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카선비팀의 미스터미라클 입니다.

 

이번달 시즌도 이제 10일 정도 남았는데요. 제가 이번달에  사용했던 덱을을 전적을 토대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아직 전설달성을 못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손님(안녕)

 

2.비밀기사

 

 

 

 

 

아시아와 유럽 전설갈때 많이 사용한 덱입니다.

손님있을때도 강한 덱이였지만 이번 전쟁노래 사령관 너프로 인한 최대의 수혜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클린성기사와 사냥꾼에게 힘들고 나머지 매치는 다 괜찮습니다.

기존 스타일의 덱과 약간 다른점은  두개 정도인데요.

상대 도발하수인을 저코스트로 처리할 방법이 없나 고민하다가 넣게 되었는데 만족스러워서 계속 기용하고 있습니다.

알도르 같은 경우에는 상대가 어그로일 경우 3턴에 공3짜리에 걸면서 나와도 필드싸움이 유리해지는 효과도 있구요.

 

멀리건은 그냥 코스트대로 집으시고 비밀은 다 돌리면 되지만  이게 있는 경우에는 비밀을 킵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신의은총이 필요한 매치와 아닌 매치만 구분해주시면 되는데요

사냥꾼 마법사 성기사(파마미러)같은 경우에는 쓰기 힘드니 넣어주고 전사 사제 도적에게는 필승카드입니다.

그리고 살짝 애매한게 드루이드와 흑마법사인데 토너먼트에선 거의 노말한 드루이지만 랭크에선 어그로드루도 많으므로 안잡는게 좋습니다.(사실 보통 드루도 약먹고 손빨리 털면 쓰기 힘듭니다.유리하게 가려면 신의은총을 써야하지만 상대가 잘풀리면 쓰기힘든 이상한 매치)

흑마법사는 전쟁노래 사령관 패치전에는 거의 거흑이라 집고 가면 이기는 필승카드였지만 이제는 위니도 많아질것이므로

드루와 마찬가지로 애매해졌네요.

 

 

3.드루이드

 

말이 필요한가요....그냥 적당히 약먹으면서 약속의 자군야포 ㄱㄱ

패치전에는 손님과 양대산맥이였지만 전쟁노래 사령관 패치후에는 어그로계열의 덱들과 파마에게 힘들어 질것으로 예상됩니다.

랭크에서는 뿌리를 쓰지만 토너먼트에서는 거흑,드루이드 미러에서 좋은 실바나스를 사용했습니다.

 

 

4.미드냥

 

어제 북미전설을 가는 과정에서 사용했습니다.

 

 파마미러매치로 정체되던중 2급에서 11승2패로 마무리 하게 해준 덱입니다.

 

드루,파마,방밀,흑마법사 상대로 우세입니다.전적표에는 표본이 적어서 흑마상대가 불리로 나왔네요.

 

1,2번 냥꾼에 비해 전사전이 강한게 매리트이죠.

 

핸섬이 냥꾼에서 덫하나빼고 섬광을 하나 추가한 미드냥입니다.

 

운영법이야 코스트대로 깔면서 최대한 누적딜을 해주면 되고  멀리건의 경우 저같은 경우에는

 

상대가 를 쓰는 덱과 흑마법사 라면  가 첫핸드에 잡힌다면 들고가면 좋습니다.

 

흑마법사의 경우도 에 침묵을 넣어도 좋고 거인흑마라면 도발에 침묵을 넣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사제같은 경우에는 를 잡고가시면 상당히 유용합니다.를 쉽게 처리할수 있게해주니까요.

거인흑마법사나 드루이드의 경우에도 징표가 유용하지만 첫핸드에 잡고가기는 조금 애매하네요.

 

 

5.하이브리드 사냥꾼

 

 

욕심쟁이 2번 냥꾼입니다.

 

미드냥에 비해 전사전과 사제전이 약해지고 대신 냥vs냥과 법사전이 강력해집니다.

 

파마/드루 상대로도 할만하니 랭크에 사제 전사가 적을때 사용하시면 많은 별을 획득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길바라며 다음에는 해외대회정보 2편 EU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다들 월말 마무리 잘하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