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레라는 그래픽 업데이트 실기뿐입니다. 번역은 없습니다... 
다만 영상은 보십셔 그래픽 업데이트가 장난아닙니다.




황금의 유산 벤치마크 4월 14일(일) 16:00 공개



6월 28일(금) 얼리 엑세스 개시
7월 2일 (화) 발매예정



그래픽 업데이트 관련 정리
스크린샷 없이 그래픽 업데이트 실기 내용에 대해 정리합니다.

자연물의 텍스쳐 향상. 
바람에 따라 자연물의 움직임이 강해지거나 약해짐
캐릭터가 풀밭을 걸어가면 주변의 풀이 흔들리는 표현을 구현

마운트의 선회시 마운트가 자연스럽게 회전하는 모션을 구현.

지면의 텍스쳐 향상.
금속물, 크리스탈의 빛의 반사, 금속의 재질 등의 표현을 더욱 사실적으로.
물에 젖은 표현 향상. 물에 젖은경우 피부 수분 광택이 표현되고 의상의 재질에 따라 표현이 좀더 다르게 변경
천의 질감에 따라서도 다르게 표현됨.
바닥의 젖은 표현도 향상. 
특히나 광원 처리가 향상되어 젖은 표면에 후면반사(배경이 바닥에 아른하게 비치는것) 구현. 
비가오면 바닥에 하늘이나 배경등이 비쳐보이는걸 확인가능.
손발 폴리곤 UP

안티앨리어싱 방식 추가. TSCMAA, TSCMAA+jittering camera 
2종 원거리의 풀이나 나무의 지글거림이 줄어드는 방식. 현재는 FXAA 방식
소프트 섀도우 기능 추가. 그림자와 그림자의 대상물의 거리에따라 그림자가 번지는걸 표현하는 기능.
약함, 강함, 최고로 설정가능(윈도우,MAC 한정)

파도와 같은 유체 구현. 사용처는 한정되어있지만 이제 좀 더 사실적인 파도를 볼 수 있음.
캐릭터의 눈 흔들림 구현. 컷신이나 그룹 포즈 도중에는 해당 기능이 OFF됨. 
컷신에서는 감정의 표현 등을 위해 지정된 눈 흔들림이 따로 적용되므로 기능이 꺼진다고함.
오브젝트 질감 표현 향상. 마대자루라던가 천의 재질 표현이 확실히 향상됨.



☞ 전 플랫폼에서 "초해상화 기술" 대응
(저해상도인 영상을, 원래의 해상도로 복원해 해상도 저하를 눈에 띄지 않게 하는 기능)

√ 초기 설정은 AMD FSR 1.0 (FidenlityFX Super Resolution)을 자동적용
Windows판의 경우 DLSS 2.0대응 그래픽카드를 사용중일 경우는 NVIDIA DLSS 2.0 (Deep Learning Super Sampling) 으로 변경하는걸 추천.



그래픽 업스케일 타입
· AMD FSR
· Nvidia DLSS (※)
Windows판은 DLSS 2.0대응 그래픽카드를 사용중인 경우 선택 가능.
선택하면 해상도 스케일, 다이나믹 레졸루션, 안티앨리어스가 연동되어 자동으로 설정됨.

3D 그래픽스 해상도 스케일
Windows / Mac 에서 AMD FSR 선택시, 50%~100% 사이에서 조정이 가능하며, 수치를 낮출경우 부하가 줄어듬.
여기서 낮춘 해상도는 AMD FSR로 보완되므로, 모니터에 표시되는 해상도는 유지됨(저하가 눈에 띄지 않음)

다이나믹 레졸루션을 사용
사용하게 되면 프레임 레이트가 설정된 값보다 떨어질 경우, 동적으로 해상도를 낮춰 프레임 레이트를 유지 할 수 있음.
이 경우 해상도저하는 AMD FSR/Nvidia DLSS로 보완되므로, 결과적으로 해상도와 프레임레이트 양쪽을 유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PS4/Xbox Series S에 대하여
☞ PlayStation®4/Xbox Series S판에서도 그래픽 업데이트는 일부 적용
√ PlayStation®4판에서는 부하경감을 위해 내부 해상도를 낮추고, 다이나믹 레졸루션/LOD 기능이 강제 활성화 됩니다.
√ Xbox Series S판에서는 부하 경감을위해 그림자의 LOD기능이 강제 활성화 됩니다.



7.0 블랙리스트 기능 개선



7.0 블랙리스트 개선
☞ 블랙리스트 기능 강화
☞ 뮤트리스트 기능 추가
☞ 워드필터 기능 추가
☞ 하우스추방 기능 추가
☞ Lodestone 비공개설정 강화



블랙리스트 기능 강화
☞ 등록된 대상 캐릭터의 채팅과 더불어 모습도 보이지 않게 변경
☞ 대상과 같은 서비스 어카운트에 속하는 모든 캐릭터에 적용
(7.0 이후의 모든 등록에 적용)
※ 7.0보다 이전 등록과 이후 등록은 리스트상 구분됩니다.



☞ 콘텐츠중 파티 멤버 등 모습이 보이지 않으면 곤란한 상황에서는 대상의 모습이 표시됩니다.
√ 모습이 표시되는 경우 대상의 이름을 가리기 위해 파티 리스트와 네임 플레이트에서는 "Unknown"이라고 표시됩니다.
√ 모습이 표시되더라도 대상의 채팅은 '발언을 했다'고만 표시, 서브커맨드로 일시적으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뮤트리스트 기능
☞ 등록한 대상 캐릭터의 채팅을 숨깁니다. (7.0 이전의 블랙리스트에 해당)
☞ 대상과 같은 서비스 어카운트에 속하는 모든 캐릭터에 적용됩니다.



☞ 뮤트리스트에 추가된 대상의 이름은 변화가 없습니다.
☞ 콘텐츠 중, 같은 파티/얼라이언스내에 대상이 있을 경우 대상의 채팅은 '발언을 했다'고만 표시되고, 서브커맨드로 일시적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 정보에 대하여
블랙리스트
· 7.0보다 이전의 등록정보를 이어받아 최대 200건 까지 등록가능
· 등록정보는 서버에 저장됨.
※ 플레이하는 기기와 관계없이 기능이 적용되지만, 캐릭터명은 클라이언트 저장이기 때문에 등록한 기기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뮤트리스트
· 블랙리스트와 별개로 최대 200건 까지 등록가능.
· 등록정보는 클라이언트 저장
※ 플레이하는 기기에 저장된 등록정보에 기반하여 기능이 적용됨.



워드필터 기능
 각자가 등록한 문자열에 해당하는 채팅을 숨긴다.
☞ 콘텐츠 중 같은 상황과 관계없이 말하기, 귓속말, 떠들기, 외치기, 감정표현에 적용
(커뮤니티내에서는 대화 성립을 우선하기 위해 파티, FC, LS, CWLS는 제외)
☞ 등록정보는 클라이언트 저장



하우스 추방 기능
☞ 자신의 하우스나 정원에 있을때 선택한 캐릭터를 '퇴거 대상자 리스트'에 등록하면 즉시 하우스나 정원에서 추방합니다.
☞ 리스트에 등록된 대상은 10일간 해당 하우스나 정원으로 진입할수 없게 됩니다.
☞ 리스트 등록은 대상과 같은 서비스 어카운트에 속한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됩니다.



☞ 기능을 이용할수 있는 권한자는 FC마스터 혹은 하우스 소지자
☞ 권한자는 FC멤버 / 하우스메이트를 최대 4명까지 '추가 권한자'로 설정 가능
☞ 권한자나 추가권한자가 하우스 안에 있을때, 그 사람의 블랙리스트에 등록된 대상이 하우스에 들어오려 하는 경우도 자동적으로 추방기능이 작동



Lodestone 비공개 기능 강화
☞ 비공개 하려는 내용/범위를 보다 세세하게 설정 가능.
√ Lodestone의 캐릭터정보의 공개 범위를 세세하게 설정 가능.
· 프로필/업적/친구 등 항목별로 설정가능
· 친구/FC멤버/LS멤버 등 대상을 지정하여 공개가능
√ Lodestone의 캐릭터 검색 노출 여부 설정가능



요괴워치 콜라보 복각



추가보상은 포트레이트 소재



앞으로의 일정 안내
FFXVI(파판16)콜라보 ~ 5. 8.
요괴워치 콜라보 복각 4. 24. ~ 6. 26. 점검 전까지
모그코레 5. 14. ~ 6. 24.
골드소서 페스티벌 5. 15. ~ 5. 31.
미디어 투어 5. 15. ~ 5. 30.
제 81회 PLL (잡 특집편) 5. 16.
드퀘X 콜라보 복각 6. 5. ~ 6. 20.
제 82회 PLL (발매직전편) 6. 14.
48시간 메인터넌스 시작 6. 26. 
황금의 유산 얼리엑세스 6. 28. ~ 7. 1.
황금의 유산 정식 서비스개시 7. 2 ~



빛의 전사들과 보는 FFXIV의 세계


총계 모험가수 3천만명 돌파


전 세계에서 수상한 상 240개, 노미네이트 수 313개


모험가가 방문한 에테라이트 88개


콘텐츠 파인더에서 도전할수 있는 배틀 콘텐츠의 수 324개 (※사족 - 그래서 제가 아직도 멘토 룰렛을 못뜷었습니다)


컷신 총합 159시간


전 BGM을 이으면 4917분


지난 1년간 모험자가 장착한 마테리아의 총량 16,096톤
= 지구의 백금 매장량과 같은정도 
※ 마테리아 1개당 100g 으로 계산
(장착에 성공한 분량만 계산했다고 합니다.)


지난 1년간 축하주의 코르크가 날아간 거리 46,152km
= 지구의 둘레를 넘을정도
※ 코르크 비거리는 1개당 10m로 계산


지난 1년간 모험자가 마셔댄 물약들의 총량 54,350,656L
= 미국의 케첩 연간소비량과 맞먹음
※물약 1개당 100ml로 계산


앙케이트 - 여러분의 플레이 개시시기는 언제인가요?


가장 좋아하는 탈것은?


가장 좋아하는 미니온


마음의 고향은 어디인가요?
(마을을 제외하고 필드로 한정하면 1위는 템페스트, 2위는 엘피스, 3위는 커르다스 중앙고지라고 합니다.)


당신에게 있어 최강의 적은 누구였나요?
(제노스가 포함된 걸 보면 가장 어려웠던 보스가 아니라 자신이 생각하는 최강의 적을 투표한것 같습니다.)


당신에게 있어 FFXIV란 어떤 장소?
(제 2의 인생, 모험, 돌아갈 장소, 에오르제아 등 여러가지 응답이 많네요. 참고로 에오르제아(エオルゼア)의 르(ル)와 제(ゼ)사이를 보시면 소켄(祖堅)이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영미권 사용자 응답 결과입니다.




레라 번역을 안하려고 했는데 시스템 개편 내용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