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tech-industry/artificial-intelligence/ai-startup-extropic-emerges-from-stealth-with-superconducting-processors-it-boldly-claims-will-beat-gpus-cpus-and-tpus
 

한 스타트업이 스텔스 모드에서 막 등장하여 AI용 초전도 프로세서 프로토타입의 개발 및 제작을 예고했습니다 . Extropic이라는 회사는 최근 1,410만 달러의 시드 자금 조달 라운드를 마감했으며 디지털 프로세서(CPU/GPU/TPU/FPGA)보다 훨씬 더 빠르고 에너지 효율적인 AI 가속기를 만드는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 전 Alphabet X 양자 연구원 Guillaume Verdon이 이끄는 이 회사는 또한 자사가 구축하고 있는 풀 스택 열역학 하드웨어 플랫폼에 대한 감미로운 모습을 엿볼 수 있는 " Litepaper " 개요를 발표했습니다.

Extropic은 현재 사용 가능한 디지털 프로세서가 AI 가속 에 적합하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 이 논문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원시 디지털 컴퓨터와는 거리를 두고 좀 더 '생물학적'이고 '시끄러운' 것을 선호하는 컴퓨팅의 새로운 확률론적 패러다임을 소개합니다. Extropic의 프로토타입 패시브 열역학 칩은 AI에 사용되는 확률 알고리즘 유형을 물리적으로 빠르고 에너지 효율적인 물리 기반 프로세스로 실행합니다. 이로 인해 확률과 불확실성을 부자연스럽게 수용하여 비효율성을 초래하는 기존 컴퓨팅 프로세서보다 현재 AI 알고리즘에 훨씬 더 적합합니다.


논문에는 Extropic의 "열역학적 컴퓨팅을 통한 AI 가속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 뒤에 숨은 과학에 대한 더 많은 논의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회사의 데모 칩을 보고,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듣는 데 가장 관심이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최초의 Extropic 칩 뉴런 디자인 중 하나의 현미경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칩은 알루미늄으로 나노 가공되어 저온에서 작동하므로 초전도성이 있다고 합니다 . 

사진에서 강조 표시된 두 개의 Josephson Junction을 볼 수 있으며 , 이는 AI가 직면한 복잡한 비선형 문제 유형에 적합한 트랜지스터 스타일 구성 요소여야 합니다. 우리가 보는 것은 더 큰 슈퍼컴퓨팅 시스템 에서 다른 많은 선형 및 비선형 뉴런과 함께 사용될 작은 프로세서 빌딩 블록일 뿐입니다 .

이 모든 것이 매우 야심차게 들릴 수도 있지만 Extropic은 더 크고 즉각적인 시장 기회로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실온에서 작동하는 반도체 장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치는 Josephson Junction 대신 트랜지스터를 사용하여 에너지 효율성을 희생하지만 GPU와 유사한 확장 카드의 가능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하드웨어 외에도 Extropic은 에너지 기반 모델(EBM)의 추상적 사양을 프로세서에 해석하는 소프트웨어로 바쁘다.

창업자 Verdon이 위에서 설명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것은 Alphabet, AWS, Meta, IBM 및 Nvidia와 같은 회사에서 이전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팀입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Extropic으로부터 더 많은 소식을 들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