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서론, 잡담.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알아보기라는 제목으로 글을 쓰러 온 hirokaz(쿠바나더블)입니다. 지금까지 듀얼소드 벨라의 기본편과 스킬편을 썼었고, 정말 감사하게도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고 말씀해주신 분들 덕에 미천한 필력과 미천한 스펙으로 두세달에 한번씩(....) 글을 쓰려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쓰는건 무기편입니다. 본래는 장비편을 해야하나.. 죄송합니다. 일단 무기부터 할게요..

 

 

1. 목차

  -0. 서론,잡담.

  -1. 목차.

  -2. 레벨별 추천무기.

  -3. 매혹용(룩) 추천무기.

 

 

2. 레벨별 추천무기.

 

1) ~59까지.

 다른 캐릭터들과 큰 차이 없습니다. 레벨에 맞춰서(혹은 자금에 맞춰서) 거래소에서 찾아보고 아무거나 사시면 됩니다. 강화, 인챈트, 매혹 아무 필요 없습니다. 꼭 레벨마다 꼬박꼬박 모든 무기 잡아 들 필요도 없습니다. 그래도 일단 저레벨대 무기부터 몇개 짚어드리자면

요정도 되겠습니다.  타오누 듀얼소드는 가격이 저렴하니.. 뭐 그냥 가볍게 쓰셔도 그만 안쓰셔도 그만이에요. 어짜피 곧 60이니까요.

 

 

 

2) lv.60.

 

 

조악하나마 제작해본 표입니다. 중간중간 빨간색 칸은 단연 돋보이는 능력치들입니다.

시세는 많은 변동이 있어 일단 간단한 상중하로 표기했고, 물론 틀렸을수도.. 지적해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표로 보시면 60제는 대략적으로, 평균적으로 뛰어난 능력치의 드림워커와 높은 크리와 사거리를 보이는 레이더스의 2강이군요.

 

하지만, 90제까지 말이 나오는 이 시대에 60은 그저 빠르게 지나가는 구간에 지나지 않습니다. 많은 투자를 하시기보단, 라데브, 콸테이락, 뱅퀴셔 등의 저렴하고 뛰어난 듀얼소드와 낮은 강화로 지나가시는걸 추천합니다.

 

 

 

 

3) lv.70.

 

역시 조악하게 만들어 본 비교표입니다.

 

 70제는 두가지 스타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70부터 저공제&노공제 레이드를 즐기며 80으로 천천히 갈 것인가. 두번째, 80만을 바라보며 빠르게 일반전투 위주로 플레이 할 것 인가.

 첫번째 스타일은 위쪽의 세가지 검을 추천합니다. 스플, 인피, 마제. 가격은 좀 쎄지만 충분히 값을 하는 무기입니다. 고강(10)과 적절한 인챈트시 레이드에서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두번째 스타일은 역시 강력추천하는 나이트호크입니다. 그냥 이거 하나면 70제가 끝이긴 해요. 리치가 약간 짧지만 가격으로 모든걸 커버합니다.(간단히 2성노강노챈 순정무기의 경우, 인피니티 한자루 = 나이트호크 3자루~4자루입니다)

 

 

 

 

4). lv.80.

 대망의 80제입니다. 표에서 보시다시피 80제는 전체적으로 무기간의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고 잘 맞추어져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능력치가 우수한 딥 매인(라송무기), 밸런1이 낮은대신 크리1을 얻은데다가 길기까지 한 헤레몬, 밸크속을 포기하지만 다른 무기비교 약+500이라는 우월한 깡뎀을 얻은 노블레스, 공속의 클라쓰를 보여주는 스켈레톤, 표에는 표시되지 않지만 모든 능력치가 평균적으로 우월한 아마겟돈..

 솔직히 80제 듀얼소드는 어떤걸 선택해도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는 노블레스 듀얼소드 쓰고 있습니다. 대항, 죽은자 등의 인챈으로 부담 없이 공격력을 깎고 다른 스텟으로 투자 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3. 매혹용 추천 무기

 반쯤 장난삼아 넣어본 항목입니다. 리치가 통일된다는 이야기가 돌기 시작한 이상 결국 매혹은 정말 개인취향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기 때문이죠.

 그래도 왠지 한번쯤 써보고 싶었던 주제이기도 하고, 이쁜(혹은 멋진) 듀얼소드의 룩을 원하실때 참고 정도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순서와 기준은 지극히 개인적이며, 제가 말씀드리려는 듀얼소드 외에도 멋지고 이쁜 듀얼소드가 있다는점, 그리고 염색에 따라 다른 많은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갑니다.

단연, 최고의 리치를 자랑하는 검, 인피니티 듀얼소드입니다.

통칭 인듀소라고 부르는데요, 이름 그대로 무한한 길이로, 검벨라의 여러가지 장점을 부각 시켜주기도 하죠. 검신이 약간 굽어 일본도의 느낌도 나면서 왠지 그냥 길어서 좋고 멋져서 좋은 검입니다. 단점은, 인듀소 자체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것과 장식이 없는 단조로운 검신과 손잡이에 질릴 수도 있다는 점?

 

 두번째는 인듀소와 함께 벨라게시판의 2대 룩검 챔피언 듀얼소드 되시겠습니다.

역시 통칭 챔듀소입니다. 리치는 인듀소와는 비교가 불가능할만큼 짧지만, 그건 인듀소가 OP인거니 그냥 넘어가죠.

사진에 보이다시피 화려한 문양과 곧은 검신이 특징입니다. 약간 굽은 검인 인듀소와는 여러모로 차이를 보이는 멋진검입니다.

 

세번째는 화이트샤크 듀얼소드입니다.

멋지구리한 커틀러스의 모습을 한 검신과 충분히 자기PR 하고 있는 손잡이의 앙상블이 참으로 멋진 검인데다가 가격과 리치 모두가 합격점이죠.

 

그 다음은, 지금 제가 쓰고 있는 룩인 라이트 데스브리즈 듀얼소드입니다.

난해하게 생긴 계단형 검신과 라이트 데스브리즈 세트답게 가시가 뾰족뾰족 돋힌 손잡이가 일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참 이쁜데 저 말고는 쓰는 분을 못 뵀군요.

 

다음은 뱅퀴셔입니다. 뱅퀴셔 역시 저렴한 60제이고, 위의 표에 보이듯이 리치가 바람직한 검입니다.

화려한 문양과 보석 등 장식용 검으로 적합하다고 외치는것 같군요. 검날이 넓어 베는 맛도 상당한 물건입니다.

 

광선검 : 이케샤입니다. 난이도가 좀 있지만, 검신을 255.255.255라는 진리화로 낸다면, 검광에 눈을 뜰 수 없는 우월한 물건이 된다는 소문입니다. 사진은 16섭칼치님의 이케샤:광선검 글에서 불펌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도 한번 갖고 싶었는데, 255.255.255를 못띄워서....

 

이번에는 검은색으로 유명한 정적의 에키나르입니다. 에키나르 자체가 강화이펙트가 따로 발현되지 않는다네요. 검 자체의 색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보시다시피 검 자체는 이름값 하는지 어쌔신의 이미지를 많이 풍기네요. 사진은 역시 염기성님의 글에서 실례했습니다. 에키나르에 대한 정보는 널잊는연습님이 알려주셨어요.

 

 

-------------------------------------------------------------

 

일하기 싫어서 생각하고 있던 것들을 또, 글로 남겨보았습니다. 이번엔 정말 도움이 되긴 할까 싶은 글이네요...

그래도, 이쁘게좀 봐주세요 헤헤헤

 

스킬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080&l=75956

개념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080&l=71761

 

스킬편과 개념편은 정말 초보&벨라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이 봐주시고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