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리스, 대의회의 심판관
Aldaris, Judicator of the Conclave
시공간 조작 능력으로 적을 방해하고 아군을 돕는 치유사입니다.

중재자(스타크래프트 시리즈) - 나무위키

프로토스 대의회에서는 기사단에게 자신들의 뜻을 전달하기 위하여, 심판관 알다리스를 젊은 집행관 아르타니스에게 파견하였습니다. 알다리스는 암흑 기사단을 아이어에 들이려는 태사다르의 추종자들에 맞섰지만, 결국은 그들을 받아들이고 함께 초월체에 맞섰습니다. 이제 그는 시공의 폭풍에서, 중재자에 타고 더 직접적인 방법으로 아이어의 적을 상대할 것입니다.

생명력: 1650
생명력 재생량: 3.8
마나: 500
마나 재생량: 3
공격력:54
사정거리: 6.0
공격 속도: 0.7
이동 속도: 4.84

고유 능력: 은폐장(Cloaking field)
사용하면 2초동안 주위의 모든 아군 영웅을 은신 상태로 만들고 이동 속도를 25%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중재자(아비터)의 기본 효과인 은폐장이지만, 그대로 이식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일시적인 사용 효과로 대체하고, 대신 자신에게도 적용되며 이동 속도 증가 효과도 넣어 적의 순간적인 포커싱을 방해하는 데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Z: 중력 가속기(Gravity booster)
알다리스는 주변의 시공간을 왜곡하여 기본 이동속도가 10% 빠릅니다. 사용하면 반중력 기술로 지형을 넘어 다니며 이동 속도가 10% 추가로 증가합니다.
메디브의 까마귀 폼과 일반적인 탈것의 사이에 있는 탈것으로, 이동 속도는 알다리스의 기본 이동속도 10%와 합연산되어 20% 빨라져서 기본 탈것보다 느리지만, 대신 지형을 넘어다닐 수 있습니다. 까마귀 폼처럼 무적 효과는 없습니다. 기본 이속 증가 효과는, 원본이 거대 함선이라 치유사 주제에 전사급의 덩치를 가진 알다리스의 패널티를 메꾸기 위한 효과입니다.

Q: 플라즈마 쇄도(Plasma Surge)
2초동안 플라즈마 쇄도를 일으켜 범위 안의 적에게 초당 80의 피해를 주고 아군 영웅의 체력을 초당 100 회복시킵니다. 플라즈마 쇄도가 적 영웅을 공격하면 치유량이 50% 증가하고, 아군 영웅을 치유하면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마나 소모 30

원본은 공허의 유산 캠페인 고위 기사의, 사이오닉 폭풍 안의 아군의 보호막이 회복되는 효과입니다. 지속 장판형 치유기이자 공격기로, 공격과 치유를 동시에 할 때 양쪽 다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즉, 원거리 포킹전에서는 효율이 떨어지며, 적과 아군이 붙어 있는 싸움에서 효과를 발휘합니다. 장판 위에 서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보니 제 힐량을 내기 어렵고, 그조차도 높은 편은 아니므로 치유기로서 성능이 우수한 편은 아닙니다,

W: 시간 균열(Time rift)
시간 균열을 일으켜 범위 내 적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30% 느려지게 합니다. 균열은 3초에 걸쳐 폭이 줄어들며 사라지지만,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0.5초마다 15% 증가하여 90%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마나 소모 60

감속 장판기로, 이펙트는 자유의 날개 비밀미션에 나오는 시간 균열 폭탄의 피라미드 모양(효과는 정사각형 모양)의 이펙트입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끌어서 사용하며, 드래그한 방향의 폭이 점차 줄어들지만 감속 효과가 크게 증가합니다,

E: 정지장(Stasis field)
대상 영웅을 0.75초동안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마나 소모 70

중재자 원본의 정지장(스테이시스 필드)입니다. 공허의 감옥이나 봉인의 지맥과 컨셉이 겹치는 것을 막기 위해, 단일 대상을 대상으로 한 일반 기술로 만들었습니다. 아군과 적에게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아군을 세이브할 수도, 적을 막을 수도 있는 강력한 유틸기입니다.

R1: 대규모 소환(Mass recall)
범위 내의 아군 영웅들을 0.5초동안 저지 불가 상태로 만든 뒤, 알다리스의 위치 근처로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마나 100
"대규모 소환 실시!"
"전 병력, 내 위치로!"
"기사단이여, 집결하라!"

중재자 원본의 소환(리콜)입니다(앞에 mass를 붙인 것은 트레 시간역행이 recall이라..). 한타 시작할때 솔라이너를 불러와서 상대 솔라이너보다 운영적 이득을 보고도 먼저 합류하게 할 수도 있고, 물렸을 때 도와줄 아군을 부를 수도 있으며, 광란의 도가니 등에 걸려 죽게 된 아군 다수를 건져내 줄 수도 있는 강력한 유틸형 궁극기입니다.


R2: 시간 증폭(Chrono boost)
대상 아군 영웅의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자기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마나 60
"시간 증폭!"
"좋아. 다시 해보거라."

아군 영웅에게 20레벨 되돌리기를 써주는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다만 내 스킬쿨만 보면 되는 되돌과 다르게 다른 아군들이 스킬 빼는 것을 보면서 언제 누구에게 써야 할지를 고민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어려운 기술이기도 합니다.


원래는 심판관 형상으로 다니다 알렉 용폼처럼 중재자에 타는 영웅으로 만들려다, 모델링이 태사다르 스킨 정도로 보일 것 같아서 아예 중재자 영웅으로 만들었습니다, 치유사라고 적기는 했지만, 실제로는 치유는 부가적 능력이고 메디브처럼 강력한 유틸기를 사용하는 고난이도 지원가 영웅입니다. 패시브, w, e, 두 궁극기 모두 잘 활용하면 사기적인 성능을 낼 수 있는 잠재력이 있지만, 유틸기가 그렇듯 제대로 활용하려면 숙련도가 필요하고, 힐량이 높지 않으며, 마나 소모가 크고, 딱히 이동기가 없는 주제에 덩치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맷집은 원거리 치유사치고는 높게 잡았고, 공격력과 공속은 낮지만 사정거리는 길게 잡아 약한 견제 정도만 가능하게 했습니다. 특성이나 대사는 추후 편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