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1350RV GOLD MODULAR 파워서플라이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1350RV GOLD MODULAR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정격 1350W의 초고용량 고성능으로 최대 92%의 효율을 가지는 80+골드인증에 12V가용력 100%를 자랑하는 하이엔드 제품입니다.


하프 모듈러가 적용되어서 시스템에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고 무상5년 유상5년 최대 10년의 AS를 보증합니다.


초고사양 하이엔드 혹은 2개의 멀티GPU를 구성하는 시스템이라면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해 줄 겁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




제품의 스팩





2. 패키지 구성








박스는 고급스러운 블랙컬러 바탕에 비닐로 밀봉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구성품들




모듈러 케이블




전원케이블과 케이블타이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제품 외형




제품의 내부는 공식 DB에서 발췌했습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고사양 제품답게 200mm 제법 큰 사이즈입니다.




측면에는 제품의 스팩과 각종인증로고 등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140mm 스마트 컨트롤 팬이 장착되어 있어서 온도가 낮을 경우 팬이 돌지않는 제로팬 기능도 지원을 하며 온도에 따라 팬속도가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후면 모습




가장 이상적인 열배출 구조인 벌집모양 통풍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원 스위치




전원 커넥터




Q.C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훼손시 AS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경고문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모듈러 케이블 연결부






24핀 주전원 케이블과 8핀 보조전원 케이블 2개는 본체에 연결되어있는 하프모듈러 방식입니다.





4. 케이블 구성




케이블 구성도




본체에 연결되어 있는 케이블




24핀 주전원 케이블




8핀 보조전원 케이블은 8핀 1개 4+4핀 1개 총 2개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듈러 케이블 전체 모습




6+2핀 PCI-E 케이블 4개




6핀/6+2핀 PCI-E 케이블 1개

 



4개의 Serial ATA로 구성된 케이블 2개와 2개의 Serial ATA와 2개의 4핀 IDE전원으로 구성된 1개의 케이블




3개의 IDE전원과 1개의 FDD용으로 구성된 1개의 케이블







케이블을 전부 연결한 모습





5. 간단한 테스트 및 케이스 장착이미지




메인보드나 테스터기에 연결하지 않고도 위 이미지처럼 24핀 주전원 상단 클립부분 좌측에서 4번과 6번을 전도물질(클립)로 쇼트를 시켜면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이 돌지 않아서 잠시 당황을 했는데...

일정온도이상 되지않으면 팬이 돌지않는 제로팬 기능이 있어서 팬이 반응을 안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테스터기에 연결해서 동작확인을 했습니다. 여전히 팬은 돌지않지만 테스터기에는 정상적인 출력을 하고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테스트 시스템은 7700K/ DDR4 16GB / GTX760 / MX300 250GB SSD입니다.




아이들시 대기전력은 1W로 아주 준수한 수준이었습니다.




전원을 인가한 모습

여전히 파워서플라이의 팬은 돌지않고 있네요.




아이들시 전력측정을 해봤습니다.

70와트 정도 전력을 소모하고 있네요.









케이스 장착이미지

조립한 케이스는 오픈형 디자인의 써멀테이크 P3로 파워서플라이가 노출이 되며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해서 깔끔하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6. 마치며...










지금까지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1350RV GOLD MODULAR 파워서플라이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80+ 골드인증과 12V가용력 100%에 최대 112.5A의 출력전압을 가지는 1350W의 초고용량으로 하이엔드 혹은 2개이상의 멀티 GPU를 장착하는 시스템에서는 넉넉하고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해줍니다.


하프모듈러 방식으로 시스템에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해서 깔끔한 조립도 가능하고 140mm 스마트 컨트롤 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일정온도가 되지않으면 팬이 돌지않는 제로팬 기능이 적용되어있고 온도에따라 팬속도가 자동으로 조절되어 저소음 시스템구성에도 탁월합니다.


현재 출시기념 이벤트로 199,900원에 특가판매를 하고 있어서 고용량 파워를 요구하는 시스템 구성을 계획중인 유저들은 좋은 기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5 PS5-1350RV GOLD MODULAR 파워서플라이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스카이디지탈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출처 - http://www.itcube.co.kr/bbs/board.php?bo_table=cube_pride&wr_id=24658&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