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코보 서버 라라펠피보라입니다.




1. 서론

12/2일 22시 01분, 저는 카벙클 Xernes님이 올리신 23시 절테마 타이탄 클목팟에 멘탱 자리가 비어있어 파티에 들어갔으나, 22시 57분 접속 시 파티에서 강퇴되어 있는데 파찾을 보니 이미 전사를 구하신 상태였으며, 이에 대한 납득이 가는 해명을 듣지 못해 서버별 사건 사고 게시판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2. 상황 설명

- 파티 가입 시점(12/2 22:01분)

파티장이신 Xernes님은 11시 출이라서 예약하고 다른 거 하다 와도 된다고 말씀하셨었고, 저는 파티에 가입한 상태로 접속 종료 후, 22시 57분에 다시 접속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 증명을 위해 액트 로그파일 내용 첨부합니다.(이런 상황을 예상을 못해서 스크린샷을 따로 찍지는 않았습니다.


- 재접속 시점(22시 57분)
그런데, 접속하고 보니 강퇴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파티 찾기에 전사 자리가 차 있더군요.


물론, 

 제가 약속시간(23시 00분)보다 늦게 접속했을 경우

 23시 출발이니 22시 50분까지 모여서 준비해달라고 사전에 언질읕 받은 경우

이렇게 두 가지 경우에 해당된다면 다른 사람을 채워버려도 제가 할 말이 없고, 오히려 제가 죄송해하고 사과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런 경우라면 제가 약속을 어겼으니까요.
그런데 이번 건은 아니거든요. 그래서 이에 대해 설명을 귓속말로 요구했는데... 답변이 바로는 안 오네요. 사사게에 글을 써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할 즈음에 답변이 왔습니다. 






3. 해명

12/2 23시 03분, 저랑 같은 서버분(Xernes님과 같은 파티로 추정되는)이 귓속말로 먼저 Xernes님 대신 해명을 보내셨습니다.(닉은 이번 건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분이 아니므로 지웠습니다.)


저랑 같은 서버분이 밝힌 사유에 따르면 카벙클 Xernes님이 저를 강퇴하신 사유는,

① Xernes님이 해외유저라 접속이 5회 튕겼는데, 튕긴 후 파티가 풀려 있었다.
 
  >>> FFXIV의 파티 시스템은 접속 종료를 하더라도 계속 유지됩니다. 서버초월 파티라고 할지라도요.


② 위 ①의 상황 후 본인도 어떻게 된 건지는 모르겠지만 본의 아니게 강퇴시키게 되어 죄송하다. 

 >>> 접속 종료되서 파티가 해체된 거랑, 저 말고 다른 전사를 구한 거랑 연결이 전혀 안 됩니다.


위와 같이 전혀 납득이 가지 않는 사유였습니다. 이후 귓속말로 2차 해명을 들었지만 크게 납득은 되지 않았어요.







4. 결론

예상 같은 거는 하지 않을게요. 글 보시는 분들도 생각했듯 뻔하지만, 사실 그게 아닐 수도 있는 거니까요.
절 컨텐츠에 도전하실 정도면 파판 꽤 오래 했고 대부분 성인이실 거라고 생각해요. 회사 생활을 하든 대학교를 다니든 시간에 쫓겨 살죠. 네. 그래서 약속을 잡아서 기다리거나 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해야 하는 일을 최대한 많이 하려고 하는 거잖아요.

저하고 Xernes님은 23시에 절테마 타이탄 클리어 목적을 위해 모이기로 약속을 했어요 일단.

급한 일이 생겨서 Xernes님 본인이 못하게 되었다거나 하면서 죄송하다고 하면 납득할 수 있어요. 

근데 아니잖아요? 접속해 보니 파티는 강퇴되어 있고 다른 전사 구해져 있고 출발을 하네요. 거기에 납득이 가지 않는 사유만 줄줄. 
쓸데없는 상상 하게 하지 마시고 상황을 정확하게 이야기해주세요. 불합리를 당했으면 그 일에 대한 정확한 사유를 알아야 납득을 하는 거니까요. 앞에 설명이 길었는데,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딱 두 가지입니다.


① 제가 강퇴된 게 본의였다면 경위를 사실대로 이야기하세요.

② 제가 강퇴된 게 본의가 아니었다면, 서로 바쁜 짬 내서 시간약속을 하는 건데 주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