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chips-act-goals-outlined


미국 입법자들이 몇 년 전 CHIPS 및 과학법을 제안했을 때 그들은  새로운 팹을 건설하여 국내 칩 생산을 크게 늘리겠다는 다소 모호한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 그러나 미국 정부는 다음 달 반도체 프로젝트 신청을 접수해 본격화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번 주 Gina Raimondo 상무장관은  CHIPS와 과학 이니셔티브를 통해 국가가 염두에 두고 있는 야심 찬 목표를   설명했습니다 .

Biden 행정부는 2030년까지 미국이 해안에서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칩을 개발하고 생산하기를 희망합니다. 업계에서 가장 정교한 프로세스 기술을 미국에 도입하기 위해 미국 정부는 첨단 로직 팹의 새로운 대규모 클러스터가 적어도 두 개 이상 생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둘 다 강력한 공급업체 에코시스템, 전문화된 인프라 및 R&D 운영을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정부는 칩 제조업체가 미국에 대량의 고급 칩 패키징 시설을 배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Intel, TSMC 및 Samsung Foundry가 미국 에 첨단 칩 팹을 건설하고 있기 때문에 두 가지 목표 모두 달성 가능합니다   . TSMC는 애리조나에 있는 캠퍼스가 확장됨에 따라(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급 패키징 작업을 포함한다는 소문이 있음) 향후 몇 년 동안 대만에서 가장 정교한 노드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 다음과 같이 최첨단 노드에서 칩을 만들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잘. 텍사스에서 최첨단 칩을 생산하던  삼성 파운드리의 텍사스 테일러 팹 도 마찬가지입니다  .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로직 및 패키징 시설 외에도 미국 정부는 미국이 경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조건으로 고급 메모리 칩을 생산하기를 원하며 이는 Micron이 달성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Micron은 10년 말까지   미국의 아이다호  와  오하이오 에 두 개의 새로운 주요 메모리 팹을 배치할 계획입니다  .

또한 미국 정부는 칩 제조업체가 국가 경제 및 국가 안보에 가장 중요한 현 세대 및 성숙한 노드 칩의 생산 능력을 확장하기를 원합니다. 

Raimondo는 "최첨단 칩을 생산할 수 있는 모든 회사가 상당한 R&D 및 대량 생산 시설을 갖추게 되는 세계 유일의 국가가 미국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야심이 있지만 순진하지는 않습니다." 

다음 주에 특별 배심원단은 미국에서 칩을 구축하고 개발하기 위한 자금 및 기타 인센티브를 받기 위해 다양한 당사자의 신청을 고려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제조 인센티브에 390억 달러가 할당되고 강력한 반도체 R&D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110억 달러가 추가로 투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