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딩샷]
- 보우 계열 무기 장착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여러 대상과 마주했을 때 절묘한 각도로 화살이 휘어지면서 적을 공격합니다.
- SP 게이지를 사용합니다.

<조작법>
마우스: 스킬창 호출[Q] or [마우스 휠클릭] 후에 숫자키 [1], 대상을 조준한 후 공격[좌클릭]
키보드: 스킬창 호출[T] 후에 숫자키 [1], 대상을 조준한 후 공격[S]

이미지와 설명 출처 : 인벤.

카이 유저분들이시라면 다들 한번쯤은 무조건 써봤으리라 생각되는 밴딩 샷.
그런데 밴딩 샷을 쓰시다 보면 놀, 뱀파이어, 고블린, 코볼트 기타 등등 몬스터들에게는 밴딩 샷이 맞출 수 있는
최대 마릿수 까지 맞추는 방면에 거미, 젤리, 두꺼비 같은 경우 2 ~ 4마리 (가끔가다 풀 히트)만 맞추고
그 다음 갑자기 화살이 증발하는 경우를 보았을 겁니다.

저도 이런 경우에 뭔가 찝찝한 기분이 들어 한번 여러가지 실험을 해봤습니다.

실험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작은 몬스터의 위치(높이)가 상대적으로 카이보다 낮을 경우
2. 작은 몬스터의 위치(높이)가 상대적으로 카이보다 높을 경우
실험 장소 : 북쪽 폐허

1.작은 몬스터의 위치가 상대적으로 카이보다 낮을 경우를 의미하는 상황

2.작은 몬스터의 위치가 상대적으로 카이보다 높을 경우를 의미하는 상황

각 상황당 실험한 횟수는 10회 정도이며 (제 인내심이 이정도 밖에.) 실험 결과.

1번같이 작은 몬스터 류의 위치(높이)가 상대적으로 카이의 위치보다 낮을때는 10번의 실험 중 7번이 풀 히트를 했습니다.
(몬스터 조준을 할때에는 거미 살짝 위를 향해 조준 했습니다.) 
2번같이  작은 몬스터 류의 위치(높이)가 상대적으로 카이의 위치보다 높을때는 10번의 실험 중 3번이 풀 히트를 했습니다.  

그래서 이 실험을 해본 결과 작은 몬스터를 맞출때에는 몬스터를 카이 키보다 낮은 곳으로 유인해서 공격하심이 그나마 밴딩 샷을 아깝게 날리지 않는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거미로만 실험했다는 게 이 실험의 에러이고 북쪽 폐허라는 장소에서만 했다는 것도 에러 입니다만 그래도 어느정도 가설을 잡아본다면(?) 캐릭터의 키보다 낮은 곳에서 맞추는 게 나은 편이다. 라고 결론을 지을 수 있네요.

p.s 참고로 고블린, 코볼트, 놀 등과 함께 작은 몬스터류가 나올 경우에는 제 경험상 무슨 방법을 써도 증발하는 경우가 더 많더군요. (풀 히트 하지 못하고.)

p.s2 처음 해보는 실험성 글이라 많이 미흡합니다 ㅠ 그 점 감안해주세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