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글을 보다보면 공략법 가지고 왈가왈부하는 건들이 많아서 씁쓸한 맘에 글 올려봅니다.

이 공략이 좋네 저 공략이 좋네라는 부분은 이야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본인 맘에 안 든다고 다른 공략 처리방법에 대해서 까내리는 건 좀 너무 나간 거라 생각하네요.

공략의 궁극적인 목적을 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결국 공략이란 건 최종적으로 이 공략을 통해서 누구나 따라하고 도전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고
글섭에서도 국룰로 굳어지고 하는 건 결국 그만큼 이해도가 낮은 사람도 비벼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당장 1주클할 실력은 안 되니 기간을 두고 차근차근 해 나가시는 분들도 분명히 있을테고요.
그런 분들에게는 조금이라도 더 쉬운 방식을 택하는 게 기간 단축에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물론 1주클 한다고 했으면서 기본적인 이해가 결여됐다면... 그건 할 말이 없는거고요.

그러니 본인 맘에 안 들면 그 공략법을 기피할 순 있으나 적어도 비하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뭐가 됐든간에 제일 중요한 건 위에서도 언급한 기믹의 이해 부분인데
이미 공략이 다 나왔다고 이해 없이 단순히 공략에만 의존하려고 하는 경향도 종종 보이는 것 같아서
이 부분도 좀 씁쓸하긴 합니다... 사실 이 부분이 충족됐다면 지금같은 문제도 없었을 것 같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