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님들이 보신다면 기업의 이념으로 생각하지마시고 유저의 입장에서 글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1차전직에서 부터 클레스들이 조금씩 구분이 되어지기 시작해서

 

2차전직에서 고정으로 박히죠..

 

3차전직은 뭐 그냥 같은거니 넘기고 이수많은 클레스들을 이번 4차각성을 업데이트 준비하시면서

 

통합시키겠다는 의도는 아주 좋은거 같습니다.. 뭐 클레스들의 밸런스 문제라든지 여러가지가 있을수도있겟지만..하지만..

 

4차에서 통합시키실꺼 왜 1차2차 나누셧는지 궁금합니다.. 그냥 리니지1처럼 법사 기사 요정 군주 4클레스처럼

 

놔두시지 처음 게임만드실때의 의도와는 지금 많이 틀리신거같은대요...

 

수많은 클레스들을 고유의 특색마저 통합식으로 없애 버리고 단일화 시켜버리시겟다면 참 문제군요...

 

그럼 그렇게되고 나면 신규유저들이나 새로 키우는 분들은 당연 빨리 키울수있는 클레스를 선호할것이고..

 

파티시스템 자체가 저레벨에서는 유명무실 해질것이며  통상밀대라고 불리는 클레스들이 없는 유저들은

 

쇠퇴해져가며 신규 유저들또한 포기하거나 접근조차 못하는분들이 많을것이니까요..

 

아직 뭐 이렇다 저렇다 100%확실하게 오픈 된건 아니기에 추후상황을 지켜보는 편이긴한대

 

저만그런생각을 하는것 같지는 않을꺼같네요..

 

통폐합식으로 바꿔 버리고 1회 케릭변경 서비스를 뭐 호의를 배푸는것처럼 하시면 안됩니다..

 

그럴꺼면 그냥 업어버리고 1차2차3차 전직클레스 부터 통합 시키는게 옳은거 아닌가요...

 

그렇게하기는 너무 크나큰 업데이트이자 손실일까요..요즘 중저레벨 파티가 거의업다시피해서

 

시간당꽁치 얼마 받고 작장처럼 돌리는 풍습도 생기고있습니다..

 

그만큼 파티가 없으니까 생기는것이고 사람또한 없다는거겟죠...

 

무조건적인 업데이트는 사절하겟습니다...각클레스별로 특색이 있고 구분이있는 4차각성 통합식으로

 

해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