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리시타(공통)

· 리시타 공용 크리티컬 5% 상향 → 총 70%


· 스매시 SP 수급을 좀더 높여주었으면 함

(SP 획득 대부분이 퓨리에 의존하여, 제대로 된 스킬 사용이 어려움)


· 무기 리치 통합 필요

(무기 외형에 구애 받지 않는 공격범위 → 현재는 인피니티 듀얼소드/블러드랜스 매혹 강제)


· 퓨리 뒷부분 범위 상향

(무기 외형에 관계 없이 동일한 범위로 통일 희망)


· 라이트닝 퓨리 배율 상향


· 퓨리 No.7 사용 도중에도 회피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2.3.1. 리시타(듀얼 소드)

[기본스매시]

  1. 퓨리를 제외한 전체 스매시(추가타 포함) 데미지 및 SP 수급량 현재의 20 ~ 30 %상향

(검시타는 현재 퓨리에 지나치게 치중된 데미지와 SP 수급 구조를 갖고 있으므로

기본 스매시와 퓨리의 딜량 재분배 요구)

  • 현재 (기본스매시 : 퓨리)의 딜 비율이 2.5 : 7.5라고 가정하면, 4:6까지 균형을 맞춰야함

  • 퓨리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기본스매시를 통해 데미지와 SP 수급이 용이하도록 개선

  • 기본스매시 상향을 통해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와 추가타 활용 방안개선이 가능

(전체 SP 수급량 증가를 통해 슬래싱 하이를 사용하기 위해 SP 수급을 하는 동안 소모하는

스태미나 양 감소를 꾀하여, 스태미나 부족문제 개선 가능 (일명 천식))

  1. 전체 스매시 범위 상향

(특히 Z축 범위가 특정 던전에서 닿지 않는 문제로 인하여 타격에 어려움 존재)


[거트 스팅어]

· 거트스팅어 차징 단계 축소를 통한 차징 시간 감소

(최대 단계를 낮춤으로써 차징 시간 감소 및 최대 단계에서 발동 시 레디컬 피버로 연결로 편의성 개편 희망)




[퓨리]

· 긴급 퓨리 재사용 대기시간을 현10초 5~7초로 감소

· 긴급 퓨리 사용 시 확정크리티컬

· 퓨리 종류에 관계없이 긴급 퓨리의 SP 소모량 50으로 고정

  • 퓨리에게 과도한 몰린 데미지 지분을 낮춰야하므로, 퓨리 자체의 성능향상보다 위와 같은 긴급퓨리 상향으로 퓨리발동 횟수를 보장하는 패치가 바람직하다.

  1.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확정 크리티컬 발동을 통해 발생하는 이점은 아래와 같다.

  • 크리티컬이 낮다 하더라도 사이클 당 퓨리의 사용량 증대 가능

  • 글라이딩 퓨리로 사용 시 라이트닝 퓨리로의 확정연계 가능

  • 라이트닝 퓨리로 사용 시 확정 크리티컬을 통한 높은 데미지 보장

    • 이를 통하여 SP 50을 소모하는 것에 걸맞은 성능 보장

  • 크리티컬이 낮은 플레이어에게 크리티컬 미 발동시의 스트레스 감소


2. 크리티컬에 상관없이 퓨리 발동으로 변경되는 경우의 문제점은 아래와 같다.

  • 퓨리 위주의 딜 사이클 더욱 가중

(퓨리를 최대한 빨리, 더 많이 발동시키려고 모든 상황에서 기본 스매시의

한 두개에 편향되서 사용하는 것)

  • 퓨리때문에 리시타가 갖고 있는 크리티컬 관련 특화 스킬들 존재 무의미해짐.


2의 문제점이 존재하므로, 1번과 같은 개선안희망한다.


[레디컬피버]

· A랭크 이상부터 발동되는 추가 공격 적중 시 리스키윈드 버프 1회 확정 적용

  • 위와 같은 개선을 통해 발생하는 기대 효과는 다음과 같다.

  1. 확정적으로 라이트닝 퓨리와의 연계를 통한 딜 안정성 상승

  2. 말뚝딜(프리딜)에서의 데미지 기대 값 상승

· 피버 사용 후 퓨리가 발동되지 않는 버그의 신속한 수정 요망

(2021-02-04 패치 이후 발생한 문제로 인하여 조작감을 심하게 훼손시키고 있음)


[라이트닝 퓨리]

· 글라이딩 퓨리에 비교하여 발동확률이 낮고 데미지 상승 효과를 주는 패시브 스킬을 갖고

있음에도 낮은 데미지 개선 희망

(기본 배율 상승 혹은 적중 시 스태미나 회복 등의 성능 향상이 요구)



[사우전드 니들]

· 신규 캐릭터들과의 형평성을 위해 전투 입장 시 날카로움 버프 10 획득


2.3.2. 리시타(듀얼 스피어)

[퓨리]

· 모든 스매시를 3회 적중 시, 확정 퓨리 스택이 쌓여 발동 가능하도록 적용

(보다 유연한 플레이가 가능해짐)

· 긴급 퓨리 쿨타임 10초-> 5초로 변경


[라이트닝 퓨리]

· 라이트닝 퓨리 배율 상향

(글라이딩 퓨리에 비해, 조건이 까다로움에도 배율이 낮은 건 맞지 않음)


[액티브 스킬 및 스매시의 범위 증가]

· 액티브 퓨리No.7 스킬의 타격 범위 상향

(글라이딩 퓨리, 라이트닝 퓨리와 다르게, 타격 범위가 적음)


· 문 스플리터의 타격 범위 개선

(일부 몬스터에게는, 스매시가 적중하지 않아 딜로스가 발생하는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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