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릭은 늘 절망의 손아귀로 창조물들의 희망을 앗아가지. 한때는 그의 불운한 운명을 불쌍히 여겼으나 결과적으로는 내 일만 잔뜩 늘어나고 말았다.
트레이서라는 한 필멸자가 내게 말하더군. 자기네들 세계에선 엔젤 헤어 파스타를 즐겨 먹는다고. 너희 필멸자들은 어찌 이리 잔인한 것이냐.
- 도발 / 춤
희망이 널 거부할진대 너에게 무슨 승산이 있겠느냐. / 희망은 역경 앞에서 가장 밝게 빛나는 법. / 부조화는 용납치 않을 것이다.
훌륭한 리본 하나면 딱히 춤 상대가 필요하지 않지. / 연습이 완벽을 만들지.
- 감정표현
인사: 반갑다. / 빛의 축복이 있으라.
감사: 감사함을 전한다. / 고맙다.
칭찬: 더할 나위 없었노라. / 그대는 내게 아주 큰 인상을 남겼다.
사과: 날 용서해다오. / 나의 잘못이었다.
작별: 잘 가거라, 나의 친구여. / 희망이 항상 함께하길.
- 미니맵 신호
아군을 도와라. / 도움이 필요하다, 영웅들이여. / 적이 날 공격한다. / 이곳을 공격하는 게 좋겠다. / 저들의 핵을 공격해라.
- AI 대사
밀어붙여라. / 확신을 갖고 지금 공격해라. / 적이 약해졌다. 최후의 일격을 가해라. / 조심해라. 큰 위험이 느껴지는구나. / 용감한 공격이었다.
- 대기화면 및 상점(13분 10초부터)
반갑다, 용사여. / 그대 가는 길에 늘 천상의 빛이 함께 하길. / 그대의 친구는 곧 나의 친구이니. / 우리의 운명은 이제 하나다. / 거대한 시험을 통해 새로운 결속이 맺어지는 법. / 이건 시험인가? 그래, 시작해보자. / 내 도움이 필요한 것 아니었나? / 친구여, 그대와 함께 싸우고 싶노라. / 시간낭비 마라, 필멸자여. 내가 알기론 그대들에겐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을 텐데. / 음. 내가 없는 지금, 드높은 천상의 운명이 바뀔까 걱정되는구나.
- 영웅 상호작용
기본
적들은 우리의 결의 앞에 산산조각 나리라. / 명심해라. 어둠은 빛을 견딜 수 없는 법. / 우린 혼돈에 빠진 이 세계에 조화를 가져올 것이다. / 모든 창조물이 우리의 승리를 지켜보리라. / 그리 될 것이다.
전투가 임박했다. 준비는 됐는가? / 단단히 준비해라. 분쟁이 시작된다. / 희망을 잃지 마라. 희망 또한 그대를 버리지 않을 것이니. / 물론이지. / 영원한 분쟁 이후로 난 항상 준비되어 있다. 후속작에서 영원한 분쟁이 끝이 난다는 스포
우호적 영웅: 반갑다, 친구여. 그대를 환영한다. / 다시 한 번 친구 곁에서 함께 싸우니 기쁘구나.
적대적 영웅
어, 너였군. 하필이면. / 그런 사나운 모습은 적에게나 보여라.
가시 돋친 말로 날 공격해도 그 가시는 결국 그대 자신을 찌를 뿐이다. / 희망은 모든 창조물을 비춘다. 그대처럼 자격이 없는 자일 지라도.
그 외
희망을 품어라. 결국엔 희망이 우릴 승리로 이끌 것이니. / 우리의 희망은 이루어 질지어다. / 그대를 어찌 도와야 할진 모르겠지만 꼭 방법을 찾아낼 것이다.
???: 그대는 참으로 유별난 존재이지만 희망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 / 그대는 참 특이한 동료지만 그렇다고 그대를 소홀히 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외계인[4]: 모든 창조물 중 그대 같은 부류는 처음이지만 전투 실력만큼은 갖췄으리라 믿는다. / 이 전투에서 그대를 돕겠노라. 그대의 정체가 뭐든 간에.
천사: 천상의 존재여, 그대가 있어 내 영혼이 따뜻해지는구나. / 함께 수정 회랑의 노래를 부르자.
도살자: 넌 분노로 끓어오르는 괴물이니라. 내 일은 방해하지 마라. / 네 말은 이해할 수 없지만 너의 악취로 모든 게 설명되는구나.
디아3 영웅: 그대와 함께 싸울 수 있어 영광이다. 네팔렘. / 그대는 마르지 않는 희망의 샘이다.
악마: 악마여, 승리가 확실해질 때까지만 우리의 갈등을 잠시 접어놓을 수 있겠느냐. / 너의 말에서 독과 거짓이 스며 나오는구나.
디아 영웅: 난 늘 필멸자의 잠재력을 믿어왔다. 그대는 내 판단이 옳았음을 증명해주었지. / 가자, 필멸자여. 나의 지원과 축복이 그대와 함께 하노라.
굴단: 그대는 자신의 힘을 위해 동족의 희망을 교묘히 이용했다. 어찌 그런 짓을. / 이 동맹을 그런 식으로 포장하지 마라.
레오릭: 레오릭. 그대는 신념에 따라 행동했으나 희망만으로는 그대를 구할 수 없었다. / 그저 드높은 천상이 그대의 왕국을 구할 수 있었길 바랐을 뿐이다.
길 잃은 바이킹: 언젠가 그대들은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섣불리 동료를 깎아내리지 마라. 함께 있을 때 그대들은 강하다.
머키: 흠, 그대는 대체 어떤 생명체인가. / 어린 존재여, 정의를 추구해라. 피치 못할 경우엔 복수하되 희망을 버리진 마라.
티리엘: 티리엘, 그대를 다시 보게 되어 얼마나 기쁜지. / 그대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티리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