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echpowerup.com/315188/framework-laptop-13-amd-ryzen-7040-series-production-ramped-up
 
Framework Laptop 16이 TIME의 2023년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이 상을 수상한 두 번째 제품으로, 오리지널 Framework Laptop이 2021년에 표지에 등장했습니다. Dave2D도 주말 동안 DVT2 엔지니어링 샘플을 조기에 직접 체험해 보고 디자인의 개선에 놀랐습니다. 이것은 무작위 개발 단위였으며 최종 제품은 기계적 핏과 마감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사전 주문을 하신 많은 분들이 제품을 손에 넣고 싶어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마지막 엔지니어링 단계인 DVT2 단계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프레임워크 엔지니어링 및 공급망 팀은 현재 엔지니어링 검증, 펌웨어 개발 완료 및 제조 준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디자인과 운영 측면 모두에서 지금까지 우리가 만든 제품 중 가장 복잡한 제품이며 우리는 이 제품을 올바르게 만들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붓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몇 달 동안 수십 가지의 작은 기계 및 전기적 변경을 수행했으며, 대량 생산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함께 앞으로 몇 주 동안 이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사항을 공유할 것입니다.
  
Framework Laptop 13(AMD Ryzen 7040 시리즈)의 생산량이 완전히 증가했습니다.
Ryzen 7040 시리즈의 시작은 약간 느렸지만 이제 생산량이 완전히 증가했으며 사전 주문 배치를 빠르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치 1은 이제 완전히 배송되었으며, 배치 2는 대부분 진행되었으며, 이번 주에 배치 3 배송이 시작됩니다. 현재 모든 선주문 일괄 처리를 완료하고 연말 이전에 재고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지금 선주문하면 앞으로 2개월 이내에 배송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향상된 Linux 호환성을 포함하여 출시 시점에 맞춰 출시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업데이트된 BIOS 및 드라이버 번들의 베타 버전도 출시했습니다. 이는 곧 베타를 종료하고 Batch 3의 일부부터 새로 생산된 장치에 사전 로드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The Verge에서 9/10을 주면서 이 제품에 대한 뛰어난 리뷰를 계속 보았습니다.


61Wh 배터리 사용 가능
Framework Laptop 13용 고용량 61Wh 배터리는 이제 Framework Marketplace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에 대한 배송 제한으로 인해 이 제품을 준비하는 데 시간이 좀 더 걸렸습니다. 이제 호주를 제외하고 배송하는 모든 국가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호주에서는 여전히 주문 처리 과정이 진행 중입니다.

61Wh 배터리는 모든 Framework Laptop 13 모델과 전기적으로 호환되지만 추가 용량을 잠금 해제하려면 11세대 및 12세대 시스템에서 BIOS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11세대 3.19 BIOS 업데이트는 현재 준비되었으며 12세대 업데이트는 개발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