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한 게임에 지쳐 이런저런 컨텐츠를 이용하고있는 유저입니다.

보석의 거처 인스턴트존.. 예전 구 헬바퀘로 많은 사람들이 도전했던 그 곳이죠

증기의길, 에메랄드광장, 산호의정원 세군데를 클리어하고 받은 3색의 크리스탈을 가지고

발러 레이드에 도전하는, 나름 재미있는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전에 티어스 레이드에서 수룡의 비늘 아이템을 파티원이 동시에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무적이 풀리지않아 실패하는바람에 진정을 넣어보았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진정을 넣어주었고 해당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어

이유가 무엇인지 찾고 있다고 했습니다.

저는 입장 후에 버프를 위해 꺼냈던 거북도사 펫이 파티 인원수로 인식되어 잘못된것이 아닌가 싶어

다음번에 펫을 단 한번도 꺼내지 않고 끝까지 진행하여 결국 성공을 해 냈습니다.

그리고 진정 상담을 통해 문제점이 무엇이었는지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아직 거기에 대한 아무런 조취도 취해지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진정시스템이

유저들의 불만을 일시적으로만 해소해주기 위한 방법일뿐 게임 운영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과거에 신탁의섬 2인파티 중에 소환사가 포함되어있었을 경우 소환몹이 파티원수로 인식되어

신탁의섬 몬스터를 공격하는경우 무녀 몬스터가 스폰되어 사냥이 불가능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문제는 비교적 빠르게 해결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비슷한 이유에서 생긴 문제를

해결을 할 수가 없어서 아직 못하고 있다고는 생각되지않습니다.

 

그리고 오늘 크리스탈 3종을 다 모으고

발러 레이드를 도전했습니다.

발러 역시 HP가 일정 수준 이하가 되면 무적을 사용하며, 수룡의 발톱 아이템을 파티원이 동시에 먹여야합니다.

이번에도 티어스 레이드때와 같은 생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펫을 일절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수룡의 발톱 아이템 역시 파티원들이 동시에 정확히 사용했음에도불구하고

발러 레이드의 무적이 풀리지 않았습니다.

진정을 넣었더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 역시 보다 정확한 확인이 필요로 한 부분이랍니다.

죄송하지만 현재 저희가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도움을 드리기는 힘든 부분이랍니다.

 

이러면서 일절 대화 없이 진정답변을 완료해버리시더군요

레이드방에서 상당한 시간을 들여 진정을 기다렸는데 실망하기 짝이 없습니다.

 

신탁의섬 보석의거처 관련해서 무적 관련 문제점이 발생한지

제가 알기로도 거의 1년가량, 혹은 더 되었습니다.

헬바운드 입장 퀘스트가 리뉴얼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던전이라는건 알고 있지만

고객의 입장에서 게임사 측이 문제점이 있는걸 알고 있으면서도 해결하려는 의지가 보이지 않는데는

상당한 실망감을 느낍니다.

 

우리는 유료 게임 사용자이고, 그 게임에 있는 컨텐츠는 즐길 권리가 있습니다.

아무리 적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던전이라도, 문제점이 있다면 해결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너무나도 적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던전이라 문제 해결에 투자하기 어렵다고 생각이 된다면

혹은 조만간 리뉴얼 될 곳이라 굳이 손댈 필요가 없다고 생각된다면

차라리 해당 컨텐츠를 일시적으라도 삭제하고, 공지하여

컨텐츠를 사용하는데 시간을 투자하지 않게끔 만들어야하는게 옳은 게임 운영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시겠지만 발러 레이드를 위해 필요한 시간은 최소 3일입니다.

인스턴트존 재 입장 시간이 클리어 후 24시간 고정

따라서 증기, 에메랄드, 산호 정원을 클리어하고 3종 크리스탈을 모으는데 총 3일이 걸립니다.

게다가 수룡의 비늘, 수룡의 발톱 아이템이 필요하여 해당 아이템 작업하는데

비늘의경우 한개당 5분가량, 발톱은 100%확률로 나오지않으므로 평균 10~15분가량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수정조각, 붉은산호 아이템을 수집하는데도 시간이 걸리고

무엇보다도 보석의거처 입장에 필요한 오염된 수정 아이템을 얻기위한 암운의저택 퀘스트 역시

빨라야 20분가량 걸립니다.

유저가 게임 이용에 필요한 계정비를 지급하고, 게임에 있는 컨텐츠를 즐기기위한 시간을 그만큼 투자하는데

그 시간에 비해 PlayNC 게임사에서의 대응이 너무 안이합니다.

심지어 내용 수정을 해주겠다는 약속마저 없이

단순히 도움을 드릴수 없습니다. 라고 이야기하는건

솔직히 말도 안되는 처사라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심각하게 한번 생각해보시고

모든 유저분들이 볼 수 있게끔 홈페이지에 해결방안을 공지해주시기를 거듭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이 글이 리니지2 운영팀, 혹은 해당 내용 담당자 분들에게 정상적으로 전달이 되어

담당자분께서 꼼꼼하게 읽고 문제 해결에 꼭 도움을 주셨으면 하는 바입니다.

 

이상입니다.

 

p.s. 인벤 팀에서도 이 의견이 조속히, 정확히 전달되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게끔 도움을 꼭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