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의견들을 읽어보고 공감이가는 부분과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혹시 엔씨의 모니터링을 하는 사람이 이해력과

 

리니지2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이길 바라며....

 

무지한 시간의 투자만이 가능케하는 부분의 업데이트 부분.. 차별화로 인한 기피되는 업데이트부분.. 접근성이 심하게 어려운 부분의 업데이트.. 케릭의 능력치의 너무 큰 차이를 가져오는 아이템들의 능력치 부분... 꼭 참고하시길~!!

 

>> 말도 안될 정도의 높은 능력치를 주는 시드탈리스만~!! 파괴의 기운의 경우 하루 일정량을 습득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달랑 4개....?? 그럼 소요되는 양에 따른 기간이 너무도 길기 때문에 패치로 인한 기대감은 서서히 지쳐가고 포기하게 되는 유저가 늘어갈 것이며 이로 인한 필수(?)가 될 시드탈리스만에 따른 능력차이로 상댜적 박탈감으로 떠날 유저가 늘수 있음을 잊지 않길 바랍니다~!!

거인의 기운의 경우 아지트서 시간당 나오는 개수와 올림보상으로 습득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소모되는 수량과 그 습득 방법은 일반유저들에게는 결코 합당한 부분이 아닌바.. 거인의 기운의 가격 하향과 다른 경로로 인한 습득 방법이 필요하다고 보여짐~!

파괴의 기운의 경우 교환이 가능하게 된다면 지금의 시스템이용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으리라 생각됨~!

 

>> 새로운 사냥터인 업화의 경우.. 적었던 전당의 사냥터의 갈증을 해소 할 것으로 기대 하였으나 활력 소진의 이유로 기피되고 있는 현상입니다..귀환케잌의 활용은 가능하도록 귀환케잌을 소지한 케릭의 입장은 허가하는 부분으로 패치가 되어야 활력소진으로 인한 신규 사냥터의 기피가 줄어들것으로 사려됨~!

 

>> 제전으로 인한 물약의 효율이 너무 큼~! 제전의 밸런스 부분이 평준화 되지 않는 시점에서 물약효과로 인한 밸런스의 붕괴로 인한 박탈감이 커질것으로 예상됨~!

 

>> 빨간물약과 용체..물약으로로인한 회복속도의 증가로 물약싸움으로 변질되는 패치~!! 케릭터 이해와 활용으로 인한 PVP가 아닌 물약많은 사람의 승리(돈많은 사람의 승리)가 되는 경우로 변질됨~!

 

>> 레이드와 인던의 활용을 높게 이끌어가는 패치속에 클래스별 보스 몹에 대한 데미지 차이로 차별화로 인한 버려지는 클래스와 선호되는 클래스의 차이가 너무큼~! 또한 레이드 보스에 대한 접근성의 난이도로인한 도전자체를 포기하게 만드는 접근성의 패치가 절실하다고 사려됨~!

 

>> 물리스킬군과 마력스킬군의 차별화된 정책부분의 정확한 설명과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됨~!

 

>> 무한시간 투자한 사람(이경우 작장뿐이겠지만)만이 이익을 창출하는 패치들의 제한이 필요함~! 시간투자로 인한 기준은 무제한이 아닌 하루 6시간~!이내의 보통(?)사람들의 기준에 마춰야 한다고 생각됨~!

 

....리니지2의 유저들은 대부분 30~40대의 유저이며 직장인과 사회유저임을 감안해야 이로인한 유저감소 현상을 피할수 있을 것입니다...예전처럼 리니지2라는 엔씨의 대표적인 게임이 순위권 안에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힘을 기율이는 것은 어떨런지요~! 새로운 것을 만들기 보단 기존의 것에 충실할때 그 본연의 모습은 빛이 나는 것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