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를 좋아하는 유저로써 그리고 엔씨주식을 아주조금 보유하고있는 소액주주로써 한마디하면 기획자의 아집인지

 

도대체 머하는 사람들인지 궁금하다. 난 리니지1 초창기 맴버이고 리니지2 오프때부터 했던 사람이지만 잘 만들고 비싼

 

게임을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완전이 쓰레기 게임으로 만들고있다. 리니지1,아이온을 주력으로 오링할려고 하는지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너무 엉망이다. 유저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려고도 하지 않고 기획자의 아집으만 게임을 만들

 

려고하는 현 자태를 보고 있을려면 답답하고 화가난다.

 

리니지2는 무엇인가 왜 리니지2인가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봤는가? 리니지2라는 이름을 왜 만들었는지 생각해봤는가?

 

기본에 충실하란 말이있다. 이게임은 기본에 충실한가 라는 기본적인 사항을 생각해 봤는가?

 

유저들이 게임을 접고있다. 왜 접는지 리니지1은 왜 아직도 건재하고 있는지 비교하고 생각해 봤는가?

 

좋은 게임을 기획자의 아집으로 망치는 꼴을 보다 못해서 이렇게 몇자 적어본다.

 

1. 유저들이 떠나는 이유 재미가 없다. >> 접해서 할것이 없다. 랩업을 할려고 해도 기본적인 팟이 안되면 사냥자체가

 

   힘들고 집중도 안된다. 아주 기본적인 사항이다. 현재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29,700원을 결재할정도면 기본적으로 사회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다. 직장이 있고 가정이 있으며, 애인이있다. 이런 사람들이 대부분 구성원이 게임을 얼마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결국 인스턴트게임이 될수 밖에 없다. 잠깐 접해서 1시간~3시간 사냥하면 끝.

 

   리니지1처럼 접해서 아무곳이나 가서 사냥하고 접종하고 자율도가 높다. 리니지2자체는 자율도를 기획자생각으로만

 

   맞추고 있다.

 

   팟사냥해서 레이드해라 퀘스트해라. 그럼 팟냥도 못하고 레이드도 하기 싫은 사람은 접으란 말인가 물론 그래서

 

   대부분 접는다.

 

2. 혈전,공성전 말 그대로 이 게임에 꽃이다. 문제는 현재 리니지2는 최고의 시스템을 쓰레기로 만들어 버렸다. 혈동맹 축소

 

  소수쟁혈 10명이 중립혈 100명혈을 간판내리게 만드는 시스템 이런 문제점을 기획자는 알고 있는가  리니지1은 랩빨 장비

 

   빨이다. 혼자서도 다수를 상대로 싸운다. 그만큼 투자한 만큼 강해진다. 이게임은 투자해도 강해지지 않는다. 왜냐 그 잘난

 

   파티시스템이다. 도대체 기획자는 리니지2란 이름으로 상용화 시켜서 리니지1하고 너무 다르게 지 고집으로만 기획하고

 

   있다

   

   이또한 기본적이 개념파악도 못하고 있다. 리니지2란 리니지1에 과거라고 홍보하면 게임을 패치하면 할 수록 쓰레기

 

   게임으로 만들고 있다. 사람들이 왜 분지와 거동사냥터를 열광하는지 알고나 있는가? 생각이나 해봤는가?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짓 그만해라. 유저는 접는데 헛 삽질로 패치하지마라 각성시스템 할려면 이왕 확실하게

 

   했어야 한다. 솔로잉 시스템을 확실하게 만들고 아템도 기본적으로 알급한개로 통일 시켜야 했었다.

 

   기존에 떠나는 유저들이 왜 접는지 생각해보고 리니지1을 왜 하는지 아이온을 왜 하는지 리니지2는 무슨게임인지 실패한

 

   파티시스템을 기획자는 왜 고집하는지 도대체  상사들은 머하는 사람들인지 김택진은 리니지1을 하는 매니아일텐데 

 

   누구보다 리니지2에 대한 문제점을 잘알고 있을텐데 왜 직무유기를 하고있는지  야구단 구단주로 업종전환해서  바쁜가?

 

   오늘은 여까지만 하자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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