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렘의 차원균열을 보통 일균이라 부르는데 일균은 크게 두가지 목적으로 갈립니다. 하나는 대균열을 돌기위한 대균열석을 중점으로 파밍하던가 아님 대균열에선 습득할 수 없는 죽음의 숨결을 중점적으로 파밍하던지 보통은 이 두가지가 일균을 도는 핵심이고 두가지를 다 얻는거 보단 한가지에 힘을 실어주는 세팅이 조금은 원한걸 얻는데 빠릅니다. 일반적으론 거의 대부분 아크칸셋을 이용하는 규탄은 현인셋을 병용할 수 있기에 죽숨위주로 많이 가시리라 봅니다. 어차피 죽숨을 모으다보면 균열석은 저절로 쌓이게 되니까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일균세팅은 3가지로 나눠서 죽숨파밍을 위주로 하는 파밍과 그냥 자체이속을 강화시킨 편의성 위주의 뚜벅이 세팅으로 나눠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죽숨 =

대균열을 제외한 모든 월드맵에서 정예무리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죽음의 숨결은 마법부여 및 여러가지 소비성 조합에 사용됩니다. 죽숨파밍의 핵심템은 죽숨묶음이 떨어질때마다 추가로 한개씩 더 떨어지는 현인세트가 죽숨파밍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보통 기본정석 부위의 6세트피스는 현인셋을 이용하지 못하지만 7세트피스나 수도사의 손오공세트 같이 정석부위 6세트피스가 아니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크칸셋은 7세트피스로 6세트 효과를 발휘하면서 현인셋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현인셋은 대장장이에게 제작가능한 제작용 세트아이템으로 장갑,장화,투구의 3피스로 구성된 세트아이템입니다. 월드드랍에서 제외되며 오로지 대장간에서 제작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세팅 >

* 아크칸 5피스목걸이, 갑옷, 바지, 어깨 (고정) / 장갑, 투구, 장화 (조율)

* 현인 2피스 장갑, 투구, 장화 (조율)

* 반지 - 집자셋 / 탐욕+리첼 / 탐욕+요르단

* 허리띠 - 금박허리띠 (축재자+탐욕) / 한밤의 마술사 / 민병대 허리띠

* 무기 - 예칼+프라이 / 인검+프라이

* 손목 - 천벌 / 사신 / 왈제치언

* 재사용 대기 56% ~~

* 카나이 함 - (무기) 예칼 / 인검 
               (방어구) 천벌 / 사신손목 / 왈제치언 / 안씨바지 / 숭배의 장갑
               (장신구) 왕실 권위의 반지

* 전설보석 - 갇힌자의 파멸 (딜증가)
               강한자의 파멸 (딜증가)
               번개의 화관 (이속증가)  = 왈제치언 손목방어구
               축재자의 은총 (획반+이속증가) = 탐욕의 가락지 + 금박허리띠
               
죽숨세팅은 이미 많이들 쓰시는 군마를 조합해 정예위주로 선별 공략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상대적으로 일균단수에선 규탄의 딜은 넘쳐나기 때문에 스펙에 따라 딜이 허용하는 수준까지 이속에 관련된 여러가지 옵션들을 딜과 교환하는 방식으로 세팅할 수 있어 딜이 높은 유저는 그 만큼 이동속도가 빨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기본조합은 왕실반지 착용으로 아크칸5피스와 현인2피스를 조합해 6+3세트 효과를 발동시키고 나머지는 자신의 딜과 타협해 반지와 보조장비를 조율합니다.

* 인검 / 예칼 - 착용할 주무기를 선택합니다. 인검같은 한손무기로도 딜이 넉넉하다면 규탄추가딜에 가변옵이 맥시멈 상태인 예칼카나이를 추천하고 한손무기 착용시 열성패시브로 인한 추가 재감확보로 악세세팅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인검장착이 어려울 경우 예칼을 들고 인검을 카나이 합니다.

* 금박/ 한밤 / 민병대 - 탐욕과 축재자를 조합할 시 폭발하는 금화획득으로 거의 무적과 같은 상태가 되기 때문에 일균에서 금박허리띠 착용을 권장합니다. 융해폭발을 피할필요없이 다 맞으면서 죽숨을 주울 수 있기에 편의성 또한 최고입니다. 취향에 따라 추가 재감 확보로 민병대, 추가딜은 한밤을 이용합니다. 

* 집자셋 - 가장 딜이 좋지만 유틸성은 가장 떨어집니다. 왕실이 강제되기 때문에 가용한 반지는 2개밖에 없으므로 집자셋을 착용하면 탐욕의 가락지와 같은 일균에서 최적의 효율을 발휘하는 반지를 착용할 수 없게됩니다. 기초적인 세팅만 된 유저들이 이용하심됩니다.

* 요르단+탐욕 - 상대적 밸런스가 가장 뛰어난 반지조합으로 딜과 유틸성을 동시에 챙깁니다. 극피나 극확등의 딜옵션이 제대로 세팅 된 유저라면 조합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 탐욕+리첼 - 적에게 공포를 발동시키면 이속이 늘어나는 리첼반지와 조합해 기동력을 증가시키는 조합입니다. 탐욕이나 리첼이나 제대로 된 옵션을 챙기기 쉽지않은 반지기 때문에 딜이 어정쩡한 유저가 사용하면 이속증가분에 비해 몹이 효율적으로 녹지않아 마이너 세팅이 될 수 있습니다. 공포는 리첼반지 자체에 붙어있는 적중시 공포와 조롱(도망가 멍청아)으로 발동시키고 좀더 발동률을 높히고 싶다면 투구에 적중시 공포를 붙여주면 리첼의 이속증가 확률을 좀 더 끌어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군마를 쓰는 세팅은 굳이 리첼조합까지 할 필요성은 크게없다 생각되고 자신이 이속에 욕심이 난다면 세팅을 해보셔도 괜찮습니다.

* 천벌(고정) + 왈제치언 - 왈제치언 손목은 파괴가능한 구조물을 파괴하면 이속이 50프로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번개의 화관과 조합할 시 화관의 번개줄기가 구조물을 자동으로 파괴시켜주기 때문에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내며 성채와 같은 파괴가능한 구조물이 끊임없이 나오는 맵에서 이동속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이속에 중점을 두는 분이라면 선택할만합니다.

* 천벌(고정) + 사신의 손목 - 현인규탄 세팅은 선별적 딜을 하기때문에 자원감소에 대한 안배를 하지않기에 간혹 자원이 마르는 경우가 생깁니다. 사신손목은 정예무리가 반드시 떨어뜨리는 생명구슬로 자원을 회복해 자원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시켜줍니다. 이런저런 관리가 귀찮은 분은 왈제치언의 이속효과를 감내하고 사신손목으로 편의성을 늘리는 쪽도 나쁘지 않습니다.

* 얀씨의 주술바지 - 프라이 방패에 초당진노2가 붙어있는 분이라면 사신손목보단 얀씨바지와 병행하면 상당히 안정적인 자원소모율로 자원문제 해결과 추가딜을 동시에 챙깁니다. 

* 숭배의 장갑 - 일균을 장시간 파밍한다면 신단효과가 10분 지속되는 숭배의 장갑도 사용해볼만 합니다.


< 스킬 세팅 >

* 규탄 (신성발현) - 군마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세팅이기에 군마를 타는중 규탄발동이 불가능하므로 규탄은 즉시폭발 가능한 신성발현을 이용합니다.

* 군마질주 (능지처참) - 보통 인내룬을 많이 쓰는데 능지룬을 쓰는 이유는 군마로 몹을 끌고다님 군마 중에 번개의 화관 발동을 상당히 자주 이어주고 인검 사용시 재감 56이상 일 때 2초 군마가 끊기지 않고 돌아가므로 군마에서 내리는 텀을 짧게해 다른 스킬들을 중간중간 자주 발동시키기 위해 인내룬보다 주기가 짧은 능지룬을 이용합니다. 개인취향을 타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군마룬을 선택하심됩니다.

* 조롱 (도망가 멍청아 / 오금) - 리첼반지를 쓴다면 리첼효과 발동을 위해 도망가 멍청아 룬을 선택하고 리첼을 쓰지않는다면 공포로 몹을 산개시킬 이유가 없으므로 보편적인 오금룬을 사용합니다.

* 철갑피부 (신속) - 철갑피부 발동중 생명력이 소모되면 5초간 이속이 60프로 상승됩니다. 활기룬과 인검이 조합되면 이속증가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말을 타고 정예에게 파고들어 딜을 하는 죽숨세팅은 다른 일반 세팅들보다 발동이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보호막 신단을 먹음 발동이 안되기에 철갑이속을 염두하시는 분이라면 보호막 신단을 드시지 않는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 아카라트의 용사 (활기) - 다른 스킬들의 쿨탐을 빨리 빨리 돌려주기 때문에 인검과 병행하면 스킬들의 재발동 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금박허리띠와 병행하면 강인함 쪽에서 전혀 문제가 없어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개인취향에 따라 자원쪽에 힘을 주고 싶다면 힘의현신룬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 희망의 율법 (천사의 날개) - 율법발동시 이동속도 50프로 증가및 환영장화와 같은 효과를 발동합니다. 저단런의 핵심스킬로 인검세팅시엔 일반적 아카라트 재감만 보유하더라도 인검이 꺼지지 않는이상 무한 지속할 수 있습니다.

* 베기 / 정의 (집자평타) - 집자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보통 철갑을 빼고 집자 발동용 평타를 집어넣으시면 됩니다. 집자 한쪽으로도 딜이 충분하다면 평타대신 철갑을 써도 됩니다.

< 패시브 스킬 >

* 천부 / 열성 - 인검을 착용하면 열성을 예칼을 착용하면 천부의 힘을

* 율법의 파급력 - 율법5초 연장 (필수)

* 호화찬란 - 딜증가

* 전투사령관 - 군마 쿨타임 감소 (필수)


= 뚜벅이 세팅 =

자체이속을 강화한 뚜벅이 세팅은 죽숨 세팅보다 편의성 쪽에 많은 비중을 두는 세팅으로 세팅심화도가 높아질수록 군마세팅에 비해 그다지 떨어지지않는 기동력을 보여주기에 죽숨위주가 아닌 대균석 위주의 세팅이라면 이쪽이 좀더 나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다만 세팅의 심화 단계로 접어들기 위해선 상당히 높은수준의 아이템을 요구하기 때문에 세팅의 심화도를 올리기 위해선 템의 질도 중요하지만 정렙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요건입니다.

* 뚜벅이 세팅 핵심 지원템



# 혼돈계 고리 (적중시 공포 10-15%) + 리첼반지(공포발동시 이속상승, 적중시 공포 1-5.1%)

모든 클래스가 그렇지만 혼돈계 고리와 리첼반지를 조합하면 리첼의 고유효과를 꽤나 자주 끌어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무기나 투구에까지 공포를 붙인다면 리첼효과를 거의 달고 진행 할 수 있을 정도로 이속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위 두반지는 주요스텟을 제외한 모든 옵션이 무작위로 뜨기때문에 성전이 필요한 수준의 옵션을 맞추기가
매우힘들어 딜이 풍족하지 않은 유저가 무리하게 사용하면 위에서도 설명드린바와같이 이속만 빨라지고 몹이 녹지않아 몹 주변을 빙빙돌게되면서 이속효과가 퇴색되는 마이너 세팅이 됩니다. 혼돈과 리첼을 같이 사용하면 왕실을 버린다는 뜻과 같아서 현인셋은 사용하지 않는다고 보심됩니다. 현인셋을 병행할려면 혼돈계 고리를 버리고 혼돈만큼의 공포효율을 띄우고 싶다면 무기와 투구에서 10프로 정도의 적중시 공포를 끌어오면 어느정도 괜찮은 수준의 발동률을 보여줍니다. 규탄은 적계수가 꽤나 좋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에 비해 발동이 잘되는 편입니다.

@ 타입 A ) 인검 뚜벅이

* 인검+잉걸불+조롱+아카라트 활기

인검 뚜벅이 타입은 화피규탄을 이용합니다. 멈출 수 없는 힘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원회전율을 유지할려면 위 내용대로 인검과 아카라트 활기룬 그리고 잉걸불로 화피자감 30추가 그리고 조롬으로 중간중간 자원회복이면 충분한 자원 로테이션이 가능합니다. 뚜벅이 세팅 역시 위 죽숨세팅과 같이 딜이 남는 수준에 따라 이속에 적극적 투자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스펙에 따라 기동력은 어느정도 비례한다고 보심됩니다.



< 아이템 세팅 >

* 아크칸 6피스 - 목걸이 / 투구 / 어깨 / 장갑 / 바지 / 장화

* 갑옷 - 잉걸불의 외투 (화피자감을 맞추고 왈제치언과 천벌을 모두 사용할려면 착용해야됩니다.)

* 반지 - 혼돈계 고리 + 리첼의 도둑질 반지 (주요조합은 이 두반지며 나머지 조합은 유저 선택으로 조합니다.)

* 허리띠 -금박 / 한밤 / 민병대 ( 위 죽숨조합과 동일합니다.)

* 무기 - 예칼+프라이 / 인검+프라이

* 손목 - 천벌 왈제치언

* 재사용 대기 56% ~~

* 카나이 함 - (무기) 예칼 / 인검 
                (방어구) 천벌 / 왈제치언
                (장신구) 탐욕의 가락지 / 왕실권위의 반지 (레오릭. 얀씨추가)

* 전설보석 - 갇힌자의 파멸 (딜증가)
                강한자의 파멸 (딜증가)
                번개의 화관 (이속증가)  = 왈제치언 손목방어구
                축재자의 은총 (획반+이속증가) = 탐욕의 가락지 + 금박허리띠

< 스킬 세팅 >

* 규탄 (앙갚음) - 멈출 수 없는 힘의 지원을 받지않고 자원회전율을 맞추기 위해 화염스킬의 자원감소 효과를 가진 잉걸불을 이용하고 규탄역시 화염계열을 이용합니다. 화피규탄은 적중계수가 높아서 리첼고유옵 발동도 잘 띄워주기 때문에 리첼조합과 궁합이 괜찮은편입니다.

조롱 (도망가 멍청아 ) - 리첼효과 발동을 위해 도망가 멍청아 룬을 선택합니다. 적중시 공포가 20프로 이상이라면 조롱을 공포룬으로 이용하지 않아도 발동이 잘되는 편입니다. 정예에게 제대로 걸면 모세의 기적이 연출되기에 공포를 준수하게 맞춘분은 일반적인 오금룬을 쓰셔도됩니다.

철갑피부 (신속) - 철갑피부 발동중 생명력이 소모되면 5초간 이속이 60프로 상승됩니다. 뚜벅이 세팅에선 철갑의 발동이 그렇게 자주 되진않습니다. 군마 처럼 파고들어서 말에서 내리면서 얻어맞는 경우가 없이 규탄을 터트리며 진입하면서 맞아야되는데 맞기전에 몹들이 죽기때문에 감전이나 사슬같은 몹이 아님 대부분 원거리 몹에게 얻어맞아 발동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리규탄에 비하면 화피규탄은 그래도 신속효과가 잘 발동되는 편입니다.

아카라트의 용사 (활기) - 다른 스킬들의 쿨탐을 빨리 빨리 돌려주기 때문에 인검과 병행하면 스킬들의 재발동 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안정적 진노 관리는 힘의현신룬으로 인검이 꺼져도 자원걱정이 없습니다만 조롱과 철갑의 발동 횟수가 2배 가까이 차이나므로 활기룬을 쓰는게 좋습니다.

희망의 율법 (천사의 날개) - 율법발동시 이동속도 50프로 증가및 환영장화와 같은 효과를 발동합니다. 저단런의 핵심스킬로 인검세팅시엔 일반적 아카라트 재감만 보유하더라도 인검이 꺼지지 않는이상 무한 지속할 수 있습니다.

# 나머지 남는 스킬하나는 유저선택에 따라 쓰고싶은걸 쓰심됩니다.  
리첼 발동을 좀더 지원해주는 신성화 - 악마들의 악몽이나 눈부신 방패 또는 심판등이 쓸만합니다.


< 패시브 스킬 >

천부 / 열성 - 인검을 착용하면 열성을 예칼을 착용하면 천부의 힘을

율법의 파급력 - 율법5초 연장 (필수)

호화찬란 - 딜증가

# 남는 패시브 한칸은 특별히 꼭 써야만 된다고 할만한게 없습니다. 
불사나 최대진노를 늘려주는 정의 정도가 쓸만합니다.



@ 타입 B) 증보 뚜벅이

증보 뚜벅이는 인검뚜벅이 보다 좀더 고단에 이용되는 세팅으로 재감설정이 까다로은 단점이 있지만 인검같이 특정부분에 기대야되는 세팅에 비해 성능의 편차가 없이 꾸준하게 운영가능합니다. 특히나 초저단 부터 진공규탄의 효율이 높아지는 전 단계까지 규탄 고단세팅 아래단계를 모두 섭렵 가능한게 최대 장점입니다.




* 증보뚜벅이 필수옵션

아크칸의 증보 초당 진노생성 옵 + 얀씨의 주술바지 + 힘의현신 (자동적용) + 조롱

아크칸의 증보 최대 장점은 힘의현신룬과 초당진노생성을 조합하면 초당진노생성이 무려 9나 증가하게 되는데 이 수치는 일반적 선지자룬상태 보다 2배이상 초당진노 생성량이 높아 여기에 얀씨바지의 자원생성 증가가 보조하면 초당 진노생성량은 22를 넘어가기때문에 규탄으로 인한 자원문제가 완전히 해결이됩니다. 인검으로 인한 한시적 해소가 아닌 영구적 해소기 때문에 용광로를 들어야되는 전단계 까지 효과적인 파밍이 가능합니다.

* 율법의 현탐없애기

재감 56~~ + 레오릭의 왕관 + 신속의 곡옥

인검의 지원을 받지 않기 때문에 율법의 텀을 없앨려면 엄청나게 높은 재감이 요구됩니다. 저단런에서 이 텀을 줄이는게 상당히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맞추기를 권장하지만 이걸 맞추기 위해선 레오릭 왕관없이 무한 아카라트 재감을 맞춰야되고 이는 민병대 착용 풀재감 수준을 요구하기 때문에 이 부분이 증보세팅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굳이 무한 유지를 하지 않아도 되기는 하지만 유지되는 세팅과 안되는 세팅에 기동력 차이가 상당히 벌어진다는 점을 염두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일균같이 저단은 신속을 이용할 시 화관과 축재자를 병행하면 갇힌자를 빼야되는데 한손무기를 들고 돌수있는 정도의 딜이라면 양손무기를 드는 증보세팅에선 갇힌자가 빠지더라도 한손을 들었을 때와 비슷한 딜을 보여줍니다. 딜이 좀 부족한 유저는 축재자와 화관중에 하나를 택일 하시는거나 신속을 빼고 그냥 율법에 약간 텀이 생기는 수준으로 플레이하심됩니다. 적정재감은 56+레오릭 수준으로 이 이하가 되면 조롱쿨이 느려서 자원이 고갈되는 현상을 볼수도 있습니다. 재감은 60프로를 넘겨 주시는게 좋습니다. 몹이 두어방에 녹지않는 중단계에선 조롱으로 수급되는 진노가 많아지기 때문에 재감을 좀 줄여도 되지만 초저단은 조롱으로 수급되는 진노량이 적기때문에 재감을 적정수준 유지하셔야 자원 로테이션에 무리가 없습니다.

< 아이템 세팅 >

아크칸 6피스 - 목걸이 / 어깨 / 장갑 / 장화 / 갑옷 (고정), 투구 / 바지 (조율)

* 투구 - 레오릭의 왕관 - 재감확보를 위해 카나이와 착용을 선택합니다.

* 바지 - 얀씨의 주술바지 - 자원생성량을 맞추기 위해 착용과 카나이를 선택합니다.

* 반지 - 혼돈계 고리 + 리첼의 도둑질 반지 (주요조합은 이 두반지며 나머지 조합은 유저 선택으로 조합니다.)

* 허리띠 - 민병대 (재감을 위해 선택, 율법텀을 신경쓰지않는다면 다른것을 이용)

* 무기 - 아크칸의 증보 (초당진노생성 필수부착) + 프라이

* 손목 - 왈제치언 (천벌과 왈제를 모두 이용할려면 왕실이 강제되므로 이속을 원한다면 왈제치언)
           천벌의 손목방어구 (왕실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왈제와 천벌중 선택장착)

* 재사용 대기 56% ~~

* 카나이 함 - (무기) 예칼 
                (방어구) 얀씨의 주술바지 / 레오릭의 왕관 / 왈제치언 / 천벌의 손목방어구
                (장신구) 탐욕의 가락지 / 왕실권위의 반지 (왈제치언, 천벌 동시사용)
                          황도궁의 흑요석반지 (공포세팅을 배제하고 재감조율이 안될 시 사용)

* 전설보석 - 갇힌자의 파멸 (딜증가)
                강한자의 파멸 (딜증가)
                신속의 곡옥 (재감충당)
                번개의 화관 (이속증가)  = 왈제치언 손목방어구
                축재자의 은총 (획반+이속증가) = 탐욕의 가락지 + 금박허리띠


< 스킬 세팅 >

* 규탄 (거대한 폭발) - 자원문제가 해결되었기 때문에 규탄의 룬은 무엇을 써도 무방합니다. 다만 이속에 힘을 주는 세팅이라 진공규탄의 경우 끌어당겨진 적이 영웅에게 붙기전에 지나쳐버리는 경우가 많아 실용성이 떨어집니다. 가장 효율이 좋은 규탄은 공격반경이 늘어나는 물리규탄으로 이 외 군마와 조합한 신성발현 규탄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조롱 (도망가 멍청아 ) - 리첼효과 발동을 위해 도망가 멍청아 룬을 선택합니다. 

철갑피부 (신속) - 물리규탄을 이용할 시 철갑효과는 타 규탄들 보다 상대적으로 발동빈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공격반경이 늘어나면서 적들의 접근이 더 어려워져 원거리 적말곤 맞는것도 쉽지않습니다. 다만 딱히 효과적인 스킬이 없기에 철갑피부만한 스킬이 없습니다.

아카라트의 용사 (활기) - 증보를 사용함으로써 힘의현신과 선지자가 추가 적용되므로 활기룬은 자동 선택입니다.

희망의 율법 (천사의 날개) - 율법발동시 이동속도 50프로 증가및 환영장화와 같은 효과를 발동합니다. 저단런의 핵심스킬로 앞서말한바와 같이 율법의 텀을 줄일려면 신속을 포함한 풀재감세팅이 필요합니다. 유저 편의성에 따라 재감수준을 조절하심됩니다.

# 나머지 남는 스킬하나는 신성화 - 악마들의 악몽 혹은 군마와 신성발현 조합을 하시던가 아님 얀씨를 빼고 왈제와 천벌를 같이 이용하시면 자원이 상당히 마르게 되지만 눈빵으로 진노를 복구해주면 할만한 수준이 됩니다.


< 패시브 스킬 >

천부 - 양손무기 장착시 필수

율법의 파급력 - 율법5초 연장 (필수)

호화찬란 - 딜증가

# 남는 패시브 한칸은 특별히 꼭 써야만 된다고 할만한게 없습니다. 
불사나 최대진노를 늘려주는 정의 정도가 쓸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