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피 1:1문의로 올린 글인데 좀 늦은감이 있지만 인벤에도 올려봅니다.

이 글 보고 또 신나서 까대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어차피 그런것에 연연할 단계는 지난듯 하네요.

로그 유저분들 한번씩 읽어보시고 홈페이지 1:1문의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내용 ==============================

 

제 글을 읽지 않고 매크로 답변을 날리는것은 귀하의 자유이겠지만

이대로 간다면 로그 유저들은 다 이 게임 떠납니다.

다른캐릭? 애석하게도 절대 키우지 않습니다.
다른 캐릭 새로 키우며 플레이 할 유저들은 이미 수년전에 다 갈아탄 상태니까요...

절대 다수의 로그 유저들이 95레벨 이전에 이 게임을 접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로그클래스의 리니지2내 존재의미가 사라진 상황입니다.

사냥과 쟁, 올림피아드, 레이드에서 모두 소외받는 유일한 직업군이 된 현실은 모두가 인지하고 있는 사실일겁니다.

그 점에 대해서는 데이터를 가지고 있을테니 더 긴 말 않겠습니다.

저는 개선방향을 말하려 하는겁니다.

최소한의 상향을 통해 로그 유저들이 이 게임 그만두지 않고 계속할수있는 존속방안의
모색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1. 대미지상향과 확률스킬의 삭제
현재의 로그 대미지로는 각성 후 캐릭들에게 암살자 컨셉에 맞는 대미지를 전혀 줄수가 없습니다. 그러한 대미지조차 저조한 확률로 pvp나 사냥에서 무용지물이 된지 오래입니다.

따라서 대미지를 대폭(적어도 3배이상) 상향하여 암살자 컨셉에 맞는 대미지 보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방어력이나 방패성공과는 상관없는 절대대미지 개념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낮은 방어와, 마방으로 파리목숨같은 캐릭을 플레이 할 최소한의 이유를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전 클래스 통 털어 유일한 확률스킬이라는것을 삭제하고 100% 대미지가 들어가게
한다면 대미지 소폭상향으로도 밸런스를 맞출수 있을겁니다.

2. 맥시멈 크리티컬의 토글화
왜 평타를 때려야 단계가 올라가는건지 납득되지 않습니다.
맥시멈 크리티컬 스킬을 토글스킬로 변경하고 켜는 즉시 3단 발동이 되게끔 해주십시오.

3. 조루 디버프스킬들.. 게다가 최악의 성공확률
로그가 가진 디버프 스킬들은 100% 5초 이내의 조루스킬들입니다.
거기다가, 그 성공확률도 극악입니다.

타 클래스들의 디버프와 "비교" 라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성공확률을 100% 해주시거나 최소한 걸렸을때 10초 이상 지속되도록 패치가 필요합니다.

4. 얼터류 스킬들의 제 역활
얼터나 엔젤오브데쓰.. 이름은 좋습니다만..

전혀 제 역활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얼터류 스킬들을 써도 모든 스킬들 거진 다 들아옵니다. 즉, 각성 이전에 로그들이 가졌던 같은 스킬들에 비해 생존력이 너무 떨어진다는 겁니다.
왜 로그의 얼터가, 아처의 얼터보다 스킬회피 확률이 절반밖에 안되는건지요?
원거리보다 불리한 근거리 계열에게 최소시간동안 생존할수 있는 유이한 스킬마저 하향을 한건지요?

로그의 얼터는 물리스킬과 마법스킬을 80% 이상 회피해야 정상 설정인듯 합니다.

5. 올림피아드 및 필드pvp밸런스

98렙 로그가 95렙 이전 타 직업군들 눈치를 보며 올림을 합니다.
레어도, 좋은 무기도없는 94렙 이하 캐릭들에게 99렙 로그가 힘을 못쓰는것이 현 올림피아드의 현실입니다.
각 서버 올림전적을 보십시오.
무관 로그 승률을요...

 

필드쟁은 더 긴말 않겠습니다.

클래스를 8개로 축소 했으면...

3개 직업군은 무조건 이기고, 3개직업군한테는 지며
2개 직업군은 이길수도 질수도 있는 그런 pvp시스템이 필요한 겁니다.

그게 그렇게 어렵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