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게임에서 모션간의 군더더기가 없을수록 딜로 직결됩니다

막고 회피하고 반격하고..  이런 게임에선 조작감과 편의성이 딜로 직결되고..

단순 스킬의 퍼뎀 계수를 올리고 내려봐야 근본적으로 해결이 안되는건 개발자들도 알고있을텐데

델리아가 왜 사람이 없지? 문제가 있나?  →  딜을 올려볼까?  →  이게 아닌가?  →  딜 다시 내려야지

이런 단순한 사고방식이 에바쌈바 입니다..

3기백 시작 그거 하나만으로도 다들 너무좋다고 하는 마당에

딜 계수 줬다 뺐는게 문제가 아니고...

딜이 문제가 아니네?  →  다른걸 손봐야 겠다   로 이어지지 않기때문입니다..

예를들면  와일드스타로 기백 채울때 그로기수치랑 맞물려서

와일드스타 타격과 동시에 그로기판정으로 홀딩 되어버리는 경우 다들 아시죠?..

이거 그냥 다른 키입력 추가조작을 해야 홀딩으로 이어지게만  되어도 좋겠죠?

또 와일드스타 개돌진 하는것 또한 ... ↓ 누르고 쓰면 제자리서도 벨 수 있다면

쓸데없이 뒤로 좀 물러서서 안때려도 되겠죠?

이게 다 이상한 부분에서 시간 허비로 스매쉬 한방 더 꽂냐 못 꽂냐 입니다..
이게 다 딜에 직결되는 것이구요..

그 밖에 위스퍼링의 타격판정이 아주 좁아서 쩍벌몹들 가랭이 사이로 흘려지는거랑..

반격 후딜이 미123친놈이라 반격후 위스퍼링 사용이 강제시 되는것.. SP가 남아도냐...?

등등..

단순 딜만 올려봤자..

프리딜이 되는 보스에겐 갑자기 오버 밸런스가 되어버리고

연타 많고 공격주기 짧은 보스에겐 급격하게 좋은 성능을 못내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