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10-11 16:25
조회: 21,880
추천: 53
얼방법사 가이드군입대를 앞두고 할게 없어서 얼방 가이드나 써볼까 해서 올려봅니다(놀다 놀다 놀게 없드아..)
옛날에 기름도적 가이드를 썼었는데요, 요즘 도적이 워낙 별로라서... 아무리 튜닝해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획기적인 덱이 나오지 않는 이상 도적은 스랄형님 곁으로 간 것 같습니다.
얼방법사는 워낙 유명한 덱이다 보니까, 세세한 것은 쓰지 않을게요~
1. 필드 데미지와 상관없이, 적의 하수인의 빙결이 필요할때는 고코스트 빙결을 사용한다.
2. 저코스트 딜카드를 아낀다.(얼음화살, 얼음창) 만약, 필드정리에 7딜을 꽃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앵간한 상황 아니면 얼음화살+얼음창 대신 화염구 화작을 치라는 이야기.
3. 초반덱이 예상되는 매치업이면 신비한 지능은 빼고 가져가고, 종말이도 가져갈법 하다. 종말이는 얼회+종말, 눈보라+종말로만 쓰는게 아니라, 초반에 떤져서 템포를 늦추는 것도 고려해봐야 한다.
4. 상대가 타우릿산을 쓰는 덱이면, 6코의 타우릿산을 위해 염구를 아낄 것.
5. 덱에 치유로봇을 넣으면 vs냥꾼 승률이 가파르게 오른다. 하지만, 그런다고 미드냥을 이기기 쉬워진다는 얘기는 아니다.
6. 항상 적필드의 딜을 줄이는 방식으로 게임해야한다. 3코에 얼보를 쓰는것보다 화작으로 하수인 하나 마무리가 더 좋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필드정리에 너무나 많은 딜을 써서는 안된다.
7. 화염구는 막써도 되지만, 막써서도 안된다. 화염구를 다쓰더라도 안토니로 염구는 얼마든지 만들 수 있으니, 필드정리에 써도 되지만, 이 염구를 안쓰고 카드 한장이 더 들어오면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들면 좀 애끼고 맞아줘도 된다.
8. 당연한 얘기로, 알렉은 적에 쏘는게 일반적이지만, 탈진전을 설계한 판이라면 자신에게 써야한다. 얼방은 자기턴에 발동이 안되기 떄문. 물론 무조건이란건 없다. 단지, 자기한테 쓰기위해 아껴둘때도 필요하다는 이야기.
9. 만약, 말리고스를 쓰는 덱이라면, 말리고스를 쓸 생각이 있다면 2종류 키카드를 같이 줄여야 사용 가능. ex) 얼창+말리고스 or 얼화+말리고스 or 얼화+얼창 2가지를 줄이지 못하면 말리고스는 말리+얼화밖에 못하는 카드가 된다. 그리고, 말리고스덱은 얼화 얼창을 더 아껴야 할 필요성이 있다.
10. 말리고스에 덧붙이자면, 말리고스를 넣으면 덱의 안정성은 떨어진다. 10판에 6판쯤은 손에서 노는 카드가 되지만, 전사전이 수월해진다. 물론, 손님전이 수월해진다는 이야기. 방밀전을 혹시나 이길수 있는 키카드가 말리고스이긴 하나, 방밀은 어짜피 못이긴다.
11. 당연한 이야기지만, 타우릿산은 저코스트 딜카드를 줄일수록 좋다. 하지만, 필드에 5/5 도발 하수인이 필요하다면 키카드가 없어도 얼른 내버린다. 어짜피 뭘 줄여도 타우릿산은 얼방이 게임을 부드럽게 굴리게 해준다. 하지만, 필드 하수인이 급하지 않다면 욕심을 잔뜩내서 드로땡기고 내는 것이 좋다.
+ vs비밀 성기사전 - 성기사전은 만약, 얼회 종말 눈보라 다 있는데 눈보라 종말을 쓸수 있다고 해도, 얼회 종말을 쓸것. 왜냐하면 유일한 정리기가 평등인데, 평등을 썼을때 정리해야 하니까. 불기둥이 있다면 그냥 눈보라 종말 사용.
+ vs손님 전사 - 하스스톤계의 이렐vs잭스. 운영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물론 패빨도 있지만..) 이랬던 저랬던, 게임을 진행하면서 2가지 플랜중 하나를 택해야 합니다.
일단, 손님전의 기본적인 양상을 말하자면, 법사가 무조건 드로우를 초반에 많이 땡기게 됩니다. 왜냐하면 법사는 손님을 잡을 광역기를 찾아야 하거든요. 만약, 광역기가 손에 있다면 바로 1번 플랜으로 무난하게 승리하게 됩니다. 문제는 광역기가, 특히 불기둥이 손에 안잡힐때 2번으로 가게 되는데요. 2번에서 쓰도록 할게요.
1. 탈진전 설계 - 얼방법사가 손님을 이기는 가장 이상적인 시나리오입니다. 손님을 불기둥과 탈로스+눈보라로 정리하고, 적보다 패를 3~5장 이상 '덜'뽑으면서 나오는 것들을 하나하나 처리하고 마지막에 내 본체에 알렉을 쏴서 말려 죽이는 방법입니다.
2. 탈진 가기전에 딜로 쏴죽이기 - 1번처럼 이기는게 가장 이상적이지만, 눈보라나 불기둥이 안나오는 판이 있습니다. 얼방은 광역기를 빨리 뽑으려고 드로우를 땡기고, 적 상대손님이 드로우를 조절하면 얼방이 드로우를 앞서는 상황이 나옵니다. 손님 상대로는 최악의 상황인데요. 이렇게 된다면 차라리 드로우를 조금 더땡겨서 키카드들을 찾아서 전사도 급해지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때도 이제 게임 흘러가는걸 보면서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딜로 압박을 줘서 쟤도 드로우를 땡기게 해서 탈진전을 갈 것인가, 아니면 그 전에 모은 딜카드로 박살낼 것인가. 이건 상황에 따라 다른거라 경험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이정도만 아셔도 손님전 상대할때 큰 도움이 될 거에요. 전 보통 전사를 만나면 무조건 손님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밀은 어짜피 못이겨서// 전 그냥 방밀인게 확실하면 포기하는 편입니다.. ㅎㅎ 말리고스 쓰시는 분들은 가아~끔 이기니까 해보셔도 되구요.
마지막으로 제가 쓰는 덱 올리고 마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감사
EXP
7,917
(64%)
/ 8,201
|













여캐만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