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이유를 많이 대시는데요...

뭐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됬고

진짜 이유 알려드립니다.

노 잼 이에요.

게임이 노잼 이라서 망한 겁니다.

이 외에 다른 이유는 다 틀렸어요.

매칭 시스템이 어쩌구 저쩌구 유저 수준이니 뭐니



그냥 게임이 재미 없어서 망한 거에요.

아시겠습니까??

현실 파악을 못하시는가 본데

현실 파악 못하면 도태되는 세상이죠...

도태되는 것도 참 많고 말이에요.


그리고 이건 제가 늘 하는 말이지만

게임의 재미는 비교성 입니다.

절대적 평가는 아무 쓸모 없어요.

상대적 평가가 중요한거에요.

비교적으로 재미가 덜하면 이미 끝난거에요


근데 이게 장르마다 차이가 커요

Fps, rts 같은 경우도 비교 많이 하죠

그래도 뭐 개성이니 뭐니 그런걸 찾기도 해요.

근데 aos 로 넘어오면 이게 90도 아니고 100% 가 됩니다

상대평가가 100% 인 곳이 aos 다 이말이야


히오스만 망한줄 알아요?

제가 중간에 세는거 포기했는데

지난 10년간 망한 aos 는 수십개는 될거에요

못만들어서 망했나?

시스템때문에 망했나?

그래픽이 안좋아서?

돈쳐바르고, 유명한 사람들 모으고, 언플하고

온갖 ㅈㄹ 다 하면서 만들었는데?


그냥 상대적으로 재미가 없으니까 망한거에요

롤은 유저 취향 맞춰서 점유율 넘사벽으로 높였고

도타에는 롤이 베껴갈 정도인 천재 개발자가 있음.

이걸 어떻게 이김?

와우 전성기 시절에 다른 게임이 왜 망했을까?

와우 전성기시절에 어떤 질 떨어지는 mmorpg 나오면

그거 할거에요?

절대 안하쥬

미쳤어?

애초에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노잼이니까

망하는게 당연한 수순이었던 거지

2.0 이라고 광고해놔서 보니까

도타의 0.1 패치 수준 밖에 안됨 ㅋㅋ

난 또 뭐 혁신이라도 한 줄 알았지 ㅋㅋㅋ

그 때 이미 망한다 소리 나오면서 팀들 해체중이었는데

2.0 이라는 거품으로 히오스 유저들한테 사기를 쳤어

Aos 좀 아는 사람이면 황당해서 언플하는거 보고

어이가 없었지

사기당한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