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cnet.com/tech/services-and-software/facebook-and-instagram-turn-off-ar-filters-in-texas-and-illinois/
 


Meta는 텍사스와 일리노이 주의 얼굴 인식 및 개인 정보 보호법으로 인해 Facebook 및 Instagram에 대한 증강 현실 필터를 해제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의 모회사인 메타 는 자사의 AR 기술이 "안면 인식이 아니다"라고 밝혔 지만 , "무익하고 산만한 소송"을 방지하기 위해 두 주에서 AR 필터와 아바타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있다. 이 결정은 ALCU가 개인 회사에 데이터베이스를 판매하던 안면 인식 회사인 Clearview AI에 대해 일리노이주에서 합의에서 승리한 지 하루 만에 나온 것입니다.

Meta는 이러한 AR 효과를 곧 플랫폼에 다시 가져올 수 있는 옵트인 경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R 효과는 텍사스와 일리노이의 Messenger, Messenger Kids, Facebook 및 Portal에서도 꺼져 있습니다.

회사는 AR 효과 및 응용 프로그램 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기술이 얼굴 ​​인식 기술이 아니며 식별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메타는 성명을 통해 "아바타와 필터와 같은 증강 현실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우리가 사용하는 기술은 안면 인식이나 텍사스 및 일리노이 법이 적용되는 기술이 아니며 누구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지도 않는다"고 말했다. 이 회사 는 작년 에 얼굴 인식 시스템을 종료하여 10억 명이 넘는 사용자의 얼굴 스캔 데이터를 삭제했습니다.

Facebook은 최근 몇 년 동안 얼굴 인식 기술에 대한 조사에 직면해 있으며 판사는 지난해 일리노이주의 집단 소송에서 사용자에게 유리한 6억 5000만 달러의 획기적인 합의금 을 판결했습니다. 텍사스는 또한 텍사스의 개인 정보 보호법을 위반하는 텍사스 사람들의 생체 인식 데이터에 대한 동의를 적절하게 얻지 못했다고 주장하면서 안면 인식 기술 사용에 대해 소셜 미디어 거물을 고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