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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27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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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창적 발상 1/2 차이가 느껴지시나요?전에 글을 쓴 대로, 60레벨부터 차근차근 데이타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도화지를 너무 크게 그려서 1/3 이하로 확 줄였는데도 이제 겨우 60레벨 하나 완성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61레벨로 넘어갔는데 좀 당황스러운 값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IEhUSVQkRv3LRhxtSOXQSp4fB5Gt9-tV6a4dgGeYJuo/edit?usp=sharing 작업량은 강행 작업(250%)이고, 가공량은 장족의 발전-고급 가공(300%)(메모는 품질이 다르게 뜬 값들, 즉 1200%(최고품질), 450%(고품질), 150%(저품질)의 경우)입니다. 우선 제작자 60레벨에서의 양상을 설명한다면(창천 때 조사했던 것과 아래 설명한 부분에서 차이는 없고, 다만 사용한 작숙, 가숙이 달라서 계수가 변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1. 가공량의 경우 60레벨 이하에서 독발1/독발2 모두 영향을 주지 않는다. 2. 60레벨 1성 이상에서는 독발1/2를 쓰면 큰 상승이 있고, 독발2가 더 크게 향상시킨다. 3. 작업량의 경우 53레벨 이하에서 독발1/독발2 모두 영향을 주지 않는다. 4. 54~58레벨에서는 독발이 작업량을 증가시키지만 독발1/독발2에 따른 차이가 없다. 5. 59레벨 이상에서는 독발1과 독발2의 차이가 생겨서 독발2가 더 크게 향상시킨다. 6. 레시피 레벨은 낮은 레벨에서 구간이 생긴다. 그런데 제작자 61레벨이 레시피 61레벨에서 독발이 가공량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는 것은 그대로인데, 60레벨 4성, 61레벨에서의 작업량, 그리고 62~65레벨에서의 작업량, 가공량에 있어서, 독발을 쓰면 향상은 되는데, 독발1/독발2에 따른 차이가 안보입니다. 그래서 지금 상당히 당황했는데요. 60레벨까지는 창천 때 공식을 유지하고 61레벨부터는 다른 공식이 되는 것일 수도 있고, 레벨링 구간과 만렙 구간에서 공식을 다르게 하는 것일 수도 있고 등등 다양한 가능성이 떠오릅니다. 뭐 여튼 그래서, 더 높은 레벨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얘기를 좀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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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