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스스톤을 작년 늦여름에 시작해서 무과금으로 작년 한 해를 보내고 과금을 올해 해서 여태까지 성기사 덱만 굴렸다고 할 수 있는 성기사 직업의 유저입니다.

비트성기사, 미드레인지, 켈투기사, 힐기사, 용기사 등 거의 성기사에 관한 대부분 테마를 다 해보았습니다. 그 중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후반부를 노리는 빅덱 위주의 컨셉이 좋았습니다.

제 성격상 여러 덱을 굴리는 체질이 아니고, 한 덱으로만 꾸준히 합니다. 이 때, 생기는 문제점이 매 달 초에 등급이 초기화 되고 다시 올라갈 때 역시 한 덱으로 꾸준히 합니다. 이러다보니 10~15급에서 돌냥, 기법, 위니악흑한테 두들겨 맞습니다. 결국 하다하다 월 말이 오면 7급 부근까지 갑니다.

제가 실력이 충분히 없다는 것은 압니다만, 정말 덱 하나로 전설을 달 수 있는지에 대해 의구심이 듭니다. 실제로 가능하다면 어떤 덱을 사용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성기사가 비밀, 무기, 하수인, 버프 등등 피니쉬기를 제외하고는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서 덱을 변칙적으로 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여태까지 성기사만 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 다루고 있는 덱은 용기사입니다. 대부분의 유명한 덱들은, 2~3턴 안에 거의 30장을 눈치챌 수 있어서 상대방이 계산을 하면서 플레이 하게되지만, 용기사처럼 비주류덱은 조금만 카드를 색다르게 넣어도 상대방이 계산을 힘들게 할 수 있기에 용기사 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반에 강하게 나오는 덱들한테는 패가 꼬이면 무너지는 경향이 있지만, 덱의 약점이라 생각하고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법사 덱 중에 마나지룡과 불꽃꼬리전사를 이용하는 덱의 상대법을 모르겠습니다. 혹시 팁이 있으시면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저리주저리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황금 성기사는 달성했기에, 전설을 꼭 달아보고 싶습니다.

제 덱은 아래에 있습니다. 조언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