아리앗의 외침을 사용하여 팔씨름으로 추뎀을 넣어도 되지만, 끔살 당할 확률이 높았던것이 대지강타로 해결되었습니다.

파티 사냥시에는 선조님 소환과 허리띠를 변경하고 카시우스 또는 칠라닉을 사용하며 팔씨름의 추뎀 넓은범위와 
비정 / 불멸왕 세트로 인한 분노의 수급으로 스킬에 질주를 넣어 무한사용으로 파티원의 사랑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타 클래스 분들 구보 야만분들의 취직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