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책임자

원거리 암살자 파라

 

 

 

생명력 : 1612

생명력 재생량 : 3.42

마나 : 이 영웅은 마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마나 재생량 : 이 영웅은 마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공격력 : 108

공격 사거리 : 5.5

공격 속도 : 1.2

 

 

먼 거리에서 안전한 위치를 고수하면서 지속적으로 포격을 가하여 상대 팀 영웅의 체력을 깎아내는 원거리 암살자입니다.

 

 

 

고유 능력 : 호버 추진기

  파라는 호버 추진기를 이용하여 최대 8초 동안 공중으로 이륙해 공중 판정이 되어 지형을 넘어 다닐 수 있게 되며, 지속 시간 동안 지형 위에서도 일반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공중에 이륙해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하지만, 기술 방어력이 20 증가하고 공중에 이륙해있는 상태를 4초 유지할 때마다 다음 일반 공격을 회피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0

 

급강하

  즉시 지상으로 강하합니다. 지면에 착륙한 이후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추진기와 충격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 감소합니다.

 

공중에 이륙해있는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인 기능은 이전에 썼던 것과 같습니다만 오버워치에서 추진기를 쓰고 있는 상황에서 지상으로 낙하할 수 있게 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경우 이속이 증가하여 카이팅이 수월해지죠. 날아오른 상태에서 피를 깎아놓고 강하하여 증가한 이속으로 따라가 마무리하는 식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상대 팀에 물린 경우에는 이 이속으로 도망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일반 공격에 피격되는데 필요한 사거리가 감소하는 기능은 직관적이지 않은 것 같아서, 13레벨 특성 고공비행의 효과인 회피로 대체했습니다. 이전에 올린 버전에서는 호버 추진기를 최대한 오래 유지해야 하는 메커니즘을 이용해서 호버 추진기를 유지하는 동안에만 회피가 발동하도록 했습니다만, 고유 능력에 편입된 만큼 더 범용적일 수 있도록 지면에 착륙하더라도 회피 중첩이 사라지지 않도록 바꿨습니다. 또 회피를 충전할 때 잠시 착륙하더라도 그전까지 유지했던 시간은 그대로 남게 바꿨습니다. 예를 들어 호버 추진기로 3초 날아올랐다가 급강하를 사용했다고 했을 때 3초가 사라지는 게 아니라 저장되어 있다가, 다시 날아오르면 이후 1초 후 회피가 1회 충전되는 방식이죠.

 

Q : 로켓 런처

  대상 방향으로 로켓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로켓은 적에 닿거나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좁은 범위에 203의 피해를 줍니다.

공중에 이륙해있는 상태에서는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3

-------------

아무리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적중 난이도가 높다지만 쿨타임이 짧은 데다가 사거리가 긴 기술의 공격력이 너무 높은 것 같아서 하향했습니다. 그 쿨타임도 2.5초에서 3초로 늘렸죠.

 

W : 충격탄

  전방에 충격탄을 발사하여 뒤로 긴 거리 도약하며, 처음 적중한 적에 57의 피해를 주고 대상이 적 영웅이면 짧은 거리 밀쳐냅니다.

공중에 이륙해있는 동안 사용하면 충격탄을 자기 아래에 발사하여 넓은 범위 안에 있는 적에 100의 피해를 주고, 호버 추진기의 지속 시간을 4초 갱신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

-------------

상대 팀 영웅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기능을 지면에 착륙해있는 동안에만 누릴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급강하에 충격탄 쿨감 기능을 넣은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선 공중에 이륙해있는 동안 호버 추진기의 지속 시간을 늘리는 데 이 기술을 사용하다가, 상대 팀 영웅에게 물렸을 때 급강하를 사용해 쿨타임을 감소시켜 그 영웅을 밀쳐내는 데 사용하기 위해서죠. 급강하로 쿨을 줄일 수 있다지만 상황에 따라 어떤 기능으로 사용할지 잘 생각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E : 점프 추진기

  점프 추진기를 가동하여 대상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추진기의 지속 시간을 4초 갱신시킵니다.

 

공중에 이륙해있는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

-------------

호버 추진기의 지속 시간 갱신량이 4초로 감소했습니다. 이전에는 충격탄에 점프 추진기까지 써서 지속 시간을 추진기의 쿨만큼으로 갱신시켜 사실상 호버 추진기를 계속 유지하는 메커니즘이었습니다만, 이제 급강하로 호버 추진기의 쿨타임을 7초나 감소시킬 수 있는 만큼 꼭 그렇게까지 해야 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이죠.

 

 

1단계 특성(딜링)

  [고유 능력] 선별적 대응

호버 추진기로 이륙해있는 동안 일반 공격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지상에 착륙해있는 동안 사거리 3 이내에 있는 적 영웅을 상대로 일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퀘스트 :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준 적 돌격병이 1.5초 안에 죽을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0.2,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준 적 영웅이 1.5초 안에 죽으면 일반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보상 : 일반 공격력이 30 증가하면 일반 공격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Q] 헬릭스 업그레이드

!퀘스트 : 로켓 런처를 적 영웅에게 적중시켜야 합니다. 한 번에 여러 영웅에게 적중시킬수록 더 빨리 완료됩니다.

!보상 : 로켓 런처를 적 영웅에게 15회 적중시키면 로켓 런처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보상 : 로켓 런처를 적 영웅에게 30회 적중시키면 로켓 런처의 공격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보상 : 로켓 런처를 동시에 3명 이상의 적 영웅에 적중시키면 모든 보상을 획득하고 로켓 런처의 공격력이 추가로 75 증가합니다.

  [E] 추진열 피해

일반 공격과 로켓 런처가 적 영웅에 3초에 걸쳐 6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점프 추진기를 사용하면 6초 동안 추진열 피해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2명 이상의 적 영웅에 추진열 피해가 2회 이상 중첩된 상태가 1초 유지될 때마다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

  선별적 대응 : 기존 기능은 너무 상대 팀 영웅이 물러 들어오는 데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이렇게 바꿔보았습니다. 기존 기능은 착륙해있는 동안 누릴 수 있으며, 여기에 추가로 공중에 이륙해있는 동안은 평타 사거리가 증가해 포격 컨셉대로 멀리서 때릴 수 있게 됩니다. 다만 1레벨 특성에 일반 공격력 증가 효과까지 다 주기는 무리라고 생각되어 이는 퀘스트로 빼냈습니다. 참고로 평타 사거리가 20% 증가한다고 되어 있는데 파라의 기본 사거리가 5.5이므로 6.5로 증가하게 됩니다. 퀘스트 보상으로 평타 사거리가 1 증가한 상태에서 공중에 이륙하면 7.8로까지 사거리가 증가하게 되죠!

  추진열 피해 : 기존 기능은 마치 롤의 코르키 궁과 비슷했습니다만, 파라의 컨셉과는 맞지 않는 것 같아서 이렇게 바꿔보았습니다. 선별적 대응과 헬릭스 업그레이드가 각각 제한된 상태에서만 효과가 발휘되거나 퀘스트를 진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반면, 이 특성은 곧바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지속 피해 효과를 2명 이상에게 유지하면 강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하는데, 덕분에 이 조건을 유지할 수만 있다면 사실상 지속 시간이 감소하지 않는 셈이 됩니다! 물론 체력이 낮아 생존을 위해서는 이속이 감소하는 추진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만큼 평타를 넣기가 어려운 데다가, 느린 투사체 속도로 인해 로켓 런처의 적중 난이도마저 높다는 점을 생각하면 쉽지 않은 일입니다만.

 

 

2단계 특성(유지력&고유 능력 유지)

  [고유 능력] 전략적 위치 선정

호버 추진기로 이륙해있는 동안 일반 공격으로 적에 준 피해의 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적 영웅이 대상이면 두 배가 됩니다.

지형 위에 2초 동안 머무르면 지형에서 벗어날 때까지 호버 추진기의 지속 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고유 능력/Q] 에너지 변환

로켓 런처로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로켓 런처로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호버 추진기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하고 호버 추진기로 이륙해있는 동안 로켓 런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빨리 감소합니다.

  [E] 생명 유지 장치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하고 점프 추진기를 사용하면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재생의 구슬로 회복하는 동안 호버 추진기의 지속 시간이 50% 느리게 감소합니다.

-------------

  에너지 변환 : 이전에 올린 버전에서 7레벨 특성이던 재가동 사이클과 이 특성이 서로 효과가 비슷한 면이 있어서 재가동 사이클을 이 특성에 합쳤습니다. 평트리를 타지 않는 한 파라의 주력 공격 수단은 로켓 런처인 만큼 그 로켓 런처의 쿨감은 강력한 효과일 수밖에 없기에, 적 영웅 대상일 때 회복량이 두 배가 되는 효과를 없애고 평타 흡혈은 전략적 위치 선정(이전 이름 : 개량형 추진기)으로 옮겼습니다.

 

 

3단계 특성(Q 강화&유틸)

  [Q] 대량 탑재

로켓 런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증가하지만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다음 로켓을 발사하기까지 0.5초의 대기시간이 발생하며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Q] 대형 로켓

로켓의 범위가 40% 증가하고 다시 사용하여 로켓을 직접 폭발시킬 수 있게 되지만 로켓 런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Q] 포격은 속도가 생명

로켓 런처의 투사체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로켓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0%까지 중첩됩니다.

-------------

  대량 탑재 : 이전에 올린 버전에서는 20렙 특성이던 것을 여기로 내렸습니다. 대신 점프 추진기의 충전 횟수도 늘려주던 효과는 삭제했습니다.

  대형 로켓 : 이전에 올린 버전에서처럼 단순히 범위만 증가하는 걸로 쿨타임 패널티를 주는 것은 과한 것 같고, 그렇다고 단순하게 범위만 증가시켜서는 다른 특성에 밀릴 것 같아서, 로켓이 날아가는 도중에 직접 폭발시킬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런 좋은 효과에도 불구하고 쿨이 4초로 늘어난다는 점은 치명적이죠.

  포격은 속도가 생명 : 기본 사거리도 충분히 긴 만큼 사거리 증가 효과가 무의미하다고 생각해서, 대신 무려 투사체 속도 증가 효과를 넣었습니다! 수치는 적지만 파라의 모든 특성 중 유일하게 로켓의 투사체 속도를 늘릴 수 있는 특성이죠. 또 이제는 얼마만큼 이동하든 상대 팀 영웅을 맞추기만 하면 바로 이속이 증가합니다. 그 대가로 한 번 맞출 때마다 증가하는 이속 증가량을 10%에서 5%로 낮췄습니다. 증가하는 총량은 30%로 이전과 같습니다.

 

 

궁극기

R : 포화

  2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대상 지역에 포화를 퍼부어 0.25초당 97의 피해를 줍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거나 점프 추진기를 사용하면 기술이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0

-------------

물몸 원딜의 정신 집중 기술인데 틱 데미지가 87은 약한 것 같아서 10 상향했습니다. 덕분에 총 딜량은 776으로 크게 증가했죠!

 

 

R : 윈스턴 특제 로켓

  최대 10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최대 3개까지 대상 지점에 윈스턴 특제 로켓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윈스턴 특제 로켓은 좁은 범위에 236의 피해를 주고 적 영웅에게는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70

-------------

이전 버전의 궁이었던 제한 장치 제거는 일반 기술들을 강화해주는 메르시의 발키리와 비슷한 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거기 있던 효과들은 특성으로 넣든가 하고, 파라의 컨셉인 포격에 어울리는 새로운 궁극기를 주기로 했습니다(옆 동네 제라스 궁에서 따왔다는 것은 안 비밀). 상대 팀 영웅을 대상으로는 공격력이 무려 354나 되고 사거리도 무려 폴스타트 비행과 맞먹죠!!! 참고로 추진기로 날아올라 지형 위에 있는 동안 일반 기술은 사용할 수 있지만 궁극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형 위에서 이 궁극기를 사용하는 얌체 같은 짓은 할 수 없다는 거죠.

 

 

 

4단계 특성(생존)

  [고유 능력] 고공 비행

회피를 충전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회피가 2회 이상 충전된 상태이면 공중에 이륙해있는 동안 증가하는 기술 방어력이 50으로 증가합니다.

  [W] 청소 완료

충격탄이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에 적중할 경우 대상 영웅을 50% 더 멀리 밀쳐내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공중에 이륙한 상태에서 사용하는 충격탄으로는 이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사용 효과] 긴급 프로토콜

사용하면 다음 급강하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50%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유지되는 382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지속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지속 효과 : 2초 안에 생명력의 30% 이상 피해를 받으면 긴급 프로토콜이 발동되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유지되는 382의 보호막을 획득하며 점프 추진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이 효과는 70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

  고공 비행 : 회피가 고유 능력에 편입된 만큼 그 효과를 강화하도록 변경했습니다. 거기에 회피 중첩의 충전 상태에 따라 기술 방어력이 50까지 증가해 사실상 전용 기보라고도 할 수 있죠. 트레이서나 타이커스 같이 공속이 빠른 영웅 상대로는 중첩이 빠르게 사라질 수 있다는 데 대한 보상이기도 합니다.

  청소 완료 : 원래는 뒤로 도약하는 거리가 늘어나는 효과였습니다만, 그걸 기술에 기본 탑재하는 대신 슬로우를 넣었습니다. 또 상대 팀 영웅의 경우 더 멀리 밀치기까지 하기에 자신을 물려는 브루저에게 맞췄을 시 생존 확률을 더 올릴 수 있게 되었죠. 다만 공중에 이륙해있는 동안에 사용하는 충격탄에는 이 특성이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긴급 프로토콜 이전에 올린 버전에서는 안두인의 축복받은 회복력과 비슷한 특성이었습니다만급강하를 추가한 만큼 변경을 줘봤습니다이제 회복하는 대신 보호막을 얻고급강하를 통해 이를 원하는 때 얻을 수 있게 되었죠대신 공중 체류 시간만 잘 관리하면 생각보다 급강하를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급강하로 이 효과를 보려면 생명력이 감소해 발동될 때와 쿨을 공유하는 사용 효과를 이용해야 하도록 제한을 두었습니다.

 

 

5단계 특성(딜링)

  [Q] 화력 집중

로켓을 적중시킨 적 영웅 하나당 로켓 런처의 공격력이 40% 증가해 최대 200% 증가합니다.

  [W/E] 폭발성 화약

점프 추진기를 사용하고 3초 이내에 사용하는 충격탄이 적 영웅에 최대 생명력의 7%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충격탄으로 피해를 준 적 영웅 하나당 점프 추진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지면에 착륙하여 사용하는 충격탄으로는 추가 피해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처벌 집행자

기절, 침묵, 이동 불가, 감속 상태인 적 영웅에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주면 5초 동안 일반 공격력이 45% 증가합니다.

-------------

  화력 집중 : 이름에 맞게 맞은 영웅 수당 피해량이 증가하는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효과로 바꿔보았습니다. 덕분에 이전에 올린 버전에서보다 훨씬 직관적인 특성이 되었죠.

  폭발성 화약 : 접근 미허용과는 달리 이 특성은 공중에 이륙한 상태에서만 발동됩니다. 패널티라면 패널티일 수 있지만, 이제 퍼뎀을 광역으로 넣을 수 있게 되었으며, 점프 추진기와 연계해 도망가는 상대를 따라가 마무리하거나 점프 추진기로 벗어나려는 걸 계속 들러붙는 브루저에게 위협을 가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졌죠! 참고로 지면에 착륙한 상태에서 사용하는 충격탄으로도 점프 추진기 쿨감 효과는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지면에 착륙한 상태에서는 처음 적중하는 한 대상에만 피해를 주는 만큼 쿨감을 많이 할 수는 없습니다만.

  처벌 집행자 : 파라 전용 집행자입니다. 여전히 13레벨 특성인 접근 미허용을 찍지 않는 이상 혼자서는 발동이 안 되는 만큼 이제 감속 상태인 적 영웅을 공격해도 집행자가 발동되도록 바꿨습니다. 사실상 어떤 종류든 cc기가 걸려있기만 하면 집행자가 발동되는 거죠. 다만 직접 발동시키기 어렵다는 게 꽤 큰 단점이라고 여겨지는 만큼 30%였던 일반 공격력 증가량을 45%로 올렸습니다. 지속 시간도 여전히 일반 집행자의 3초보다 긴 5초나 됩니다.

 

 

6단계 특성(폭풍)

  [R] 하늘에서 정의가 빗발친다!

포화로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다음 포화의 공격력이 2.5% 증가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그리고 포화가 취소된 후 1초 동안 보호 상태가 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점프 추진기를 사용해도 포화가 취소되지 않습니다.

  [R] 하늘에서 죽음이

윈스턴 특제 로켓을 전장 어디든 원하는 지점으로 최대 5회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되며, 제한 시간이 제거됩니다.

로켓이 대상의 잃은 생명력의 1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E] 지공 양육 엔진

점프 추진기를 지면에 착륙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호버 추진기로 이륙하거나, 급강하를 사용할 때마다 점프 추진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점프 추진기로 이동하는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확실한 대응

로켓 런처와 충격탄을 적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며, 급강하가 호버 추진기와 충격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킵니다.

호버 추진기로 공중에 이륙해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하늘에서 정의가 빗발친다! : 궁강 효과를 완전히 바꿔봤습니다. 이제 이전에 사용한 포화로 맞춘 상대 팀 영웅 수당 다음에 사용할 포화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이론상 상대 팀 영웅 5명에게 포화를 전부 맞추면 정확히 공격력이 100% 증가하죠. 다만 정신 집중 기술이라 끊기기 쉬워 이 효과를 제대로 보기는 힘들 것인 만큼, 보호 상태를 통해 안정적으로 포화를 넣을 수 있게 함과 동시에 점프 추진기로 위치를 한 번 변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늘에서 죽음이 : 이제 10초라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로켓을 발사할 수 있으며, 글로벌 궁이 되어 어디에 있든 딜 지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각 로켓 당 잃은 생명력 비례 피해가 10%나 달려 있죠! 물론 맞추기 어렵다는 점은 바뀌지 않았습니다만 그만큼 확실한 리턴을 얻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공 양육 엔진 : 점프 추진기를 지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만으로도 큰 효과지만 돌진하는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되어 생존력이 매우 증가하죠! 나아가 이륙하거나 착륙할 때마다쿨타임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공격하는데 사용한 다음 급강하로 내려와서는 도주용으로 사용하는 등 활용도 역시 증가합니다. 공중 체류 시간을 잘 관리했다면 공중에서 한 번, 지상에서 한 번, 돌아와 있는 쿨타임으로 다시 호버 추진기를 사용해서 또 한 번, 다시 급강하해서 한 번 같은 식으로 연속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확실한 대응 : 투사체 속도 때문에 맞추기 어려웠던 로켓 런처를 타겟팅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충격탄도 타겟팅이 되는 건 덤이죠. 게다가 더 이상 공중에 이륙해있는 동안 이속이 감소하지 않는다는 것도 큰 이점입니다. 여러모로 파라의 답답했던 점들을 해소해주는 특성이죠.




다음 영웅은 이전에 원거리 암살자로 만들었던 이테리엘의 근접 암살자로의 리메이크잠행 암살자로 계획했었던 테스 그레이메인의 리메이크전장을 휘젓고 다닐 수 있는 강력한 전투순양함 영웅인 발레리안 멩스크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