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Internet Explorer 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중요한 내용의 가독성을 위해서라도 타 브라우져 유저 분들은 IE 탭을 이용하거나 익스플로러로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 소견이 100% 최선이 아니니 잘못된 정보 혹은 더 좋은 공략법이 있다면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ㆀ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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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격 당일치기 공략


 안녕하세요. 신규 전투가 업데이트 되면 연어처럼 달려오는..


즐겜유저, 티라미스의 길드 마스터 드라시엘 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른건 제쳐두고 비쥬얼 만큼은 정말 즐겁네요.

 

예쁜 가을산 이며.. 보스전에서의 아름다운 달밤전투 등등 : )

 

 제가 짤막하게 나마 겪어본 레지나에 대해 서로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그러한 장이 되길 바랍니다.

 

각설하고 시작하겠습니다.

 

 

 

  

 본 글은 스태프이비 솔로잉 공략 이지만 충분히 파티플에 사용될 수 있는 플레이 임을 밝힙니다. 

 

 

 

 스태프 이비로 회피가 가능한 패턴은 모든 클래스가 공통으로 가능한 회피이니 이를 응용해

 

본인 클래스에게 맞는 회피방법 / 동선을 만들어 주세요.

 

보스 공략에 있어 중요한 부가요소들 또한 전부 포함 했으니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늘 응원의 말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D

 

 

 일러스트'는' 정말 예쁜 레지나 여왕님

 

 

 

 

[ 목차 ]

 

 

 

1 .  타락한 여왕

 

2.   레지나 세부 패턴 소개 및 영상

 

3.   주의사항 및 팁

 

4.   타이틀 소개

 

5.   솔로잉 영상

 

6.   파티플 영상

  

 

 

 

 

 

1. 타락한 여왕

 

 시작하기에 앞서..

 

 

 

 시즌3의 시작을 알리는 챕터1의 첫번째 레이드 보스 입니다.

 

최대 8인까지 즐길 수 있는 '타락한 여왕' 전투는 개발진이 야심차게 준비한 듯한 아름다운 맵과 레지나의 전투연출,


프렌드실드로 인한 우정파괴 까지 상당히 재미진 전투가 아닌가 싶습니다.

 

 

 

 

 

Good News

 

 - 레지나의 쓰리사이즈, 아름다운 꽃밭 등 눈요기 그득한 전투라는 점

 
- 타 보스대비 압도적으로 다량 보유하고 있는 공격패턴

- '오염도' 시스템을 이용한 차별화된 재미

- 묵직한 움직임 및 과도한 연출을 사용하지 않아 클래식한 마영전의 느낌을 받을 수 있음 (다만 구라판정 존재;)
 
- 의외로 파티플 시 난이도는 크게 걱정 할 필요 없을 정도 (어그로 뒤에 숨어 열심히 누킹 합시다)


- 어쩐일로 다단힛 판정의 패턴이 난무하지 않아 상당히 즐거운 전투


- 여왕님께 홀딩기를 시전했을 시 귀이득


 
 

 

Bad News

 

 

- 특정패턴의 정신나간 데미지와 살짝 엇나가 있는 히트박스


교통사고가 난무하게 되는 전투

    

- 여왕님은 생각보다 미인이 아님......(시무룩)

 

 

 

 

 

 

 

 

 

맵이 전체적으로 몽환적인 느낌을 강하게 선사하며 달밤 아래의 전투라는 상당히 운치있는 설정도 매력적 !


 

 

[주의]

 

1) 기존의 보스들과는 달리 데미지가 상상 이상으로 강력합니다.

 

2) 가용한 체력회복 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 내가 죽은건 절대적으로 내 탓입니다. 서로 잘 협력하여 기분 상하는 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

 

4) 운전을 하실때와 같이 전투중에도 동료들과의 적절한 안전거리 유지가 필수 입니다.

 

 

 *오타 제보해주신 인벤닉 '여자' 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D

 

 

 

 

2.  레지나 세부 패턴 소개 및 영상

 

 

 데브캣은 언제부터였을까.. 3을 상당히 좋아하는 듯 합니다.


역시나 레지나의 패턴 역시 크게 3페이즈의 변화로 이를 체감할 수 있으며


기존의 페이즈 변화당 보스의 패턴이 주로 변화하는 식 이었다면


이번엔 패턴은 그대로 유지한 채 맵의 부가요소가 페이즈 별로 변화하는 특이한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네요.


  

 

1페이즈는 무난무난하게 서로 간보는 단계이고

 

2페이즈에 돌입하면 슬슬 캐릭터의 발이 빨라지기 시작하며

 

3페이즈에 돌입하면오염 / 비오염 ] 지역을 유연하게 판단하는 센스가 가미되어야 합니다.

 


 

 

 

 

 

 

과연 새 시즌의 첫번째 보스인 만큼 피격시 데미지가 엄청나다는걸 미리 염두해 주세요.

 

1 / 2 / 3 페이즈를 구분치 않고 공통으로 등장하는 패턴 입니다.

 

미리 언급드렸듯 각 페이즈당 레지나의 패턴이 변화 하는 것이 아닌, 맵의 부가적인 요소가 변화 합니다.

 

총 패턴의 수는 열다섯을 웃돌지만 패턴간의 파생기이기에 묶어서 다루도록 합니다.

  

 

 

 


[근접 패턴]
 

1. 찌르기 

  ㄱ. 1회

  ㄴ. 2회

  ㄷ. 3회

2. 뒷 도약 후 찌르기

3. 2연격

4. 4연격

5. 3 or 5 연격

6. 충격파

7. 검기방출

 

 

 

 


[원거리 패턴] 


8. 유도탄

9. 원거리 장판 4회


 

 

 

 

 

 
[공중]

10. 활강 & 낚아채기

 

 

 

[그 외] 

  

11. 날개펼치기

 

12. 뒷치기 / 옆치기

 

 

(이번에도 많군요..) 

 

 

 

 

 

 

 

 

 

 

 

 

 

 

 

근접 패턴                                                                  

 

 

찌르기 및 파생기

 

 

 

 유저를 향해 짧은 선행동작과 함께 엄청난 빠르기와 데미지를 선사하는 레지나의 주력기술 입니다.

 

 영상에서와 같이 우측으로 회피가 가능하나 약간의 유도성이 존재하기에 패턴을 예상하여 미리 피한다면

 

상당한 확률로 피격되니 반드시 타이밍을 익혀두시길 바랍니다.

 

마나엠버를 통해 가드가 가능합니다. 

 

1회 / 2회 / 3회 까지 찌르기를 시도하므로 섣부른 반격은 자제하심을 추천합니다. 

 

블러드로드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의외로 쉽게 대응할 수도 있는 패턴.

 

첫 1타 찌르기의 히트박스가 로드의 퓨리와 상당히 흡사합니다.

 

즉 겁나서 도망가면 맞게 되고 대담하게 1시 방향으로 파고들면 여유롭게 회피 가능합니다.

 

 

 

 

 

 

 

 

 

 

 

뒷 도약 후 찌르기

 

 


 레지나가 후방으로 살짝 떠오르는 것이 선행 동작 입니다.

후방으로 살짝 떠오른 후 앞에서의 찌르기를 1회 시전합니다.

 충분히 거리를 벌린 후 포션타임이 가능하며 익숙해 진다면 영상에서와 같이 레지나와의 거리를 계산하여

 

 

간단한 반격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2연격

 

 

 

 도약 후 찌르기와 다르게 상당히 빠른속도로 살짝 뒤로 떠오르는 것이 선행동작

 

해당 패턴은 근접에서 발동시 마나엠버가 정답이며 미리 적절한 거리조절을 항시 들여놓도록 해야 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2타까지 가드시 마나엠버 역시 박살납니다.

 

설렁설렁 성의없게 휙휙 내려치는 것 같은데 두번 맞으면 죽을똥말똥 하는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과연 여왕님)

 

이 패턴의 가장 악랄한 점은

 

패턴의 후딜레이가 거의 없다시피 하며 다음 소개시켜드릴 4연격의 전초동작 이라는 점.

 

2타째를 회피했다면 반격을 준비하지 마시고 반드시 다음패턴의 이지선다를 대응해야 합니다.

 

 

 

[ 추가]

 

2연격 후 높은확률로 (거의 전부 라고 해도 좋을정도로) 1타 찌르기 공격이 병행 됩니다.

 

즉 단순 2연격 / 2연격 파생 4연격 / 2연격 후 찌르기  정도로 패턴을 구분 지을 수 있겠습니다.

 

2연격 후 찌르기의 경우 반드시 2연격의 대상이 된 유저에게 공격이 들어오게 되니

 

이점을 명심해서 플레이 해 주세요.

 

인벤닉 '레이아스' 님께서 제보해 주셨습니다.

 

매번 큰도움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D

 

 

4 연격

 

 

 

 선행 동작은 앞에서의 패턴 2연격과 동일합니다.

 

2연격 후 올려치기 -> 내려치기 순으로 총 4회의 검무를 선사합니다.

 

영상에서 처럼 3타까지를 빠른 백노크 or 연아스탭을 이용해 흘려주신 후

 

마지막 4타째를 3시 방향의 히트박스로 빠져나가시면 되겠습니다.


2연격은 후딜레이가 거의 없다시피 한데에 비해 이쪽은 힘들었는지 반격의 여지가 충분합니다.

 

 

 

 

 

 

 

 

5. 3 or 5연격

 

 

 

 3연격? 5연격? 난 둘다!!

 

3연격일수도 5연격일수도 있지만 중요한건 그게 아닙니다.

 

본인에게 어그로가 끌렸을 시 이 패턴이 발동한다면 3타냐 5타냐를 고려하지 말고 부리나케 도망가야만 합니다.

 

가장 중요한점은 선행동작.

 

2연격이냐 / 3연격이냐 / 4연격이냐 /  5연격이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레지나의 착지 유무 입니다.

 

얼핏 보면 비슷해 보이는 이 세가지 패턴은

 

2연격(살짝 뒷도약) / 3연격(착지) / 4연격(살짝 뒷도약) / 5연격(착지)  를 선행합니다. 

 

조금 복잡해 보이더라도 착지 유무만 확실하게 판단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해 지신다면 크게 어렵지 않을거에요.

 

3연격에서 파생되는 붉은검기의 4,5 회째는 가불기 이므로 특히나 조심해 주세요.

 

 

 

 

 

 

 

 

 

 

 

 

 

 

 

 

충격파

 

 

 

 멋드러지게 손에 기를 모으더니 충격파 발동 !!허나 엠버로 너무나도 쉽게 가드 가능. 뛰어서도 회피가능.

 

설명은 딱히 필요치 않아 보입니다. : )

 

굳이 한다면 1타일수도 / 2타일수도 있다는 점 정도일까요.

 

거리만 적절하다면 과감하게 마실을 믿고 집중을 올리시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검기방출

 

 

몸이 붉게 물들기 시작하면, 이라는 비교적 육안으로 쉽게 구분한 패턴입니다.

 

패턴의 발동속도도 엄청나게 느리고 붉은색 검기 내의 범위에서 가드/회피 불가능 이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딱히 주의할 부분은 없습니다.

 

선/후딜레이 모두 코 한번 후빌수 있을 정도로 넉넉하니 최선의 반격을 준비합니다.

 

다만 피격당했을 시 즉사기를 제외한 레지나의 모든 패턴중 가장 데미지가 높습니다.

 

근접패턴은 눈으로 충분히 익숙해 지기 까지 헤딩을 해보심이 여러모로 좋지 않을까 합니다.

 

어떤상황에서 마나엠버가 박살나는지, 혹은 엠버를 어떤 각도로 어떤 속도로 사용해야 하는지 등등은

 

직접 뛰어보시며 겪거나 마지막 동영상 등을 참고해 주세요.

 

 

 

 

 

 

 

 

 

 

 

 

원거리 패턴                                                                

 

유도탄

 

 아하하하 엄청 쉬운 패턴이다.

 

라고 생각했고 엄청나게 당했던... 바로 그 유도탄.

 

보시는 바와 같이 세월아 - 네월아 수준의 속도로 유저를 향해 뿌려집니다.

 

탄속이 느리다 회피하기 쉽다. That's no no.

 

탄속이 느리면 

 

 ->  유도탄과 레지나의 공격연계가 독립적인 형태가 되고

 ->  독립된 두 개체가 공격을 가해오면

 ->  두 패턴을 모두 신경써야 하며

 ->  신경쓰다 보면 자꾸 쳐맞게 되고

 ->  성질나고

 ->  성격파탄자 되고

 ->  가정이 무너진 후에 

 ->  사회가..

 

마영전이 이렇게 무서운 게임입니다.

 

 

 

 

"유도탄" 이라는 속성을 가진 개체의 탄속이 느리다는 건 정말 골치아픈 일입니다.

 

유도성이 아주 높다 와 동치이니까요.

 

본인의 캐릭터와 근접했을 시 방향을 단번에 바꿔주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마나엠버를 통해 가드가 가능하지만 레지나의 패턴에 꼼짝없이 당할 수도 있겠지요.

 

엠버는 항상 최후의 보루이므로 잘 대응해주세요.

 

혹은 프렌드실드를 통해 가드 할 수 있습ㄴ..

 

앞에 지인을 데려다 놓고 두방을 맞게 하는 무서운 기술

 

마영전이 이렇게 무서운 게임입니다.(2)

 

 

아저씨 농담이고 제대로 된 팁을 드리자면..

 

나의 캐릭터와 레지나 맵 가운데의 기둥 오브젝트를 통해 이를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원거리 장판 4회

 

 

 

교통사고로 인해 레지나의 난이도가 상승하게 되는 패턴 중 하나입니다.

 

칼을 높이 쳐들면 바로 1타째의 장판이 발동되니 발동속도에 주의.

 

약 3회까지 일정한 속도로 장판이 발밑에서 터지며 마지막 4회째는 약간의 텀을 두고 터집니다.

 

이 패턴의 중요한 점은 일정 거리를 기준으로 레지나의 표적이 될 수도 / 아닐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즉 레지나와 충분히 근접했다면 원거리 유저에게 장판 공격이 시작되었기에 굉장한 프리딜 찬스가 된다는 점

 

반대로 레지나와 일정거리 이상 벌어졌다면 칼을 치켜드는 순간 곧바로 장판에 대응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

 

 

 

 

 

 

 

 

 원거리 패턴시 가장 중요한 점은 타인과의 교통사고 입니다.

 

웃자고 쓴 프렌드실드를 정말로 사용하시면 안되요....

 

장판이 발동될 시 친구따라 가지 마시고 사람이 없는 쪽으로 다들

 

뽈뽈뽈뽈 흩어져 주는 센스도 필요하겠습니다.

 

 

 

 

 

 

 

 

 

 

 

 

 

 

 

 

 

 

 

 

 

공중 패턴                                                                 

 

활강 & 낚아채기

 

어렵지 않습니다. 높이 날아오른 후 타겟이 된 유저를 낚아 채려 합니다.

 

낚아채기를 피하지 못한다면 특수연출과 함께 '즉사' 합니다.


이렇게 말이죠..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

...

....

.....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남탓 쩌네여..

 



후속타인 활강 공격은 영상에서와 같이 충분히 거리를 벌려주세요.

 

이 패턴이 상당히 익숙해 졌다면 다음과 같이 활용해 주세요.

 

 

1. 레지나가 떠오른다.

2. 낚아채기에 당하지 않을정도로 거리를 벌립니다.

3. 반격을 준비 후

4. 엠버 가드 후 세이브 방출

 

주의할 점은 글라스 기브넨과 같이 엠버에 정타로 맞게 되면 박살나며 데미지가 들어온다는 점.

 

레지나와 영상에서의 캐릭터가 이루는 각도, 마나엠버의 각도 등을 함께 봐주세요.

 

 

 

 

 

 

 

이상 레지나의 모든 페이즈별 공통 패턴 입니다.

 

이제 맵의 부가요소에 대해 알아보아요.

 

 

 

 

 

 

 

Phase2.  

 

레지나의 체력이 80%미만이 되면 2페이즈로 돌입합니다.

 

 

 

 

이때 부터 앞서 오염도 라는 개념이 적용됩니다.

 

 

오염지역에 있으면 오염도가 빠르게 증가하며 오염도가 100%가 되는 순간 캐릭터가 굳어버리며 그대로 즉사

 

밝은색의 땅인 비오염 지역은 반시계 방향으로 오염지대와 서서히 시프트 됩니다.


후에 완전히 한바퀴를 돈 후 다시 시계 방향으로 진행 방향이 바뀌며 이를 반복합니다.

 

 

 

적절한 오염도 관리는 모자란 공격력을 보충시켜줄 '수 도' 있습니다.

 

오염도를 신경쓰며 적절히 신경쓰면서 플레이 해 주세요.

 

오염 정도와 본인의 공격력 증가는 비례하나 지나친 오염도 활용은 죽음으로 귀결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 주세요.

 

 scarlet37 님. 오타 지적 정말 감사합니다 : )

 

 

 

 

 

Phase3. 발빠르게 뛰어볼까?

 

 

대략 체력이 15% 정도 남게 되면 3페이즈가 시작됩니다.

(레이아스 님 잘못된 정보 지적 정말 감사합니다. :D )

 

2페이즈와 기본적인 시스템은 동일 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오염도가 유저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었다면 오염도와 레지나와의 관계가 추가되었다는 점.

 

본인의 오염도가 40% 이상이 아닐시 레지나에게 입힐 수 있는 데미지가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3페이즈의 막이 올라가면 최대한 비오염 / 오염지대의 경계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오염도 관리와 함께

 

마무리를 지어주는 방향으로 -

 

있는 힘껏 막타를 넣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

 

 

 

 

 

 

 

 

 

 

 

 

 

 

 

 

 

 

패턴 소개는 여기까지 -

 

 

 

 

 

  

 

3. 주의사항 및 팁

  

 

 

- 장거리 전투를 조심하라.

 

  대부분의 패턴이 유저와 가까울 수록 회피하기가 훨씬 수월 합니다.

 

  무섭다고 멀찌감치 도망가 있는 행위는 더욱 빠른 데스를 불러 일으킵니다.

 

  우르쿨의 경우와 흡사한 점이지요.

 

 

 

 

- 가능한 뒤가 넓은 지역에서 전투할 것

 

  위의 항목과 동일합니다.

  

 

 

 

타인과의 접촉은 최대한 피할 것

 

 펄을 선사해줄때 라던가 등이 아니면 옆에서 할일 하고 있는 파티원과 굳이 접촉할 필요가 없는 것이

 

마영전 이라는 게임 이지요.

 

특수한 상황이 아니고선 산개하여 다굴 치듯 레이드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그림 입니다.

 

 

 

 

체력이 적을 땐?? 물약을 마시면 좋다. 끝.

 

 장난하냐

 

 
  대체 이 쉬운걸 왜 안해욧 왜!!
 
  다른 파티원을 공격 하는 순간에 물약을 먹어주시면 됩니다.



 

 

 

 

 

 

 

 

 

 

언급한 부분에 특히 유의해서 플레이 하시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4. 획득 가능한 타이틀



획득 가능한 vs 레지나 전의 타이틀 개수는 총 네개 입니다

1. 여왕님과.. 으흐흐..



여왕님과 단둘이... *-_-*

획득방법 : 공중패턴의 즉사기를 1회 당할시 습득

2.5회 처치 타이틀


역시 별로 설명이 필요 없지요. 다섯번 잡고 옵니다.
3. 환경오염 없는 세상



파티 전체에 적용되는 타이틀 이기에 획득에 상호간 협력이 필요합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따고 싶으신 분은 노말모드와 여가러쉬를(...) 사용 하는 방법도 괜찮고

설령 실수로 본인이 차디찬 바닥에 눕게 되었다 한들 오염도만 조심한다면 만사 오케이 -
4. 레지나 팬클럽


누가 누가 가장 여왕님을 사랑할까

 

 

 

 

 

타락한 여왕 : 레지나 솔로잉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ofQyrdA8Xs4&list=UUvGttmXE_h6P_APbklHseFA

 

링크를 통해 60프레임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영상으로도 시청 가능합니다.

 

 

 

시간관계상 역시 추후에 조금 더 다듬은 플레이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는걸로 : )

 

 

 

 

마무리 & 후기

 

 

새로운 보스가 등장했다는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테섭에서도 어느정도 즐겨보았지만 본섭에 넘어 온 후로는 이제야 겨우 즐겨보는군요.

  

많이 부족하더라도 예쁘게 봐주세요.

 

 

드디어 새로운 시즌이 열렸습니다.

 

시스템 적인 부분은 아직 잘 몰라서 어리둥절 헤매고는 있지만..

 

뭣보다도 이번 업데이트는 눈요기가 아주 제대로라 호강을 제대로 하고 있는듯 합니다.

 

특히 아름다운 배경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오염도 시스템을 동원한 긴박감 넘치는 전투도 정말로 마음에 드는군요!

 

 

 

레지나의 오염도 시스템은 환경오염에 무지해져버린 인간들을

 

향한 마지막 경고는 아니었을까...?

 

 

                                                 초록지구_예쁘게_지켜요.Campaign

 

 

이전의 스태프 이비 전용 공략은 인장에 있는 보스 사진을 클릭 해 주세요.

 

혹은 유튜브로 놀러와 주세요 :D

 

 

 

 

요 그림을 클릭해 주시거나

 

 

 

 

 

 

 요렇게 궁금했던 보스 얼굴을 클릭하셔도 되세요.

 

 

 

 

 


 

 

그럼 정말 물러나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드라시엘 이었습니다.

  

 


게임을 잠시 쉬고 있어서 이렇게 뜨문 뜨문,

 

그것도 엉성한 공략을 업로드를 하게 되네요.

 
문자 그대로 따뜻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되시길 바라며..
 
모두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본 공략은 버그를 이용한 플레이는 일체 수록하지 않습니다.

 

 



 별볼일 없는 재주에도 항상 분에 넘치는 멋진 응원 해주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없는 시간 있는 시간 쪼개며 한번씩  힘내서 인사드릴 수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진심으로 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잘못된 내용이나 오류는 계속해서 시간 허락하에 고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즐겜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