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notebookcheck.net/Tesla-tips-Cybertruck-price-depreciation-rate-to-make-reselling-difficult-for-early-buyers.767510.0.html

11월 30일 출시일에 초기 Cybertruck 배송을 받게 될 업계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기타 선택된 소수는 픽업을 재판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Tesla는 특히 Cybertruck에 대한 판매 약관을 수정했습니다.

Tesla는 새로운 차량을 출시할 때 일반적인 마케팅 노력에서 벗어나 쇼룸과 업계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게 초기 Cybertruck 배송을 계획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11월 30일 출시일이나 그 무렵에 Cybertruck을 구입하게 될 선택된 소수는 적어도 소유 첫해에는 뒤집을 수 없습니다.

Tesla의 새로 수정된 판매 약관에 따르면 초기 Cybertruck VIN 코드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명시적인 승인이 있어야만 재판매될 수 있으며 다음 조건에서 Cybertruck을 다시 구매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전술한 내용에도 불구하고, 귀하가 예상치 못한 이유로 차량 인도일로부터 1년 이내에 차량을 판매해야 하고 Tesla가 귀하의 사유로 인해 리셀러 금지 정책에 대한 예외가 인정된다는 점에 동의하는 경우, 귀하는 Tesla에 서면으로 통지하고 Tesla에게 합리적인 시간을 제공하는 데 동의합니다. 귀하의 단독 재량에 따라 귀하의 최종 가격표에 명시된 구매 가격에서 주행 거리 $0.25/마일, 합리적인 마모 및 Tesla 중고차 외관 및 기계 표준에 따른 차량 수리 비용을 제외한 구매 가격으로 귀하로부터 차량을 구매합니다.

회사는 "차량 구매를 거부하는 경우 Tesla의 서면 동의를 받은 후에만 차량을 제3자에게 재판매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회피하려고 시도하는 경우 Tesla는 초기 Cybertruck 구매자가 더 많은 가격으로 재판매하지 않는 한 최소 미화 50,000달러에 대해 소송을 제기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Tesla는 "Cybertruck은 먼저 제한된 수량으로 출시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Tesla가 얻지 못할 프리미엄으로 제품을 뒤집는 것을 방지하고 싶습니다. 사이버트럭의 가격은 적어도 3개 모터 성능 버전의 경우 "70년대 중반"이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esla가 소문난 $75,000의 Cybertruck 가격이 소유 첫 해에 $50,000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한다면, 마일당 $0.25의 벌금은 대시에서 거의 불가능한 100,000마일을 의미할 것입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합리적인 마모와 Tesla의 중고차 외관 및 기계 표준에 따라 차량을 수리하는 데 드는 비용"도 고려하여 사이버트럭을 다시 구매할 최종 가격 감가상각 수치에 도달합니다. 그 회사는 1년이 지나면 그 가치의 3분의 1을 잃을 것이라고 관대하게 예상합니다.

그러나 초기 사이버트럭 소유자는 Tesla의 첫 번째 전기 픽업트럭을 한동안 운전한 후에도 프리미엄으로 구매 가격을 회수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재판매를 위해 12개월을 기다리면 구매 예약 이탈이 발생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