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덤벼라입니다.

패치 후 이튿날 만렙을 찍은 이후 최적화 빌드를 찾기 위해 고심하다가 이제야 글을 쓰게 됩니다.

돌진소용선망, 돌진기본스킬선망, 돌진분쇄, 소용돌진 등 모든 빌드를 테스트 하여 데미지, 유틸, 조작편의성,
세팅난이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
돌진선망과 기본스킬을 섞어 쓰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에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이번시즌 4가지 속성의 지하전당의 보상을 잘 받기 위해서는 졸툰의 수호를 유지한 상태에서 클리어 해야하는데 이 때 핵심이 되는 스킬이 돌진이기 때문에, 그리고 아마도 앞으로 나올 건틀릿도 마찬가지일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손실없이 마무리 짓는 법도 위 빌드와 연계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빠른 공속으로 매우 빠르게 대지격퇴자 및 추방목 효과를 터뜨리면서 시원하고 유틸까지 두루 갖춘 빌드로
타 빌드에 비해 데미지도 절대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시즌은 이 틀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을 것 같습니다.

1. 기본 매커니즘

 1-1. 기본스킬은 유틸성을 고려했을 때 달려들기가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검토 과정에서 달려들기, 후려치기, 광분, 도려내기를 모두 검토하였고,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달려들기 : 광폭화 무한 유지가 가능하며, 가차없는 광전사 위상이나 돌진 시 광폭화가 터지는
                          전투의 열성을 찍지 않아도 됩니다.
        2) 후려치기 : 스킬 설명으로만 봤을 때에는 보강획득과 더불어 확정제압까지 줄 수 있어 보이지만,
                          둔기 특히 제압을 터트리기 위해서는 양손둔기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선망과 무기교체가
                          되지 않아 분노 수급에 많은 애로사항
이 생겨, 세팅 자체의 난이도가 매우 올라갑니다.
                          따라서 검토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3) 광분 : 공속이 가장 우월하고, 광폭화 시 타 스킬의 공속까지 올려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광분과 달려
                    들기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했었으나, 장화에 유령방랑자 대신 가차없는 광전사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유틸성이 좀 떨어지고 분노 수급 기재를 조금 더 가져가야 하는 부분도 있으나
                    공속15퍼라는 큰 메리트가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광분을 써도 됩니다.
        4) 도려내기 : 15% 확률로 약화부여가 가능한 장점이 있으나, 약화는 강철손아귀와 청지기 피조물로
                          부여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차없는 광전사 위상을 별도로 가져가야하는 부담때문에 검토대상
                          에서 제외했습니다.

 1-2. 주력 스킬이 돌진이 아닌 선망인 이유
        1) 돌진 장단점
            - 장점 : 저지불가 부여를 통해 티볼트를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고 매우 먼곳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타격이 될 경우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음
            - 단점 : 무한 돌진을 위해서는 엔드세팅까지 요구하며, 타격이 제대로 안될 경우 쿨타임이 있으며,
                       가장 큰 단점으로 보스와 구조물 타격 시 데미지가 안들어 가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 따라서 주력 스킬로 사용하기 보다는 유틸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돌진 VS 선망 데미지 비교
            - 아래 분석글에 자세한 분석이 있으니 궁금하실 경우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9/31773
            - 이전 분석된 결과의 결론은 지형지물에 부딪칠 경우 비슷한 각 스킬의 최적화 빌드 기준 비슷한
               데미지
를 줄 수 있으며, 여기에 난투 문양 + 난폭한 선조의 망치를 버프로 사용함으로써 약 50%
               데미지를 뻥튀기시켜 극딜형 돌진도 충분히 가능
하지만 세팅의 난이도(샤코+영원한밤)가 높고,
               주변 맵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안정도가 떨어져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포텐셜은 충분히
               있으므로, 추후 건틀릿의 맵 상황에 따라 매우 효율이 상승될 수 있습니다.
               (혹시 나중에 이 빌드를 활용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출처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결론 : 주력 스킬로 사용하기엔 선망이 안정적으로 판단하였습니다.

* 100단 잉걸불의 지하전당 영상 (rev.5 수정사항)
https://youtu.be/-qrGhgVKUpc
※ 맵도 못 찾아서 헤매고, 컨트롤도 허접하지만 빌드의 컨셉을 이해하는 데에는 큰 지장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특히 마지막 방에서 졸툰의 수호를 잃지 않는 운용방식은 참고하실만 할 것 같습니다.

 1-3-1. 극공속 돌진선망 빌드 운용방법 (rev.3&4 수정사항)
        1) 돌진은 던전 내 방을 이동할 때, 분노 생성이 필요할 때, 제어 방해효과를 해제할 때, 그리고 적에게
           빠르게 이동
할 때 써줍니다.
        2) 지옥물결이나 악몽던전 저단의 경우에는 돌진만으로도 충분한 데미지를 줄 수 있으나, 고단으로 갈
           수록 데미지가 부족하여 잘못 사용하면 위험
에 처하게 됩니다. 또한 신규 던전에는 트랩이 많으므로,
           경험을 충분히 쌓고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3) 취약의 경우 착취 문양과, 청지기 피조물이 취약을 걸어주면 됩니다.
           이후 강철의 손아귀로 땡긴 다음 뇌진탕과의 연계로 녹여주고, 스턴을 활용하여 안전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땡기는 위치가 벽과 근접할 경우 땡긴 이후 바로 돌진을 연계하여 벽에 박히게 하여, 스턴을 걸어 줄
           수 있습니다.
        5) 이번 시즌은 강철의 손아귀의 유틸성이 상당히 빛을 발하는 시즌이며, 취약까지 걸어줄 수 있으므로
           한아비를 획득하기 전까지는 선조의 맹세를 써주면 매우 좋습니다.

 1-3-2. 무한 돌진선망 빌드 운용방법 (rev.3&4 수정사항)
        1) 무한 돌진선망은 돌진의 쿨을 작전사령관을 이용하여 쿨타임을 4초씩 줄여 돌진을 연속적으로
           사용하는 빌드로, 크리핑 속도 및 기동성에 초점을 맞춰
 이전에 느끼지 못했던 재미가 있습니다.
           다만 극공속형 돌진선망에 비해 보스에서는 DPS가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2) 무한 돌진형 선망 빌드 요구사항
            - 반지 위상 : 담대한 족장
            - 스킬 : 2함성+강손 or 3함성
            - 문양 : 힘의 문양 → 작전사령관 문양

 1-4. 신규 지하던전 보상 획득 꿀팁 공유 (rev.2&7&8 수정사항)
        1) 신규 지하던전 4종(잉크, 구리, 돌, 잉걸불) 의 경우 첫 시작 시 입구에 위치한 신단에서 졸툰의 수호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수호의 진주 1개당 졸툰의 수호 3개 10개로 교환됩니다.
        2) 고행의 경우 보상상자가 3개인데 상급(졸툰의 수호 10개), 중급(
졸툰의 수호4개), 하급(졸툰의 수호1개)
            로 교체할 수 있고, 이를 위해서는 졸툰의 수호 15개 즉 수호의 진주 5개가 소요됩니다.
        3) 졸툰의 수호는 던전 곳곳에 설치된 트랩 및 기믹을 건드리지 않고 무사히 클리어 해야만 남아 있으며,
            건드릴 때마다 1개씩 차감됩니다.
        4) 최종 방입구열기 전까지는 입구 신단에서 졸툰의 수호 받을 수 있습니다.
        5) 여기서 부터가 중요합니다. 졸툰의 수호를 미리 받지 말고 최종 방 전까지 진행한 후에, 다시 가서 받고
           최소 수호의 진주  6개 3개 정도는 사용
해서 편하게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숙련도가 쌓이기 전까지는
           각 속성던전별로 도시면서 본인의 숙련도에 따른 졸툰의 수호 필요 개수를 조정해줍니다.
        6) 최종 입구까지 오면, 엄청나게 많은 트랩들이 깔려있는데, 맵마다 다르지만 반대 입구 끝 또는 그 좌우
           측에는 트랩들이 닿지 않는 위치
가 있습니다. 사전 연습을 통해 반드시 기억해둡시다.
        7) 이 때 돌진 최대사거리로 써주면 한방에 반대편까지 한번에 도달할 수 있으며, 많아야 1개정도
           졸툰의 수호가 차감되는 정도로 위치를 잡을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강철의 손아귀 활용하여 몹을
           땡겨서 차례로(!?) 잡아줍니다
. 그러면 움직일 필요 없이 트랩에 걸리지 않고, 몹을 클리어하여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 패치로 인해 수호의 진주 가치가 현격히 떨어졌고, 진주 사용 시 1개당 졸툰의 수호 10개가 생성
              되므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호의 진주를 3개정도 사용하면 컨트롤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도 보상획득이 가
하게 되었습니다.

2. 정복자 보드 & 기예 (7보드 5문양 6전설)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51939

 2-1. 정복자 보드 (rev.2 수정사항)
        - 순서 : 기본 → 도륙 → 피의분노 → 무기전문가 → 전쟁인도자 → 뼈파괴자 → 학살

 2-2. 정복자 보드 설명 (rev.2&5 수정사항)
       1) 기본 보드 : 필멸의 패 문양
           - 필멸의 패는 무기교체 시 극확 18%를 챙길 수 있는 훌륭한 문양입니다.
             민첩 당 피해계수도 좋은 편이므로, 합연산에 어느정도 기여할 수 있으며 소용선망이 아닐 경우
             선망 크리가 100%가 아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완을 할 수 있는 핵심 문양입니다.
           
       2) 도륙 보드 : 힘 문양 (2~3함성 무한 돌진선망작전사령관 문양사용)
           - 도륙은 공속 16%를 챙길 수 있는 전설 노드이며, 도륙보드 특성 상 광폭화를 챙길 수 있는 위치가
             두방향으로 위치하므로 여러 보드를 연결하기에 최적의 보드입니다. 힘문양근피와 광피 마법
             노드를 강화
시켜 줄 수 있습니다.
           
       3) 피의분노 보드 : 분쇄자 문양
           - 피의분노 보드는 광피 25%를 모든피해 곱연산으로 치환해주는 피의분노 노드가 있으므로 반드시
             챙깁니다.
           - 돌격전차 위상으로 인해 더 이상 불복을 사용하지 않아 출혈 기재들을 이제 챙기지 않게 되었는데,
             피의분노 보드 특성 상 연결용 보드로 적당하여 출혈관련 옵션을 활용하지 못함에도 레어노드를
             찍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출혈을 활용하려면 청지기 피조물을 이용하거나 달려들기를 한아비로
             사용하면 해소할 수는 있습니다.

       4) 무기전문가보드 : 문양없음
           - 희귀 노드 거부는 모든 저항과 방어를 챙길 수 있는 소중한 노드이므로 활용해주고, 문양이 없으므로
             무기전문가 전설 노드를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경로를 최소화 합니다. 또한 모든저항으로 인해 장화
             1저항 만으로도 모든 저항 70%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 무기전문가는 분노 수급을 위해 핵심이므로 반드시 활용해줍니다.
           
       5) 전쟁인도자 보드 : 착취 문양
           - 착취 문양은 첫 3초간 취약을 발생시켜 빠른 맵핑에 큰 도움을 줍니다. 3초가 초과하는 적에게는
             청지기 피조물이 취약을 연계해서 걸어주기 때문에 데미지 로스가 없습니다.
             ※ 만약 취약을 피조물로 상시 걸 수 있게 되면, 착취 대신 진노 문양으로 교체해주시고, 자원 기본
                수급량이 개선되는 만큼 '맹렬한 충동' 스킬포인트를 다른 곳에 분배해줍시다.
           
       6) 뼈파괴자 보드 : 문양없음
           - 뼈파괴자는 극공속을 고려한 대지격퇴자와 추방목 발동확률을 고려하더라도 약 10% 데미지 증가
             효과가 있는 좋은 전설노드이므로 활용해줍니다.
           - 방책으로 인한 보강피감을 챙겨 생존률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7) 학살 보드 : 울화 문양
           - 학살 보드는 문양과 전설노드 사이의 경로가 가장 짧으므로, 적은 포인트로 효율을 볼 수 있는 좋은
             보드 입니다. 
           - 필수 문양인 울화문양으로 광피를 챙겨주고, 학살로 인한 뎀증 21%를 챙길 수 있는 좋은 보드입니다.

 2-3. 기예 : 양손도끼


3. 청지기 피조물
     
청지기 피조물의 경우 향후 지속적인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유 지배석 획득 후 Test에 따라)

 3-1. 지배석 (rev.5&6 수정사항)

       1) 폭풍우 : 폭풍우는 방사 지원과 함께 할 경우 다수의 몹을 짧은 빈도로 타격할 수 있어 지속적인 효과
                      발현을 위해 좋은 지배석입니다. 고유 지시석 영원한 밤과 연계될 경우 상시 스킬레벨4 효과
                      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2) 아드레날린 폭증 : 아드레날린 폭증은 창시와 연계될 경우 매우 좋은 효율을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10레벨 달성 시 20%이므로 창시 150% 추가효과를 적용한다면, 50%뎀증효과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창시 획득 전까지는 보호를 사용해줍시다.
       3) 보호 : 고유 지시석인 창시 획득 전까지는 아드레날린 폭증보다 '보호' 지배석이 훨씬 쓸만 합니다.
                   창시로 아드레날린 효율이 상승되기 전까지는 보호를 사용하시고, 

 3-2. 지시석 (rev.5&6&7 수정사항)

       1) 폭풍우 연계
           - 방사 지원 : 10레벨 달성 시 최대 10마리의 추가 몹 타격이 가능하므로, 짧은 공격속도인 0.9초 폭풍우
                             는 지속적인 효과를 발동시켜야 하는 지원석과 안성맞춤입니다.
           - 파괴 지원 : 10레벨 달성 시 100% 확률로 2초간 취약을 걸어주기 때문에, 돌진선망의 약점 중 하나인
                             취약을 보조해줍니다. 물론 강철손아귀를 사용하므로 엔드게임에서는 파괴지원을 빼고
                             영원한 밤
을 넣어줍니다.
           - 효율 지원 : 10레벨 달성 시 극확 15%를 챙길 수 있어, 필멸의 패와 연계될 경우 80%가 넘는 극확
                             챙길 수 있어 매우 효과적입니다.
           - 영원한 밤 : 스킬4를 2초간 올려줄 수 있는 지시석으로, 짧은 타격주기를 갖고 있는 폭풍우와 어울립
                             니다. 파괴 지원을 사용하다가 영원한 밤으로 갈아타면 좋습니다.
                             이 때 강철의 손아귀를 활용하셔야 취약에 대한 부족함을 해소하실 수 있게 됩니다.
              ※ 고단에서 생존에 어려움을 겪으실 경우 '조롱 지원'을 사용하시면 크게 개선되므로 효율 지원을
                  빼고 조롱지원을 사용
해주면 좋습니다.
       2) 아드레날린 연계 (보호 지배석)
           - 전술적 지원 : 10레벨 달성 시 재사용 대기시간 40%를 줄여주므로, 긴 대기시간 20초를 갖고 있는
                               아드레날린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지원석입니다.
           - 지속시간 지원 : 10레벨 달성 시 지속시간 4초가 늘어납니다. 전술적 지원과 지속시간 지원이 있어야
                                   무한 아드레날린이 가능합니다. 아드레날린과 뗄레야 뗄 수가 없는 지원석입니다.
                                   따라서 초반에 보호지원과 연계해서 사용하다가 창시로 넘어 갈 때에는 보강지원으로
                                   교체
해줍니다.
           - 보호 지원 : 10레벨 달성 시 뎀감 15%를 챙길 수 있습니다. 같이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면 좋으나,
                             지배석당 3개의 지시석밖에 못쓰므로 어쩔 수 없이 포기하게 됩니다.
           - 보강 지원 :  보호 지배석과 연계될 경우 '보강' 지원석이 상당히 쓸만하며, 고단에서 생존력 개선
                              크게 도움됩니다. 보호 또는 보강 지원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창시 : 아드레날린과 연계되기 위한 고유 지시석입니다. 20%뎀증을 50%뎀증으로 뻥튀기시켜주기
                      때문에 다른 선택의 여지없이 최고의 지시석입니다.

4. 스킬

극공속 돌진선망 스킬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7962

무한 돌진선망 스킬 링크 (rev.7 수정사항)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8172

 4-1. 스킬 배치 (rev.5&6&8 수정사항)
       1) 극공속 돌진선망 : 1. 파열 2. 강철의 손아귀(아이템으로 '선조의 맹세' 또는 '할리퀸의 관모'로 스킬 확보)
                                   3. 돌진 4. 광전사의 진노 5. 달려들기 6. 선조의망치
           (파열 : 쌍수, 돌진 : 양손 둔기, 달려들기 : 쌍수, 선망 : 양손둔기)
       2) 무한 돌진선망 : 1. 강손 2. 돌진 3. 집결의 함성(강화된 집결의 함성까지 찍어 저지불가 요소 확보)
                                4. 도전의 외침 5. 달려들기 6. 선조의 망치
           (돌진 : 양손 둔기, 달려들기 : 쌍수, 선망 : 양손둔기)

 4-2. 스킬 설명
       1) 기본 기술
           - 달려들기(1) → 강화된 달려들기(1) → 격전 달려들기(1)
       2) 핵심 기술
           - 선조의 망치(5) → 강화된 선조의 망치(1) → 맹렬한 선조의 망치(1)
       3) 방어 기술
           - 미친 존재감(3) → 전투의 원기(3)
       4) 난투 기술
           - 돌진(5) → 강화된 돌진(1) → 힘의 돌진(1)
           - 공격적인 저항(3) → 전투의 열성(2)
       5) 무기 숙련 기술
           - 사투장 싸움꾼(3)
           - 파열(1) → 강화된 파열(1) → 전사의 파열(1)
             : 파열을 활용하여 공속을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장비, 스킬 등으로 인해 한계공속 100%에
              도달하면, 초월공속을 위해서는 가속하는 위상(50%), 도륙(16%), 파열(40%)가 필요합니다. 
              이론적으로 공격속도 보너스를 총 200%까지 달성할 수 있으며 파열은 이를 위한 핵심 공속상승
              기술입니다.
           - 두꺼운 가죽(1) → 역공(3) 
              ※ 취향에 따라 무한 돌진을 선호하는 분들은 파열, 강손, 광전사의 진노 대신 2~3외침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rev.4 수정사항)
       6) 궁극기
           - 단련된 분노(1) → 원기의 분노(3)
           - 묵직한손(3), 맹공(3) → 야수의힘(3) → 뇌진탕(3)
             : 뇌진탕은 3포인트를 주어 생존력을 향상해줍니다. (고단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 광선사의 진노(1) → 극상의 광전사의 진노(1) → 최고의 광전사의 진노(1)
              ※ 맹렬한 충동(3)별없는 하늘의 반지 획득 전에는 반드시 찍어야 분노가 유지가 되며, 미친존재감
                 2포인트와 뇌진탕 1포인트를 가져와서 찍어줍니다.
       7) 핵심 지속 효과 : 솟구치는 격노

5. 장비
 
 5-1. 투구 (rev.5 수정사항)

       1) 아이템 우선순위
           - 1순위 : 할리퀸의 관모
             ※ 돌진 사용 시 3마리 타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체적으로 4초 정도 남는데, 할리퀸의 관모를
                사용할 경우 1초로 줄게 되어 돌진의 효율이 극단적으로 높아지게
됩니다. 돌진선망 빌드에서
                가장 핵심적인 우버 아이템
입니다.
           - 2순위 : 위대한 조리츠의 엄니 투구
           - 3순위 : 일반 전설 투구 (위상 : 위세 or 무쇠 피, 옵션 : 재감, 광폭화공격력, 최대분노, 체력 or 저항)

 5-2. 가슴 방어구
       1) 옵션 우선순위
           - 1순위 : 총방어도, 근피감, 원피감, 보강피감 (출혈기재가 없으므로 출혈피감은 챙기지 않습니다.)
           - 2순위 : 피감
             끔살의 주요 원인이 원거리에서 큰 데미지를 받았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원피감과 사투장의
             싸움꾼을 활용할 경우 최대 28.3%까지 원거리 피해를 줄여 끔살 가능성을 차단
해줍시다.
       2) 위상 : 돌격전차
            - 앞서 설명드렸듯이 돌격전차는 기본 방어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총방어도의 증가 효과도 추가적으로
              받습니다.
            - 과거 '그라핀' 님이 작성하신 방어도 산출 공식을 참조하면, 100단은 13,200이 달성되면 물리피해
              감소 하드캡에 도달
된다고 합니다.
              (그라핀님 글 참조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3/4269)
           
 5-3. 장갑
       1) 옵션 우선순위
           - 1순위 : 공속, 극확, 회피 시 공속 (도적케릭으로 마부 필요), 선망
           - 2순위 : 힘 or 모능
             한계공속 수치에 해당하는 
장갑15%+붉은열광반지15%+조리츠15%의 합계는 45%에 불과하므로, 
             100%에 도달하지 못하기 때문에
 회피 시 공속까지 활용하여 초월공속(가속하는 위상, 도륙, 파열)
             의 효율까지 높여줍시다.

             ※ 공격속도 보너스 계산방식 : 한계공속(%)/100 + 초월공속(%)/100
                 - 한계공속 100%까지 가능, 초월공속 100%까지 가능
                 - 한계공속 대상 : 장비 및 스킬 공속
                 - 초월공속 대상 (야만용사) : 가속하는 위상(양손 시 50%), 도륙 노드(16%), 파열 스킬(40%)
       2) 위상 : 가속하는, 선조의 힘, 선조의 돌진 중 선택1
          
 5-4. 바지 (rev.8 수정사항)
       1) 장비 조합
           - 1순위 : 티볼트의 의지
             → 옵션 우선순위 : 고유옵션(%) → 최대자원 → 근피감 → 공격력(%) → 물약 용량
           - 2순위 : 일반 전설바지 옵션 우선순위 (위상 : 위세)
             → 옵션 우선순위 : 1순위 (부피감, 근피감, 원피감, 보강피감) 2순위 (피감, 최대체력)
                ※ 고단에서는 생존률이 많이 떨어지므로 티볼트보다 일반 전설바지를 활용하시면 생존률을
                   대폭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 다만 추후 건틀릿의 고단 트라이 시에는 딜이 부족할 경우 어쩔 수
                   없이 티볼트를 사용해야만 하는 상황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2) 티볼트의 경우 공격력(%) 옵션으로 인한 모든 피해 증가, 분노수급, 최분 증가, 근피감까지 
          확보할 수 있는 만능 고유장비입니다. 다만 생존력 측면이 약화되므로, 정복자와 갑옷으로 이를
          보완해줘야만 합니다.
           
 5-5. 장화 (rev.5&7)
       1) 옵션 우선순위
           - 1순위 : 이속, 부피감, 원거리 회피, 속성저항 1가지 (화염 제외)
           - 2순위 : 회피, 분감 (별 없는 하늘의 반지 획득 전)

       2) 위상 : 유령방랑자 (추후 건틀릿에서 딜이 부족할 경우 착취자 위상으로 교체)
          원거리 회피 15.3%를 챙길 경우 생존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회피 시 공속이 발동되므로
          데미지 향상까지 가능합니다. 별 없는 하늘의 반지가 있을 경우에는 모든 저항을 대폭 확보할 수 있어,
          본 정복자 보드와 연계될 경우 화염제외 1속성만 챙겨도 모두 70% 달성 가능합니다.
          장비 세팅이 완성도가 높아질 수록 우버 고유를 많이 사용하여 위상이 부족하므로 별없는 하늘의 반지
          보다는 일반 전설 위상을 챙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냉기와 암흑저항은 데미지가 높지 않으므로 후반에는 1속성독저항이나 번개저항 챙기시고, 냉기와
          암흑은 60정도만 맞춰줍니다. (rev.5 수정사항)
          
 5-6. 목걸이 (rev.7 수정사항)
       1) 장비 조합
           - 1순위 : 추방된 군주의 영물
             → 옵션 우선순위 : 고유 피해량 → 극대화 확률 → 자원생성량 → 제압 피해량
                 극딜을 위해 필수이며, 본 공략은 추방된 군주의 영물 세팅에 맞춰져 있습니다.
                 아마도 추후에 출시될 건틀릿 컨텐츠초반에는 셀리그로 진행하다가, 고단을 뛰어 넘을 때에는
                 추방된 군주의 영물로 교체해야만 딜적인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순위 : 셀리그의 녹은 심장
             생존력을 많이 끌어올려주고, 이번에 상향되어 분노 60과 공격력 옵션 상향으로 인해 데미지도 어느
             정도 
보완되어 고단을 안전하게 돌기엔 좋습니다. 다만 데미지는 추방목에 비해 많이 떨어집니다.
           - 3순위 : 일반 전설 목걸이
             ① 옵션 우선순위 : 재감, 난투스킬+2, 야수의힘+2, 이속
             ② 위상 : 장갑이나 한손무기의 가속하는 위상을 목걸이에 적용하고, 장갑/한손무기는 무한한 분노
                         또는 검의 달인 중 적용하지 않았던 위상을 달아줍니다.
          
 5-7. 반지 (rev.7&8 수정사항)
       1) 아이템 선택
           ① 붉은 열광의 반지 (극공속 돌진선망) : 자원생성량 → 고유옵션 → 최대분노 → 공격속도 → 힘
               (단 별 없는 하늘의 반지가 있을 경우 자원생성량 옵션은 후순위가 됩니다.)
           ② 걸신들린 자의 반지 (무한 돌진선망) : 난투스킬 → 극확 → 고유옵션 → 그 외
               걸신들린 자의 반지는 난투 스킬 3을 높일 수 있어 무한 돌진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며, 극확을
               최대 12%까지 챙길 수 있으며
, 출혈을 만들어 출혈피감을 가능케 해주는 향후 활용 가능성이 높은
               반지입니다. 분쇄 발동으로 인해 돌진 시 무기 교체가 적용되어 무한 돌진 시에도 대지격퇴자가
               발동
되는 상태이며, 분쇄 무기지정쌍수로 할 경우 한번에 2스택이 쌓이니 활용도가 높습니다.
           ③ 일반 전설 반지 
                - 옵션 1순위 : 극확, 자원생성량, 최대분노, 광폭화상태 공격력
                - 옵션 2순위 : 최대생명력, 극대화피해, 제압피해
                  (가급적 파밍하여 1순위 옵션만 써줍시다.)

    
        ④ 별 없는 하늘의 반지 (분노 수급 세팅이 완성 되기 전 활용)
                이번 패치 상향으로 인해 데미지 뻥튀기와 더불어 분노 수급에 대한 부담을 상당히 경감시켜, 초반 
                세팅이 매우 편리하게 됩니다.
                다만 세팅이 완성될 수록 붉은 열광의 반지+전설 반지가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소용선망이 아닐 경우에는 선망이 붉은 열광의 반지 효과를 100% 받지 못하기 때문에, 극확을
                반드시 챙겨야 됩니다
. 또한 파밍이 완료되지 않은 시점에는 
자원생성이 충분치 않으므로허수아비
                테스트를 통해 "왕성한 분노"를 찍어주며 분노 수급이 유지되는 수준까지만 찍어줍니다
.
                부족한 스킬은 미친 존재감과 뇌진탕에서 빼서 활용해줍니다.

       2) 위상

          ① 극공속 돌진선망 : 
무한한 분노 or 검의 달인 위상
              허수아비로 테스트 하여 선조의 망치 스택을 10스택 쌓은 후 선망 사용하고 달려들기를 사용할 때
              무한한 분노 풀스택이 원활하게 쌓이면 무한한 분노
, 그렇지 않을 경우는 세팅이 부족한 것이므로
              검의 달인 위상을 사용해줍니다.
          ② 무한 돌진선망 : 담대한 족장 위상 or 검의 달인 위상 곰혈족 광전사 위상
              무한 돌진선망의 경우 할리퀸의 관모 획득 전에는 돌진레벨이 낮으므로 쿨타임이 깁니다. 따라서
              담대한 족장 위상을 사용하여 돌진의 긴 쿨감을 줄여주는게 좋고, 할리퀸의 관모 획득 후에는 돌진 
              사용 시 몹3마리를 타격하면 약 1초 정도의 딜레이가 남게 되는데 곰혈족 광전사의 위상을 사용
              붉은 열광의 반지 대신 걸신들린 자의 반지를 사용하면 노딜레이로 돌진을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일반 전설반지에는 돌진과 선망 데미지를 모두 높여줄 수 있는 검의 달인을 활용해줍니다.

 5-8. 한손 무기 (rev.7 수정사항)
       1) 장비 조합
           - 1순위 : 궤멸자 + 한손둔기
           - 2순위 : 한손둔기 + 한손둔기(한손검)
             * 1순위 : 힘, 모능, 광폭화공격력, 제압피해 (한아비가 없을 경우)
             * 2순위 : 극대화피해 
(한아비가 있을 경우)
        2) 위상 : 
가속하는, 선조의 힘, 선조의 돌진 중 택1
                    만약 궤멸자를 사용할 경우에는 취향에 따라 차이가 있겠으나, 한방딜을 중시 여기면 가속하는
                    위상을 제외
하고, 공속의 시원함을 중시 여기면 궤멸자 교체로 인해 제거되었던 위상을 반지에
                    적용
해줍니다.
           
 5-9. 양손 무기 (rev.7&8 수정사항)
       1) 장비 조합
           - 1순위 : 한아비 + 양손둔기
           - 2순위 : 선조의 맹세 + 양손둔기
           - 3순위 : 일반 전설 양손검 (위상 : 검의 달인) + 양손둔기
             * 1순위 : 힘, 모능, 광폭화공격력, 제압피해 (한아비가 없을 경우)
             * 2순위 : 극대화피해 (한아비가 있을 경우)
               (한아비를 획득하기 전까지는 선조의 맹세가 매우 좋습니다. 갈고리가 2개 더 생기고, 땡긴 적에게
                최대 뎀증 50%
를 얻을 수 있으며, 강철의 손아귀 레벨을 최대 9레벨까지 챙길 수 있어 쿨타임이
                매우 짧아
원하는 시점에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할리퀸의 관모와 영원한 밤 지시석으로
                추가 8레벨과 쿨감을 챙길 경우 매우 짧은 쿨타임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위상 :
대지격퇴자(무한/극공속 돌진선망 공통)
                    or 무한한 분노(극공속 돌진선망에서 선망사용 빈도가 높고, 자원 수급 원활 시)

            대지격퇴자와 무한의 분노 중 어떤 위상을 양손으로 사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향후 우버 고유를 획득
            하면 위상을 필연적으로 선택해야만 하니 아래 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무분의 계산은
            항상 발동이 최대 스택으로 된다는 가정이 있기 때문에, 이것이 실제 상황에서 꽤나 무의미 하다는
            것을 경험적으로 알고 계실겁니다. 따라서 무분의 실제 효율은 사용하지 않을 때에 비해 당연히 떨어
            지므로, 실질적으로는 별반+대지격퇴자 효율이 더 뛰어날 것이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엔드 세팅으로 갈 수록 분노 수급이 안정되므로, 원기의 분노/대지격퇴자 발동/붉은 열광의 반지
            효과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는 일반 전설위상이 더 좋은 효율
을 발휘하므로, 별반은 초기 세팅이
            부족할 때
만 써줍니다.
            제압 선망딜 기본은 10으로 가정, 노제압 선망딜은 1로 가정하였습니다. 
            (실제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5-10. 보석 (rev.8 수정사항)

       1) 방어구
           - 토파즈 (궤멸자 없을 시)
           - 루비 (궤멸자 착용 시)
             토파즈제어방해 효과 발생 시 상당한 피감을 챙길 수 있으므로, 생존에 크게 도움됩니다.
             대부분 죽는 상황은 제어방해 효과로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번 신규 던전들은
             제어방해효과 발생빈도가 트랩 등으로 여러모로 높으므로 효율이 높습니다.
             다만 궤멸자를 착용 경우 루비 효율이 급상승 하므로 제압딜 상승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루비
             바꿔줍니다.

        2) 무기 (rev.4 수정사항)
           - 1순위 : 에메랄드(한아비 획득 시+무한취약 가능 시) or 루비(한아비 없을 시)
             제압 극대화 시에는 에메랄드와 루비가 동등한 효율을 보이나, 에메랄드는 제압이 아닌 극대화에도 
             적용되므로 근소하게 우위에 있습니다. 다만 취약이 항상 걸려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므로,
             취약 빈도에 어려움이 있으면 루비를 사용해줍니다.
        3) 액세서리
            - 별 없는 하늘의 반지가 있을 경우에는 부츠 1속성 저항으로 악세 3종에 속성보석을 박으면 모두 70%
              달성이 가능합니다.
            - 별 없는 하늘의 반지가 없을 경우에는 부츠 2속성 저항이 있어야 모두 70% 달성이 가능합니다.


6. 건틀릿 공략 (rev.9, 3/6)

 1) 건틀릿 기본 정보
    건틀릿에서는 신단(기둥)에 대해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① 증명의 기둥 : 몹 리스폰 초기화
    ② 영예의 기둥 : 획득 점수 상승 (테스트 결과 약 2.5배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③ 몹 종류별 점수 획득량
        - 보스 : 8300 ~ 9000점
        - 정예 : 1000 ~ 1100점
        - 쫄몹 : 50 ~ 225점
        - 빛나는 상자 : 8000점
        - 일반 상자 : 3000점
    ④ 맵 동선 :  매주 맵의 형태에 따라 동선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주마다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2) 장비 세팅
     ① 투구 : 할리퀸의 관모 or 신 살해자 왕관
         - 트라이를 지속해 봐야겠지만 정예무리와 보스가 점수의 주요 요인이니만큼, 할리퀸의 관모가 없을 경우
           신 살해자 왕관이 매우 좋은 효율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② 갑옷 : 하로가스의 분노
         - 걸신들린자의 반지를 착용할 경우 돌진을 통해 분쇄 출혈이 발동되며, 이를 통해 하로가스의 분노 발동
           이 가능하여 외침 및 돌진 쿨타임을 빠르게 줄일 수 있습니다.
     ③ 장갑 : 전설 장갑
         - 옵션 : 선망스킬, 극확, 공속, 회피공속(or 힘)
         - 위상 : 대지격퇴자
     ④ 다리 : 티볼트의 의지
     ⑤ 장화 : 전설 장화
         - 옵션 : 이속, 신단강화 효과 지속시간, 정예처치 시 이동속도, 회피
         - 위상 : 유령방랑자
           신단강화 효과 지속시간은 신단 자체의 지속시간 증가와 더불어 증명의 기둥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고득점을 위한 필수 옵션입니다.
     ⑥ 목걸이 : 전설 목걸이
         - 옵션 : 이속, 신단강화 효과 지속시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난투스킬
         - 위상 : 탈태
           시즌2의 탈태가 위상으로 생겼으며, 빠른 이동을 통한 시간 단축이 가능하므로 목걸이에 적용하여
           피하기 쿨타임 증가를 최대한 줄여줍니다.
     ⑦ 반지 : 걸신들린자의 반지, 전설 반지
         - 옵션 : 극확, 최분, 광공, 자생(or 최생)
         - 위상 : 담대한 족장
           걸신들린자의 반지는 돌진 쿨타임 감소 및 데미지 강화 그리고 하로가스의 분노 발동을 위해서는 필수
           입니다. 담대한 족장의 위상을 착용하여 외침 쿨타임을 줄여 돌진 및 궁극기 활용도를 높여줍시다.
     ⑧ 양손둔기무기 : 전설 둔기
         - 옵션 : 힘, 모능, 광공, 극피
         - 위상 : 싸움꾼
           싸움꾼의 위상을 무한한분노 위상 대신 착용하여, 쫄몹 구간의 클리어 속도를 높여줍니다. 잡몹을
           일일히 잡고 다닐 경우 그만큼 시간 소모가 많기 때문에 일부 몹을 잡을 때 연계로 터지는 싸움꾼의
           위상의 효율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⑨ 양손베기무기 : 한아비
     ⑩ 한손무기 : 전설검 + 전설둔기
         - 라말라드니의 역작 옵션 우선순위 : 고유 옵션 → 위력 → 최대 분노 → 근피증가 → 쌍피증가 → 자원
         - 옵션 : 힘, 모능, 광공, 극피
         - 위상 : 선조의 힘, 선조의 돌진
           라말라드니의 역작은 분노가 250일 경우 최대 100% 데미지 증가 효율을 발휘하므로, 돌진의 데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
합니다.
           목걸이에 탈태를 적용함에 따라 선조의 돌진 위상을 사용해야 하므로, 라말라드니 보다는 위상을 하나
           더 채용해줍니다.

마치며..

 

시즌3 빌드를 작성하면서, 시즌2와는 달리 현격한 변화가 없어 신선한 빌드를 소개시켜드리지 못하는 점이 마음

에 많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최적화 빌드를 공유드리는 것도 많은 분들에게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

하여 마음을 고쳐먹고 작성하였습니다.

 

향후 신규 우버 고유가 등장하거나, 현신적인 빌드를 소개시켜드릴 수있겠다 싶을 때 다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까지는 제목으로 버전관리를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추천과 댓글은 언제나 저에게 늘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