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ayaneo-retro-mini-pc-am01-uses-older-amd-apus-but-is-cheap
 

Ayaneo는 최초의 미니 PC 제품군에 대한 사양과 가격을 공유했습니다. Tom's Hardware 에 보낸 이메일 과 새로 출시된 IndieGoGo 캠페인을 통해 우리는 Ayaneo Retro Mini PC AM01이 AMD Ryzen 3 3200U 또는 Ryzen 7 5700U를 특징으로 하며 조기 예약 공약으로 149달러부터 가격이 책정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다양한 RAM 및 SSD 구성에 대한 가격표입니다.


이번 달 초에 공개된 Ayaneo Retro Mini PC AM01은 작은 Apple Mac Classic 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았 지만 구체적인 출시 내용은 미미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공유할 전체 사양을 갖고 있으며, 이를 읽는 동안 접근 가능한 가격 구조를 염두에 두십시오.



Retro Mini PC AM01은 다양한 RAM, 스토리지 및 OS 옵션으로 재구성될 수 있으므로 잠재적 구매자가 직면한 가장 큰 결정은 아마도 AMD Ryzen 3 3200U 또는 Ryzen 7 5700U를 선택할지 여부일 것입니다. 기본적인 사항을 무시하고 8GB/256GB 옵션을 기준으로 보면 프로세서 선택은 120달러의 영향을 미칩니다(얼리버드 가격과 일반 가격 모두에서).


참고로 AMD의 Ryzen 3 3200U는 Zen+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2C/4T를 특징으로 하며 최대 3.5GHz까지 부스트하고 Radeon Vega 3 그래픽을 탑재합니다. 한편, AMD Ryzen 7 5700U는 Zen 2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8C/16T를 특징으로 하며 최대 4.3GHz까지 부스트하고 8CU가 있는 Radeon iGPU를 탑재합니다. 구매자가 어떤 APU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링크된 기사를 살펴보고 작은 AM01을 무엇에 사용할 것인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Ayaneo는 Mini PC가 SteamOS 및 Chimera OS와 같은 다양한 Linux OS를 실행할 수 있으며 라우터나 NAS 장치 로 구성될 수도 있다고 언급합니다 .

IndieGoGo 캠페인의 일환으로 Ayaneo는 배지, 스티커, 명패, 마우스 패드를 포함한 '후원자 선물'을 제공합니다. 더 많은 장식을 위해 추가 비용을 지불하려는 사람들은 NuPhy 키보드, 맞춤형 테이블 매트 및 8BitDo 컨트롤러 순열 이 혼합된 3단계로 제공되는 '특전 패키지'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이러한 패키지를 추가하면 결제 가격(얼리버드 가격)에 $105~$145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Ayaneo가 좋은 실적을 갖고 있더라도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후원하는 것은 소매 제품을 구매하는 것과 동일하지 않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이는 투자에 가깝고 일정이 늦어지거나 더 나쁜 경우 프로젝트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제품이 시장에 제대로 출시될 때까지 기다리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수도 있지만 정기적인 소매 프로세스를 통해 이점을 얻을 수 있으며 구매 결정을 뒷받침할 제품 리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