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5-14 09:41
조회: 43,760
추천: 63
[조폭야만] 5/20 펠가인 추가 최종 세팅 버전. (*무한 저지불가/딴딴한 몸뚱이)※ 무한 저지불가 / 딴딴한 몸뚱이 철갑피부와 결의를 활용하여 더 보완했습니다. 폰스님의 최종버전과 같으며, 정리된 글이 없어 제가 대충 정리해서 마지막으로 정보 올려드려요. ※ 이전 공략 참조 ※ 5/16 추가 및 수정 1) 피의광기 부적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 피의 광기 (무조건 수치 100%짜리. 수치가 이거보다 낮으면 루시온이 더 낫습니다.)를 사용했을 때 루시온보다 딜체감이 비슷한듯 하구요. (*더 테스트 해보니 루시온이 더 쌔긴합니다 ㅠ.ㅠ). 몸이 매우 튼튼해져서 추가로 세팅으로 넣었습니다. - 피의 광기 세팅으로 신발에서 위상을 바까야 합니다. 그래야 연소피해를 무시할 수 있어용. 신발을 1안 2안으로 넣어놨습니다. - 투구 빼고 나머지 (가슴방어구, 바지) 두부위에 최대 결의 중첩을 넣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본인 피통이 4만이상 되신다면 영벌에도 최대 중첩 결의를 넣으시는걸 추천드려요) - 피의광기로 셋팅하시면 분노소모량이 적어 추방목 제압쿨이 상시 12가 안되는 현상이 있떠라구요. 최대한 분노소모를 위해 집결의 함성을 더 마구마구 눌러주세요 ㅎㅎ - 이렇게도 저렇게도 강력하게 셋팅이 가능한 선조빌드다 라고 생각해주시면 될거 같아요. - 이것저것 테스트 해보는데 파밍 난이도가 역대급이네요 ㅠ.ㅠ 좀더 테스트 중인 또다른 버전이 있는데 그건 추후 또 수정해서 추가하겠습니다. ※ 5/20 추가 - 반지 펠가인 세팅 추가 - 개인적으로 최소 피통 4만 그리고 무기 한두부위 보석위력작업이 끝나신분들에 한하여 추천드립니다. - 펠가인 사용 시 다른 CC기를 모두 제거 하셔야 펠가인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스웨기님 글 참조) ※ 스킬 쿨이 안돌아 가시는 분들 필독 질문주시는 대다수 분들의 템셋팅을 본결과 보통의 분들 스킬 쿨이 잘 안돌아가시는건 분노가 매마르시다거나 재사용시간 감소가 부족하신 분들이시더라구요. 아래 항목 체크하셔서 확인 한번 해보시고 정 안되시고 하시면 문의 주셔요 ^^ ※ 개인적으로 선조의 귀환 쿨이 17.5초 미만 (마을 재감 30%정도) / 극한열광 위상 10초 기준으로 해야 좀더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1. 가슴 / 바지 / 신발에 분노재생 다 챙겨주세요. 2. 목걸이 - 담금질 재사용시간 감소 반지1 : 재사용시간감소 옵션 및 담금질 재사용시간 감소 반지2 : 재사용 시간감소 옵션 및 담금질 주자원 행적 3. 양손무기 한부위에 주자원헹적 옵션 챙겨주세요. ( 양손에 너무 아까우시면 한손에 해보셔도 되긴한데. 아마 좀 빡빡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도 해도 안되시는 분들은 선조의 귀환 마지막 "강화됨"을 "선택받은자"로 바꾸세요. 스킬트리 (5/20 수정) ※ 집결의 함성에서 마도크 > 뇌성으로 변경 : 뇌성으로 하셨을때 무한한분노를 순식간으로 채울수 있어 선조의 딜이 좀더 향상됩니다. ※ 펠가인 효과로 전장의 함성에서 감속 > 포악함으로 변경 : 빙결을 좀더 자주 걸어주기 위해 다른 CC기는 모두 제외 하고자 포악함으로 변경했습니다. (스웨기님 글 참조) 정복자1 - 몸이 너무 아프신분들 추천 ! (전쟁인도자 버전) 1. 시작 > 작전사령관 2. 학살 > 지배 3. 피의분노 > 도전자 4. 전쟁인도자 > 진노 5. 깔끔한 기술 > 힘 정복자2 - 나는 버틸수 있어~! 딜을 더 올리시고 싶다면 추천! (뼈파괴자 버전) 저는 이걸로 사용중입니다. 본인 변성에 모능이 붙어있으시면 피의분노에서 의지력/민첩 스탯좀 빼시면 됩니다. 1. 시작 > 작전사령관 2. 피의분노 > 도전자 3 학살 > 지배 4. 깔끔한 기술 > 힘 5. 뼈파괴자 > 진노 ※ 추방목 + 전설양손도검 사용시에는 스탯이 모자랄 수 있으니 도전자에서 스탯을 맞추시고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 기존에 깔끔한 기술에 복수를 사용했으나 힘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복수로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직접 허수아비나 사냥 테스트 해보세요. 둘중 나으신거 맞춰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템 셋팅 투구 - 신화 고유 : 영벌의 후예 - 담금질 : 최대 생명력 - 명품화 : 극대화 확률 가슴방어구 (5/16 수정 - 담금질 및 명품화 최대 결의 중첩) - 위상 : 글린의 모루의 위상 - 추천 옵션 : 힘 / 생명력 / 분노 재생 / 집결의 함성 or 방어기술 - 담금질 : 최대 중첩 결의 - 명품화 : 최대 중첩 결의 ※ 5/16 수정사항 : 몇일전 최대 중첩 결의를 한줄만 챙겼는데.. 두줄 챙기는게 더 효율적으로 판단했어요. 혹시나 한줄이신데 변성하셨다면 루시온으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장갑 - 위상 : 조상 위상 - 추천 옵션 : 힘 / 극확 / 취약피해 계수 / 극대화피해 계수 - 담금질 : 제압 중첩당 피해 - 명품화 : 취약피해 계수 바지 (5/16 수정 - 담금질 및 명품화 최대 결의 중첩) - 고유 : 아리앗 자세 - 추천 옵션 : 힘 / 최대 생명력 / 분노 재생 / 모든저항 - 담금질 : 1순위: 최대 중첩 결의 - 명품화 : 1순위: 최대 중첩 결의 ※ 생명력이 최대한 많으면 좋지만, 4만 이상만 넘어가도 충분히 가능하시니 4만 정도 넘어가신다면, 힘에 명품화 저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신발 1안 (루시온 부적 세팅이시라면) *당분간 변성하지 마세요!! - 위상 : 대지격퇴자 or 지배력 (지배력으로는 결의를 팍팍 쌓으실 수 있습니다) ※ 목걸이에 대지격퇴자 쓰시고 변성하셨다면 착취자 또는 지배력 등 쓰시다가 향후 패치를 위해 변성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투에 미친 위상 & 분노관리 현재 작동안함- 하지만 딱히 넣을게 없으니.. 향후 패치를 후 둘중 하나로 가시면 됩니다.) - 추천 옵션 : 힘 / 최대 생명력 / 분노 재생 / 전장의 함성 - 담금질 : 가시 or 이동속도 (정복자 문양에 힘을 복수로 쓰시고 싶으시다면 가시를 넣으셔야해요) - 명품화 : 전장의 함성 신발 2안 (부적 피의광기 세팅이시라면) *당분간 변성하지 마세요!! 추후 어떻게 될지 몰라서 최종템이시라면 변성 안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 위상 : 불멸 - 추천 옵션 : 힘 / 최대 생명력 / 분노 재생 / 전장의 함성 - 담금질 : 가시 or 이동속도 (정복자 문양에 힘을 복수로 쓰시고 싶으시다면 가시를 넣으셔야해요) - 명품화 : 전장의 함성 신발 3안 (펠가인 반지 셋팅) - 위상 : 착취자 - 추천 옵션 : 힘 / 최대 생명력 / 분노 재생 / 전장의 함성 - 담금질 : 군중제어 지속효과 - 명품화 : 군중제어 지속효과 ※ 기존에 복수 사용하시려고 가시를 찍으셨다면 가시 쓰셔도 되고, 새로 하실거면 이속하셔도 되고, 솔직히 이부분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편하신거 하시면 됩니다. 이속은 어차피 매우 빠릅니다. 더 날라다니시고 싶으시면 이속으로 담금질 하세요. 양손철퇴 - 위상 : 무한한 분노 위상 - 추천 옵션 : 무기 공격력 (필수!) / 힘 / 모든 피해 or 물리 피해 계수 / 극대화 피해 계수 - 담금질 : 극대화 확률 or 제압 중첩당 피해 - 명품화 : 극피 피해 계수 한손무기 1 - 위상 : 맹렬한 위상 - 추천 옵션 : 힘 / 최대 생명력 / 모든피해 or 물리피해 계수 / 극대화 피해 계수 - 담금질 : 제압 중첩당 피해 - 명품화 : 극피 피해 계수 한손무기 2 - 위상 : 으스러뜨리는 위상 - 추천 옵션 : 힘 / 최대 생명력 / 모든피해 or 물리피해 / 극대화 피해 계수 - 담금질 : 제압 중첩당 피해 - 명품화 : 극대화 피해 계수 양손도검 - 위상 : 해일 위상 - 추천 옵션 : 힘 / 최대 생명력 / 극대화 피해 계수 / 주자원 행적 - 담금질 : 극대화 확률 or 제압 중첩당 피해 - 명품화 : 극대화 피해 계수 목걸이 - 고유 : 추방된 군주의 영물 - 추천 옵션 : 극대화 확률 / 취약피해 계수 / 극대화피해 계수 / 모든기술 or 고대기술 - 담금질 : 재사용 시간 감소 - 추가 위상 (호라드림 작업) : 응보 이거 임시방편입니다~! 작동하는 위상중 그나마 이게 제일 효율이 좋은거 같아요. 폰스님의 아이디어에 감탄을 금치못하네요 ㅎㅎ 나중에 대지격퇴자쪽으로 바꾸시는걸 추천드려요 만약 대지격퇴자로 하시고 변성하셨다면 그대로 두시면됩니다. - 명품화 : 취약피해 계수 반지1 - 위상 : 극한 열광의 위상 - 추천 옵션 : 극대화 확률 / 취약피해 계수 / 극대화피해 계수 / 재사용 시간 감소 - 담금질 : 재사용 시간 감소 - 명품화 : 취약피해 계수 반지2 - 위상 : 자만하는 위상 - 추천 옵션 : 극대화 확률 / 취약피해 계수 / 극대화피해 계수 / 재사용 시간 감소 - 담금질 : 주 자원 행적 - 명품화 : 취약피해 계수 반지2 - 펠가인 (자만하는 위상을 빼고 착용) - 위상 : 자만하는 위상 - 추천 옵션 : 힘 / 취약피해 계수 / 극대화피해 계수 / 재사용 시간 감소 - 담금질 : 주 자원 행적 - 명품화 : 취약피해 계수 기존 설명에서 설명 드렸듯이 양손도검 한아비 / 목걸이 전설 / 별반 사용 중이시라면, 목걸이 : 해일 위상 / 한아비 / 자만하는 위상 빼고 별반 차시면 될듯합니다. 아마 위 셋팅대로 맞춰서 분노 모자라시는 분들 많으실거라 사료됩니다. 기존 세팅에 가슴 방어구만 글린으로 착용하셔도 되요 ~ 솔직히 추방목 셋팅이 훨씬 고점이 높고 딜이 좋습니다. 그래서 최종 버전으로 올려드립니다. 이왕 끝까지 가실거라면 추방목 셋팅으로 가시는게 좋으나, 엄청 추천 드리기 곤란한 이유는.. 추방목이 더럽게 안나옵니다. 전설목 옵션 좋은거 갖고 계시다면 어설픈 추방목보다는 전설목 차는게 더 좋을 수도 있어요. 추방목이 이번 시즌 역대급 최고 파밍 난이도 인거 같습니다. ※무기고 - 투척 : 양손철퇴 ※보석 - 무기 : 해골 - 방어구 : 루비 - 장신구 : 각종 부족한 저항 류 ※룬 세팅1 (전설 반지 버전) 룬1 : 율 / 쿠에 룬2 : 잔 / 벡스 ※ 쿠에 룬과 철갑피부, 투척효과로 상시 보호막 발동이라 몸빵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폰스님의 테스트 결과로 저도 바꿨떠니 좀더 버틸수 있고 괜찮은듯 하여 저렇게 바꾸게 됐습니다. 그리고 극확을 100% 맞추지 않았지만, 극확 빼고 이렇게 가는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하여 이렇게 바꾸게 됐습니다.. 가르룬 껴서 100% 맞추실수 있으면 잔 / 가르로 바꾸심 될거 같습니다. 그게 더 나은 선택일수도 있어요~~ ※룬 세팅 2 (펠가인 버전) 룬1 : 율 / 주울 룬2 : 잔 / 가르 or 벡스 ※ 무조건 주울룬 한정입니다. 세흐룬이 맵핑이 더 좋으나 보스에게 빙결 적용 안됩니다. 주울룬만 적용 됩니다. 그리고 극확을 맞추시고 싶다 가르룬 하시고, 극확이 한 90% ? 쯤된다 하시면 벡스룬을 추천드립니다. ※영물 세팅 - 문장 : 부적칸 +1 및 불카토스 관련 - 고유 부적 : 루시온 or 인내의 신앙 - 세트 부적 : 불카토스의 긍지 5셋트 (전투기술 + 우선 / 이후 저항류) / 펠가인 사용시 (전투기술 + 저항류) ※ 테스트 결과 부적에 빙결시킬 확률 보다는 저항류가 더 좋아보입니다. ※세트부적 불카토스의 경우 옵션에 최대한 전투 기술이 붙은걸 추천드립니다. ※몸 아프신 분들은 인내의 신앙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용병1 (전설반지 셋팅) - 메인 : 라헤어 : 우 > 좌 > 좌 > 좌 - 증원 : 바라냐 : 피의 갈증 (투척) ※용병2 (펠가인 셋팅) - 메인 : 바라냐 : 좌 > 좌 > 좌 > 좌 OR 우 - 증원 : 라헤어 : 철벽 (부상상태) ※무기전문성 - 미늘창 끝으로 애석하게도 몇몇분들이 쪽지나 댓글로 변성 했는데 장비셋팅 바꾸면 어떡하냐고 하시는 분들.. 제가 이 부분은 뭐라 말씀 드릴 수 없습니다. 어쩔수 없습니다. 저 또한 전부 알지 못합니다. 대격변 이후로 처음 시도 해보는 셋팅이며, 투척으로 쿨 줄여서 제가 직접 처음 시도해봤습니다. 그래서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하는 거에요. 제가 변성 추천 옵션도 안올렸는데, 변성하셨다고 템 날라갔다고 책임 지라는 식의 말씀은 좀 지나치신거 같습니다. 처음 올려드린 셋팅으로 하셔도 사냥하는데 1도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빌드가 좋네 하시는 분들은 좋은 빌드 하시면 됩니다. 이런 빌드도 있고 이것 또한 좋고 강력하고 재미 있다고 생각해서 글을 올리는 것뿐이지 "이게 더 좋으니 이거해" 라고 말씀 드린적 없습니다. 저보다 더 많이 하시고 더 훌륭하신 분들이 많아서 여쭈어 가며, 저 또한 테스트 해보고 있으며, 폰스님이 계속 테스트를 해주시고 해서 계속 보완하고 있습니다. 이젠 많은 분들이 하시게 되서 더 좋은 빌드가 되었습니다. 그 부분에 있어 다른 분들꺼 참조 하셔도 됩니다. 저는 디아 시즌 나오기도 전부터 야만만 즐겨왔고, 인벤에는 공략 게시글이 너무 적고, 유튜브 외에 정리된 글이 많지 않은거 같아서 적게 남아 도움이 되고자 즐겨주십사 하고 늘 글을 올리것 뿐인데 너무 아니꼽게 봐주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유독 이번 시즌 야만이 매우 탈바꿈하여 좋아진 계기로 게시판에 많은 분들이 몰려서 기분이 좋았는데, 쪽지나 몇몇분 댓글에 좀 아쉬움이 남네요. 이번 글을 끝으로 다시는 인벤엔 빌드 공유글을 작성 안하려고 합니다. 다들 늘 건강하시고 즐거운 야만용사 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빌드에 도움 주신 폰스님, DM님 등등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너무 많이 배웁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