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손젤리 입니다. 이번 시즌에 올린 공략들을 통합해서 맥스롤사이트에 정리해서 올립니다. 처음부터 시작하신 뉴비분들을 위해 올전설(고유없음)빌드/중간단계빌드/엔드빌드/보스(듀리엘/말파스)빌드 이렇게 네가지로 분류해서 만들어봤습니다. 각각의 빌드마다 정복자나 스킬트리, 아이템세팅이 좀 다를 수 있으니 왔다갔다 하면서 머가 변경이 됬는지 잘 확인하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뉴비분들을 위해 올전설(고유없음)빌드 : 레벨링 단계라서 아직 고유템을 못드신 분들이 빙하의위상 정도 먹었을 때 할 수 있는 빌드 입니다. 초반에 눈보라메인에다가 얼음파편 마법부여를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2. 중간단계빌드 : 탈라샤반지/푸른장미반지/티볼트바지/에수의가보신발을 먹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이 빌드부터는 얼음파편위상도 빼고 스킬트리도 바뀝니다. 마법부여에 화염탄이 들어가기 시작하는 빌드입니다.

3. 엔드빌드 : 가장 최종적인 엔드빌드입니다. 이 빌드에는 기존 중간단계 빌드에서 푸른장미자리에 별없는하늘의반지가 들어가고 투구는 안다리엘이 들어갑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안다리엘이 샤코보다 좀 더 편하고 좋아서 현재는 안다투구 사용중 입니다. (안다/샤코 각각 스킬트리가 좀 다르니 그부분도 각각 빌드 넣어놨습니다.)
-[안다리엘] : 공속15%증가(눈보라캐스팅속도증가), 독피해를 줄수있어서 탈라샤반지 1스택 증가(15%곱연딜), 생명력흡수(
물약안먹어도 알아서 피흡되기에 편안)
- [샤코] : 받는피해감소20%, 2292높은최대생명력, 재감, 자원생성, 모든스킬등급4증가(눈보라등급이 오른다고 해서 딜이 증가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다른 스킬들 쿨타임이 감소되거나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 [신살해자] : 보스용으로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4.
보스(듀리엘/말파스) : 듀리엘이나 말파스 같은 보스컷을 할 때 좋은 빌드입니다. 어디까지나 보스만을 잡는 빌드다 보니 방어위상이 들어가지 않고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은 딜을 넣을 수 있는 빌드라서 인던을 돌거나 필드 사냥할 때 사용하는 빌드는 아닙니다.

맥스롤사이트 :
https://maxroll.gg/d4/planner/tj9je0l1

(사이트 번역기 기능 키고 보시면 됩니다. 번역기 돌리는방법은 인터넷에 검색해 보시거나 사이트 들어가셔서 아무곳에 마우스 오른쪽 마우스 누르시면 번역이라고 나오실겁니다.)

정복자에 대한 설명이랑 아이템설명은 아래 주소 가시면 PDF파일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 눌러서 받고 보시면 됩니다)
PDF파일주소 : https://drive.google.com/file/d/1jvkMkBzdWNJfC0QImd93--WfTAAsyUnW/view?usp=drive_link

<사이트 보는방법>
1. 아래 사진처럼 왼쪽 하단에 화살표 눌러보시면 각각의 빌드별로 정리해놨습니다.


2. 아래 사진 보시면 기술도표(스킬트리) / 모범(정복자) / 기타(청지기석) 이니까 원하는 항목 클릭 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3. 아래 사진처럼 아이템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어떤 위상이 들어가 있는지 어떤 옵션인지 보실 수 있습니다.


번역기로 보시면 간혹 잘못 번역이 되거나 기존 우리가 알고 있던 문양이나 보드이름이 좀 다를 것입니다. 근데 자세히 읽다 보시면 어느정도 이해는 되실겁니다. 지금까지 통합 공략글이었고 저도 사람인지라 틀린부분이 있을지도 모르니 혹시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댓글에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유튜브 닉네임은 '썽아'입니다. 유튜브에 검색하고 오시면 동영상탭에 듀리엘/지하던전 등 잡는영상도 있으니 오셔서 보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