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 추피시대의 중심이된것중하나는
"방어구 추피입니다."

순삭겜된다고 추피하향좀안하냐? 이런분들 많이봤는데요


사실저도 방어구 추피삭제에 상당히 응호하는편이긴하지만
만약 방어구 추피를삭제했을경우엔

저처럼 환영하는 유저도있는반면

많은돈과 시간(또는 갓운빨)을 투자한 방어구15강을 갖고있던 유저들의 반발이 클것이고
심할경우엔꼬접할사람도 있을겁니다. 

제가뭐 추피6500정도의 스펙 이런것도아닌데 
 무턱대고 방어구 추피삭제 ㄱㄱ
이렇게만 말할 자격은 저도 없겠지요.

그렇기떄문에 방어구추피는 저같은경우엔 삭제하면좋겠지만
실황을보면 지금까지와서는 삭제하긴 쫌 그런편입니다.
이미 엎질러진물이죠.

그렇기떄문에 추피의존도를 떨어뜨릴 다른 방법을 강구하는게 어떨까요

예를들어서

공상한 처럼 추피 상한을 넣는게어때요?
대충 
예를 2가지 들어보겠습니다.

예)
시3레이드
레지나 브라하 고글기 루 라빻다 ^요^하드 헤비던트 
최대 추피3500상한

듀라한 에스시더 아르카나 루파키투스
추피 4000상한

아스테라 추피 5000상한

결사대는 추피상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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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2) <- 예시1번에 추피를 500정도 하향시킨겁니다

시3레이드
레지나 브라하 고글기 루 라빻다 ^요^하드 헤비던트 
최대 추피3500상한

듀라한 에스시더 아르카나 루파키투스
추피 4000상한

아스테라 추피 4500상한

결사대 추피상한없음




저같은경우엔 예시2번쪽이 더좋아보이긴합니다
올15분들은 결사대같은곳에서 모든힘을 발휘하실수있을테니까요
결국 이게임 최고던전은 결사대아닌가여?


추피4500제한던전에서는  
유저랑 헤비유저 둘다4500추피까지만박히니
투자한금액은 차이가나지만  딜차이는 얼마안난다?

= 제생각엔 아마 아닐껍니다. 설명드리자면
 둘다 추피4500상한던전에서 해봤자  굳이 추피말고도
템셋팅떄메 공속,크리,방어력 템차이나는데요
 공속,크리차이때문에 같은추피4500이라도 템셋좋은사람이 딜량이 더 압도하겠죠?


당연 RPG인데 템차이로 딜차이는 확실히나야죠
어짜피 15과금러들분들은 공해제3050에 셋팅도 최고수준이라서
같은 추피4500제한인곳이라도 
그냥 무기15강에 방어구12강만 둘둘말은 추피만 4500맞춘 유저는 
공해제/악세정령작풀셋팅 유저를 못이길껍니다

그냥< 라이즈이전> 떄로 비유해드리자면
같은 15강무기들어봤자 무기만15강든사람과
방어구 풀챈 정령작풀챈된사람의 추피는 300으로 똑같지만
크리,방어력,공속등은 차이가나겠죠?

= 이정도 차이는 ㅇㅈ합니다 근데 라이즈이후 방어구 추피까지나오니
차이가 걷잡을수없이 너무커서 엄청 차이가심하다 이겁니다.
심지어 그 엄청난추피때메 보스들도 더빨리 순삭이되고말이죠
결국 더 노잼화로 거듭나게 되는겁니다.



솔직히생각해보십쇼 라이저전과 이후의 갮차

<라이즈이전>

1번유저 15강무기
2번유저 15강무기(미조2000해제) 인데


누가딜더많이 나오겠습니까 2번유저지요?
위에말했듯이 이정도 차이는 바줄만했습니다

오히려 심지어 공해제안한사람이 컨트롤이 좋으면
공해제2000뚫은 유저 실력으로 딜량이길수도있었습니다.

스펙도스펙이였지만 컨트롤 의존도 도 같이 요구되었죠

근데 라이즈이후 추피시대까지열리니
걍 너무 갮차가 심하게 나온다이겁니다.

<라이즈이후>

1번유저 15강무기 방어구12강(추피4500)
2번유저 15강무기(미조2000해제) (추피6000)

당연히2번유저가 딜많이나오겠죠? 

진짜2번유저가 똥손아니고 앵간한보통유저면
1번유저가 컨좋아도 2번유저를 라이즈이전때처럼
이길수가없습니다.
 
추피란거때문에 
갮차가 너무크죠? 

네.. 라이즈이전떄의 컨트롤요구량보다 스펙요구량이 더큰거죠
즉 우리가 옛날에하던 그 컨트롤겜이아니라
걍 스펙으로 억누르기 게임이다 이말입니다.

결국 2번유저같은경우에 4명모이면... 컨트롤 그런게필요한가욘?


대충 요약드리자면



어짜피 위에언급했듯이 추피똑같아봣자 템셋에따라
공속,크리,방어력등 이런거까지 차이나는데
라이즈때메 +추피까지 넣어버리니 유저간의 갮차가더 커지고 
진입장벽이오르고 덤으로 
 추피때문에 보스가그냥녹아버리니 재미가 반감되는것이고. 
그렇다고 추피를 삭제하기엔 이미 강을건너서 너무 늦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낸게 던전마다 추피상한을 걸어두는겁니다. 



무조껀 스펙의존도보다는  컨트롤+스펙 의존도
마영전만의 그 아이텐티티 아니였습니가?


결사대같은 최종던전같은경우에는 추피를6000으로 상한하든
추피제한을없애든 하믄되겠죠?

라이즈이전때를 생각해보세요
굳이 방어구추피없어도 
단순 무기,악세 셋팅으로도 충분히 투자한만큼의 차이가 확실했습니다.
덤으로 컨트롤요구량이 커서 12강무기로 실력떄문에 딜량좋게뽑는 고수도있었고
 스펙도 스펙이였지만 컨트롤도 중요한 RPG겜이였습니다. 
근데 라이즈이후 추피가생기니 컨트롤보단 스펙의존도덕분에
던젼의 재미성도 엄청하락됬고 거기다 돈을더써야한다는 부담감까지 더해졌습니다


제가 글쓰는 필력이 영 별로라
토게분들에게 전달하는 의도를 잘전달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부분에는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마영전을 몇년째하고  사랑하는 유저로서
무턱대고 추피삭제외치기보다는 이미 엎질러진것을 바로잡기위해
디렉터님이 앞으로 추피의존도와 멀어지는 패치를 해주셨으면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