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western-digital-and-kioxia-to-announce-merge-this-month-report

Kyodo News 에 따르면 Kioxia와 Western Digital Corp.은 합병을 마무리 짓는 단계에 있으며 이르면 이달 초에 합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번 노조는 합병 법인을 세계 최대의 낸드플래시 메모리 제조사로 만들 태세를 갖추고 있다. 

새로운 대기업의 소유 구조는 세심하게 계획되었습니다. Western Digital 주주들은 50%가 넘는 다수 지분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되며, 나머지 소유권은 Toshiba Corp의 주목할만한 기여를 포함하여 Kioxia 주주들에게 귀속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략적 협력에는 NAND 플래시 메모리 칩 생산에 대한 전문 지식을 통합하는 지주 회사 설립과 미국 나스닥 증권 거래소에 새로운 대기업을 상장한다는 비전이 포함됩니다. Western Digital은 새로운 기업의 지분 51%를 소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나머지 49%는 Kioxia의 지분 40%를 소유한 Toshiba를 포함하여 Kioxia의 주주들에게 분배됩니다. 이에 따라 도시바는 신설 법인의 지분 약 19.6%를 소유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NAND 메모리 생산 경쟁 분야에서 이번 합병은 기념비적인 변화를 의미합니다. Kioxia와 Western Digital은 함께 엄청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함으로써 현재의 선두업체인 삼성전자를 압도할 것입니다. TrendForce 에 따르면 NAND 메모리 분야에서 이들의 결합된 역량은 약 34.3%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2023년 2분기 기준 삼성의 지분 31.1%를 능가하는 수치입니다  . 한편, 새로운 법인은 키옥시아 지분을 소유한 SK하이닉스보다 훨씬 더 클 것입니다. 한국 회사는 2분기 NAND 시장의 17.8%를 점유하고 있어 더 큰 플레이어의 형성이 SK하이닉스에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규제 환경을 탐색하는 것은 합병의 성공에 엄청난 도전을 제시합니다. 반도체의 경제적 안보 역할에 대한 전 세계적 강조가 강화되면서 규제 승인에 대한 불확실성이 드리워지고 있습니다. 특히 3D NAND 메모리 시장이 지정학적, 경제적으로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때 중국 당국의 입장은 여전히 ​​중요한 고려 사항이다. 

MUFG은행, 일본개발은행 등 일본 주요 은행 컨소시엄이  탄탄한 금융 패키지를 고민하고 있다. 잠재적으로 최대 1조9000억엔(127억 달러)에 달하는 이 패키지는 합병을 결실로 맺는 것을 목표로 한다.

Western Digital의 NAND 메모리 사업을 Kioxia와 통합하려는 계획 에 대한 보도가   몇 달 동안 유포되었지만, 두 회사 중 어느 쪽도 잠재적인 거래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