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티별 용어

영웅 난이도에 보편적으로 쓰이는 파티별 용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필독)

1-1. 상자 관련

(1) 2상 : 클리어시 상자가 2개 출현해야하는 파티

(2) 1상 : 클리어시 상자가 1개 출현해야하는 파티 

(3) 무상/상무/낱장 : 클리어시 상자가 출현하지 않아도 상관없는 파티

1-2. 진도 관련

(1) 헤딩 : 공략도 보지않고 일단 트라이 하는 파티 (서로 의논해가면서 공략법을 만들어가는 파티이므로 산개도 매크로와 같은 이미 정형화된 공략 발설은 대부분 금지됩니다.)

(2) 초행 : 공략 영상만 보고 해당 레이드 트라이는 처음하는 파티 (헤딩의 의미와 혼동되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으니 공략숙지를 붙여두는것을 추천합니다.)

(3) ○ 트라이 : 어느정도 트라이가 진행되고 해당 기믹 이후를 트라이 하기 위한 파티 (초행이랑 구분되어야함)

(4) ○○ 안정화 : 해당 기믹에 실수가 많아 실수를 줄여나는것이 목적인 파티

(5) 클목 : 모든 기믹을 다 봤으나 전멸기로 인해 클리어를 하지 못한 사람들이 클리어를 하고자 모이는 파티 (보통 보스 체력 1~2퍼 남겨두고 전멸기로 인해 클리어에 실패했을 경우에 가시면 됩니다. 물론 이전 기믹은 모두 숙지되고 실수가 없어야 하는 상태여야 합니다.)

(6) 클각시 자살 : 진행하다가 클리어각이 나오면 일부러 죽어서 클리어를 하지않는 파티 (보통 공대에 참여한 유저들이 공대 상자에 영향이 없으면서 기믹연습을 하기 위해 여는 파티)

(7) 파밍 : 이미 클리어 한 유저들 중 기믹이 모두 숙지되어 사고 없이 빠르게 클리어하는 파티 (파밍에 미숙/반숙 과 같은 단어를 붙여서 진행하는 경우도 있음)

(8) 딜갱신 : 이미 파밍이 완료 되고 모든 기믹과 직업 이해도가 숙지된 상태에서 본인 만족 혹은 프프로그(외부사이트) 순위 등록을 위해 DPS를 최대로 끌어내기 위한 파티. 파밍 이상의 숙련을 요구합니다.
(※ 인게임 내에서 프프로그 언급시 제재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1-3. 기타

(1) ○ 이전 n트 쫑 : 해당 기믹을 보기 이전에 정해둔 트라이 수 만큼 진행되면 파티를 해체하는 파티
(예를 들어 3층 전륜소 이전 3트 쫑의 경우 전륜소 기믹을 보기전에 트라이가 3번 진행되면 파티를 해체)
(파밍의 경우에는 전체 트라이 수가 n트 이상 나는 경우 파티를 해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1릴 : 해당 레이드에 주어진 제한 시간 만큼 트라이를 진행하는 파티 (예를 들어 1,2,3층 1릴의 경우에는 약 90분간 트라이를 진행한다는 의미이고, 4층의 1릴의 경우에는 약 120분간 트라이를 진행한다는 의미입니다.)

(3) 조율 파밍 : 파티원들끼리 사전에 조율해 원하는 장비를 선점해서 먹는 파티입니다만, 칠흑 레이드에서는 잘 없습니다.

(4) 사장팟 : 파티장이 파티원들에게 길이나 현금(현물)을 대가로 클리어 후 나오는 보상을 독식하는 파티입니다. 사장팟을 진행하는 사람을 사장이라 하고 나머지는 직원이라고 부릅니다. 직원의 경우에는 해당 레이드에 대한 기믹과 직업 이해도가 매우 높아야 합니다.
(※ 현금(현물) 대가의 경우에는 인게임 내에서 홍보시 제재 대상이 됩니다.)


2. 영웅 난이도 파밍 진행 방식 

(1) 영웅 난이도는 일반 난이도와는 다르게 보물상자 에서 장비 상자와 석판 장비 보강재 아이템이 드롭되며, 자신이 보상을 입찰해서 획득하지 못했더라고 클리어 하고 정가 교환 토큰(낱장)을 먹었으면 그 주차는 끝입니다.


<층별 보물상자 드랍 목록>- 재생 영웅, 2상 기준

1층 : 허리/귀걸이/목걸이/팔찌/반지 상자 중 3개 랜덤
2층 : 머리/장갑/신발 상자 중 2개 랜덤, 석판 무기 교환재(확정), 석판 허리/장신구 보강재(확정)
3층 : 머리/장갑/신발 상자 중 1개 랜덤, 하의 상자(확정), 석판 무기 보강재(확정), 석판 방어구 보강재(확정)
4층 : 상의 상자(확정), 무기 상자(확정), 랜덤 직업 무기(확정), 꼬마친구(확정), 탈 것(확정)

해당 주차에 그 층을 한 번이라도 클리어를 했으면 해당 층에 대한 입찰권은 모두 박탈되며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이후에 주제한이 초기화 되기 전까지는 클리어를 해서 상자가 출현하더라도 해당 보상에 대해 입찰을 진행 할 수 없습니다.


(2) 영웅 난이도는 일반 난이도와 달리 해당주차 클리어 유저가 존재하면 클리어 후 출현하는 상자 수가 감소합니다.
(여기서 주차 클리어 유저란, 해당 주차(화요일 오후5시~다음주 화요일 오후4시59분)에 이미 영웅 난이도를 클리어한 유저를 뜻합니다.)


※ 보물상자 출현 조건 (중요)

2개 : 해당 주차 클리어 유저가 0명일 경우

1개 : 해당 주차 클리어 유저가 1명~4명일 경우

0개 : 해당 주차 클리어가 5명 이상일 경우


(3) 영웅 난이도는 이런 이유 때문에 상자 사고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물론 요즘엔 입장할 때 주차 클리어 유저를 거를수있는 시스템과 입장 하고 나서 클리어 후 출현하는 상자갯수를 알려주기 때문에 상자 사고가 날 확률은 극히 적습니다만 숙지를 하셔야하는 사항입니다.


※ 상자 사고 방지 방법 (중요)



공략 완료 : 이미 한 번이라도 클리어 기록이 존재하는 플레이어만 있을때 매칭 가능

완료 목적 : 해당 주차 클리어 유저가 1명이라도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만 매칭 가능

미완료 : 해당 레이드를 클리어 하지 못한 유저가 있을 경우에 설정

연습 : 해당 주차 클리어 유저가 존재하는 경우에 설정

※ 예시

1. 2상 파밍을 가고 싶은 경우 (공략 완료/완료 목적)
2. 상무(낱장) or 1상 파밍을 가고 싶은 경우 (공력 완료/연습)
3. 초행 및 트라이 구간이지만 2상을 챙기고 싶은 경우 (미완료/완료 목적)
4. 초행 및 트라이 구간이지만 클리어만이라도(상무(낱장)or1상) 하고 싶은 경우 (미완료/연습)


(4) 영웅 난이도는 일반 난이도와 달리 자신이 마음에 드는 층 부터 갈 수 없는 구조입니다.
매주 화요일 오후 5시에 주제한이 초기화가 되면 영식 진행도 까지 같이 초기화 되어서 1층부터 다시 차례대로 공략을 진행해야 합니다.

※ 하지만 예시로 난 '1층,2층 먹을게 없는데 3층부터 가면안돼? 하시는 경우'에는 파티장이 3층에 진입할 수 있는 진행도를 보유하고 있으면 파티원은 1층 2층을 클리어 하지 않아도 바로 3층부터 진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와 같은 경우에는 3층에 진입만 해도 1층과 2층은 클리어를 하지않아도 강제 클리어 처리 됩니다. (보상도 획득 불가능)


3. 영웅 난이도 입장 아이템 레벨 및 주요 공략

영웅 난이도 입장 아이템 레벨
(재생 영웅 기준, 괄호는 해당 레이드 공팟에서 사용하는 주요 공략 식입니다. 공략은 유튜브에 검색하시면 됩니다.)

1층 : 평균 아이템레벨 500 이상 (09STOP (영구정지,영정,09 라고도 불림))
2층 : 평균 아이템레벨 505 이상 (09STOP (영구정지,영정,09 라고도 불림))
3층 : 평균 아이템레벨 510 이상 (09STOP (영구정지,영정,09 라고도 불림))
4층 : 평균 아이템레벨 510 이상 (전반 : 오미루, 후반 : 오미루 (시간 압축 : 전개는 마안 ㅁ으로 하는 경우도 있음) (ㅇㅁㄹ, 55 라고도 불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