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9-22 12:19
조회: 815
추천: 0
용복술 개조판 입롤평가 부탁드립니다.
전에 주수리게시판에 대박이였던 용복술 개조판덱입니다.
사실 전 주수리보다는 힐기사나 방밀전사를 주로하던유저인데 용복술을 보니 힐기사 or 방밀전사의 느낌이 강해서 이 덱에 매력이 느껴지더군요.
이덱의 승리방식은 클래식 사제처럼 탈진전까지 가는것입니다.
이 덱의 흐름을 보면 용복술에서 보여준 무지막지한 힐카드들과 광역기 + 저격마법으로 상대의 공격을 전부 차단한 이후,
서로 10장이하 남았을때 네파리안-알렉-이세라-데스윙을 하나씩 차례로 올리면서 상대의 저격기보다 많은 캐리하수인으로 상대방이 질려서 나가게 만드는 뒷심이 있습니다. 애초에 비룡을 제외하고는 드로우카드가 없기때문에 상대보다 높은확률로 느린속도로 덱압축이 되어 데스윙이 나가기전에 상대방 카드가 마르기때문에 데스윙의 활용가치도 높아집니다.(거기에 용족카드 시너지로 들고있어도 큰 문제가 없죠)
용복술과 차이점이라면 4코라인하수인(투스카르 행상인, 파괴의 화염수호정령, 황혼의수호자)를 탄탄히 만들어 중후반이후 캐리하수인이 나가기전에도 필드싸움이 가능하게 만들었다는점입니다. 저런하수인으로 필드싸움 열심히 해주다가 양폭, 번폭, 정기를 통한 필드 리셋을 하면서 후반까지 게임을 끌어가는거죠.
변경 생각중인건 기존 용복술에 있던 충전된 망치를 한장 넣고싶은데 없어서 아직 시도못해봤다는점과 파괴화염정령자리에 공5, 체5이상의 강력한 하수인을 생각중이라 굶주린용 혹은 필드유지를위한 벌목기, 전함 재활용을 위한 고대의양조사 정도를 생각중에있습니다.
아직 밸런스를 잡아가는 과정이기에 조언 부탁드립니다.
EXP
250,567
(62%)
/ 260,001
tip
|

Dark6 


▲ [Arges님 감사합니다!]
▲ [괴혈병님 감사합니다!]
▲ [시으닝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