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  히드리그 선물이 아크칸 세트라서  글을 끄적여봅니다.
아크칸세트는  무한 변신이 되어야만 강력해서 초반에 재감을 마추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스타팅 캐릭으로 일반적으로 추천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아크칸세트를 사용할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캐릭터창을 열고 세부사항을  보면  재사용대기시간감소가 나오는데  56.45 를 맞추어야 
무한 변신이 되어서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성전사의 중요 재감 사항을 숙지하시면 편합니다.
지속스킬에  전투사령관을 지정하고  재감 60%를 맟추면   원소반지 물리 타임 마다 포격을 쏠수가 있습니다.
지속스킬에 율법의 파급력을 지정하고 재감 67%를 맞추면  무한율법이 가능해집니다.
크림슨세트3세트효과로  무한 멈출수 없는 힘을 시전하면 방어력이 항시 뻥튀기 됩니다.

가시포격빌드는  극확 극피 없이  광피 재감  가시를 각 아이템 부위마다 우선해서 맞추세요.
포격스킬이 붙는 방어구는 어깨 가슴 방패 입니다

축방과 규탄빌드는  극확 극피 재감을  맞추시고 여유가 되면  광피를 챙기십시요.
규탄이 붙는 방어구는 어깨 가슴 방패이고
축복받은 방패가 붙는 방어구는  투구  장화  방패 입니다.

1.선크칸포격
선동자 손목을 포함한 2부위,  아크칸목걸이,아크칸갑옷을 포함한 5부위,  크림슨 허리띠를 포함한 2부위로
구성됩니다.



2.오크칸포격

선크칸포격보다는 하위단수를 선동자스택 신경쓰지 않고 무난하게 돌 수 있는 세팅입니다.
눈부신방패 대신에 규탄-진공 스킬을 이용해서 몹을 모아서 사용하는게 더 강력할 수 있습니다.
저단용이라서 요르단의 반지를 사용했으므로    목걸이 손목 요르단의 반지의 속피를 통일해서 사용하세요.
사용하는 가시포격이 물피라도   요르단의 반지 특수옵션 때문에  목걸이 손목  요르단 반지의 속성피해만 통일시키면  물피가 아닌 아크칸 목걸이도 사용가능합니다.


3.오크칸축방
지속스킬  열성의 재감 때문에  초반에 재감 56.45 맞추기가 양손무기를 사용할때 보다 훨씬 수월합니다.
아크칸세트를 히드리그로 줄때  초반에 쓸만한 빌드입니다.

초반에  재료가 부족하거나,  아직 도면을 얻지 못해서  
오길드나 크림슨을 섞을수 없을때는 아크칸6세트로 사용하고

아크칸의 쇠고랑 손목은 직접 착용하고, 카나이함에는 재감이 모자라면 레오릭의 왕관,  재감이 충분하면 독수리 흉갑으로 몸빵을 키우시든지,  화염축방이면 마수장갑으로 딜을 올리시든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목걸이 반지를 모험가 나침도로 사용하고  
나머지 반지는  원소/화합/요르단의반지/탐욕의가락지(축재자보석착용시) 등 현재 가지고 있는 걸로 조합하세요.

전설보석은  갇힌자 고통 증통제 또는 재감이 모자라면 신속의 곡옥을 사용하세요.


4.오크칸저단규탄

아크칸의 증보는 아카라트 변신룬을 선지자와 힘의현신룬을 포함하고 있는 무기입니다.
따라서 증보를 사용할때는  활기룬을 채택합니다.

카나이함에 레오릭 왕관을 넣음으로써  재감을 67%까지 끌어올려 무한 율법이 가능해지고
따라서 천사의 날개가 무한이므로 (항시 이속증가+적을 뚫고 지나감) 좋고  
재감증가에 따른 데미지 증가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5.오크칸고단규탄
이건 전에 많이들 하셨던 빌드 였으니  잘 아시리라 보고 설명 생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