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몬스타 데빌스킬 닌자87G 퀵스왑 풀튜닝 게이트론 (백축)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몬스타 데빌스킬 닌자87G 퀵스왑 풀튜닝 게이트론 (백축)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얼마전 내맘대로 커스텀 키보드를 만들어보자는 컨셉으로 출시된 닌자87 퀵스왑 시리즈의 완제품 버전입니다. 어덜트 토이라는 말이 어울리게 커스텀 키보드를 만드는 재미가 있지만 이걸 어려워 하는 유저들을 위한 제품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흡음재 및 스태빌라이져 윤활까지 풀튜닝된 닌자87 기판에 게이트론 백축을 탑재한 제품으로 스위치와 키캡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어서 선택지도 넓은 편입니다.





제품의 스팩입니다.





2. 패키지 구성






닌자87 시리즈는 어떤 제품이건 같은 포장을 사용하는것 같네요. 이전 하우징 DIY도 동일한 박스에 포장이 되어있었습니다.


화이트 바탕에 몬스타 이모니콘이 강렬하고 인상적인 박스디자인입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좌우 스펀지가 제품을 보호하고 있고 키보드 본체는 부직포에 덮여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




스위치까지 교환되는 제품이라 스위치 리무버와 키캡 리무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보증서가 포함된 설명서






3. 제품 외형




몬스타 데빌스킬 닌자87G 퀵스왑 풀튜닝 게이트론 (백축)은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의 키보드 루프를 제공합니다.









전체적인 모습

그레이&블랙 투톤의 닌자키캡이 장착되어 있고 이전에 출시된 닌자87 DIY 하우징을 사용해서 제작이 되었기때문에 겉모습은 동일합니다.





측각 닌자키캡

정방향 LED에 골드컬러가 적용된 기판이라 전원을 넣으면 상당히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상태표시 LED는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서리는 라운딩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바닥 모습




미끄럼 방지패드는 상하좌우 모서리에 각 1개씩 4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높이조절 받침대




2단계 높이조절이 가능하고 받침대 끝부분에는 러버재질의 미끄럼 방지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높이조절 받침대를 편 모습




USB케이블 연결부

최근에 TYPE C로 탈착할 수 있는 전용KIT도 출시가 되어서 변경하시고자하는 유저분들은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이 아닌 일반적인 러버재질입니다.




노이즈필터가 적용되어 있고





USB연결 단자는 금도금이 되어 있습니다.





4. 키캡, 스위치 및 LED 이미지와 영상




게이트론 백축이 장착된 모습




스태빌라이져 윤활이 되어있습니다. 흡음재까지 장착이 된 풀튜닝 제품입니다.




게이트론 축에 대한 설명입니다.

백축은 키압 35g으로 소위말하는 구름타법이 가능할 정도로 약간의 압력으로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게이트론 백축 모습




정방향 LED가 적용된 기판





블랙&그레이 투톤 측각 닌자키캡이 적용되어있으며 마감도 훌륭한 편이고 퀄리티도 아주 높은 제품입니다.








측각 키캡이라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골드 LE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것보다 실제가 더 이쁩니다.











빛을 차단하고 촬영한 이미지들입니다.

정방향 LED와 측각키캡의 조화는 어두운 환경에서 아주 멋진 튜닝효과를 만들어 줍니다. ESC포인트 키캡이 아주 인상적이고 이쁩니다.




몬스타 데빌스킬 닌자87G 퀵스왑 풀튜닝 게이트론 (백축)은 다양한 LED 이팩트를 지원합니다.



 


닌자87 기판을 사용한 제품이라 이전 LED 이팩트와 동일합니다.





5. 타건영상



타건은 개인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라 참고정도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게이트론 백축과 비교해 볼만한 스위치가 없어서 해당제품 영상만 확인해보겠습니다.




흡음재와 스태빌라이져 윤활까지 된 풀튜닝 게이트론 백축제품이라 통울림이나 스태빌라이져 철심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키압이 35g수준이라 정말 살짝의 압력만으로 입력이 됩니다. 가벼운 타건과 빠른 입력 위주로 사용하는 유저들이라면 정말 좋은 선택이 되지 싶네요.


개인적으로 타건만으르도 고급스럽다고 느껴질 정도로 만족도는 높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커스텀 키보드는 사용해보고 싶은데 엄두가 나지 않는 유저들은 이렇게 선호하는 스위치와 키캡으로 선택해서 완제품 형태로 주문해보는것도 좋겠네요.





6.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 데빌스킬 닌자87G 퀵스왑 풀튜닝 게이트론 (백축)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완제품 형태의 커스텀 키보드라고 보면 되는 제품으로 본인이 선호하는 스위치 및 키캡을 선택해서 주문이 가능하고 흡음재 및 스태빌라이져 윤활등 풀튜닝을 한 제품으로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보통 커스텀 키보드의 경우는 높은 금액대와 부품수급으로 인한 진입장볍이 제법 높은 편인데 10만원내외의 금액대에 구매를 할 수 있어서 매력적인 제품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존에 아쉬운 점으로 지적되던 케이블은 TYPE C 탈착식 KIT를 출시함으로써 유저들의 니즈도 발빠르게 반영을 한 점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이상으로 몬스타 데빌스킬 닌자87G 퀵스왑 풀튜닝 게이트론 (백축) 기계식 키보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몬스타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출처 - http://www.itcube.co.kr/bbs/board.php?bo_table=cube_pride&wr_id=24009&page=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