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software/cloud-storage/google-drive-users-are-reporting-the-loss-of-months-of-data
 

Google 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드라이브 플랫폼은 경고 없이 심각한 양의 고객 파일을 잃어버리고 있다고 Register는 보고 합니다. Google 지원 페이지에 여러 사용자 보고서 가 올라와 파일 손실에 대해 불평하고 있으며 특히 한 사용자는 2023년 5월까지 데이터를 잃었습니다. Google은 문제를 추적하고 있음을 확인했지만 가능한 수정 일정은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불만 사항은 정확히 6일 전에 연중 사용자가 자신의 Google 드라이브 계정 내 데이터가 6개월 동안 손실되었다는 불만 사항을 Google 지원 포럼에 게시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며칠 후 동일한 게시물에 유사한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는 수많은 사용자 응답이 나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중요한 업무 관련 파일이 손실되었다고 보고했으며, 최악의 보고서에는 각자의 Google 드라이브 계정에서 수년 또는 수천 개의 문서가 사라졌다는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사용자는 Google 드라이브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실된 파일을 보고하고 있으며, 이는 위치 시스템에 사용자 클라우드 저장소의 복사본을 만듭니다.

데이터 손실은 심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족 사진, 이력서 또는 클라우드 백업에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모든 파일과 같이 개인에게 중요한 기업이나 파일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Google에서는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 영향을 받은 고객의 데이터 복원이 불가능할 수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같은 문제는 중요한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더라도 무슨 일이 있어도 항상 백업해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켜 줍니다.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다고 해서 완전히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평판이 좋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업체로부터 여러 건의 데이터 손실 사례가 발생했으며 이로 인해 수천 달러의 가동 중지 시간과 작업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Google의 지원으로부터 들었다고 주장하는 포스터에서는 회사가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엔지니어와 함께 문제를 조사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최상의 시나리오에서는 영향을 받은 모든 사람이 파일을 다시 복구할 수 있지만 최악의 경우 Google은 손실된 파일을 전혀 복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