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로 업뎃된지 갓 하루차를 지나고 있는 허크, 재밌게 플레이 하고 계신가요?

 

쳐내기와 딜링에 있어서 많은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신것 같아 팁을 드리러 찾아왔습니다.

 

오늘 중심이 될 스킬은 처형입니다.

 

 

 

1. 처형

 

 

전방찌르기 스킬로 매우 긴 돌진거리와 높은 배율, 짧은 딜레이를 가진스킬로 커맨드또한 매우 쉽습니다.

 

대시스매시(기모으기전)과 보통상태에서 봉쇄스매시 시 발동됩니다. (봉쇄는 평타2방에 상응합니다)

 

 

2. 왜 처형인가!

 

처형은 처음써보시면 좁은 좌우범위때문에 상당히 잉여한 느낌을 지우실수 없겠지만, 처형스킬북을 배우고 난 뒤부터는 대시스매시가 처형으로 변경되며 랭크에 따라 1~3마리의 몹을 꿰어 내리치는 모션이 추가됩니다.

 

스매시 배율또한 신월만월에 버금가는 최상위 배율이지욧(허크스매시중에서 한정한다면..)

 

물론 내리치는 모션도 거미잡기, 슬라임 잡기등.. 허크의 적 루저들을 잡는덴 매우 유용한데다 sp수급 또한 짱짱이지만! 오늘은 추가모션에 대해선 다루지 않습니다.

 

 

3. 처형캔슬

 

처형은 스킬사용직후 봉쇄, 돌격, 평타로 모션이 캔슬됩니다. 브룩 칼부림하듯 옆으로 슥! 스쳐지나가면서 범위안의 몹을 꿰뚫고 바로 기본자세로 돌아오지요

 

동영상

 

여기서 주목하셔야 할 점은 빠른 반응과 이동거리, 그리고'sp수급량'입니다. 추가 모션을 사용하지 않아도 sp가 무지막지하게 차는걸 볼 수 있죠.

 

그리고 처형 직후 봉쇄, 돌격을 사용한뒤 나가는 스매시는 신월입니다. 저는 아직 레벨이 안되지만 48레벨에 만월을 배우시면 처형봉쇄신월만월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신월(만월) 직후에 봉쇄나 돌격을 써주시면 다시 처형이 나갑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 봉쇄는 평타2방에 상응하기때문에, 짝수스매시인 2타 4타 2타 4타가 나간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4. 보스전 '쳐내기' 

 

자 가장 중요한 쳐내기 입니다. 패치이후 쳐내기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처형을 이용하여 굉장히 간단하게 쳐내기를 성사시킬수 있습니다.

 

쳐내기 모션에서 허크의 대검은 쳐내기모션이 발동하는 히트박스, 몸은 피격당하는 히트박스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허크가 대신 맞아줄 크고아름다운 Dick.....이 아니라 대검을 휘두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타 스매시 모션의 경우 휘두르기이기때문에 검보다 몸이 먼저나가고, 이타이밍에 맞아서 철벽효과도 못받고 나뒹굴게 되지요. 하지만!!!!

 

하지만!!!!!! (중요)

 

처형은 대검을 앞으로 내밉니다.

 

그림으로 보시죠.

 

그림과 같이, 몸보다 대검의 히트박스가 앞에 위치하게 되고, 마치 카록 대기힘겨를 하듯 빨려들어옵니다.

 

 

이렇게요.

 

동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돌진형 기술을 가진 웨어울프가 대검에 걸려서 뒤쪽으로 이동했다가 앞으로 빨려들어오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처형은 대검을 들고 앞을 겨냥하는 모션부터 찌르기 후반부까지 모두 쳐내기판정입니다.

 

 

5. 딜링운용

 

처형에는 쳐내기말고도 또 다른 이점이 있는데, 바로 봉쇄 캔슬입니다.

 

봉쇄캔슬은 잡몹구간에만 활용하는것이 아닙니다.  앞처럼 쳐내기 패턴이 실패했을경우의 후속타는 50%정도의 확률로 바로시전하는 봉쇄에 걸려서 철벽과 복수효과가 발생합니다. 위동영상에서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처형모션동안 쳐내기를 실패했을때 오는 피격이 후속하는 봉쇄에 걸려 철벽으로 막아지는것이죠.

 

그리고, 어마어마한 sp수급과 준수한 딜링, 그리고 어마어마한 이동거리를 통해 이른바 사과깎기가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보스를 돌려깎아주시면 됩니다.

 

스태가 살짝 딸리는게 흠이지만, 현재 기본스태 전투호흡a랭으로 운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어짜피 완전붙는게 아닌 겉돌면서 사과깎는 식이기 때문에 스태가 딸리면 봉쇄돌격으로 이격해서 2~3초 있으면 풀스태미나 입니다.

 

 

나온지 하루밖에 안되서 그런지 아직도 무궁무진한 캐릭이니, 좀더 애정을 가지고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p.s.기합베기는 모든모션을 캔슬하기때문에 처형쳐내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모션도중 기합베기-쳐내기 해주시면됩니다. 처형 sp수급이 무지막지하기때문에 기베도 숨풍숨풍쓸수있습니다

 

p.s.심판은 쿨마다 넣어주시고 필살의일격은 4~5각성일때 넣어주세욧

 

p.s.또다른 장점으로 속도감이 엄청납니다. 모션이 엄청나게 시원해요 이렇게 플레이하시면

 

추가. 블랙브리즈영상

쳐내기위주영상이라 매우 헤딩을 많이하긴했으나

sp수급과 대시스매이동거리, 쳐내기위주로 봐주세욥

2013-7-20추가

더 리퍼

은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