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보기에 지금 리2의 가장 큰 문제점은 
유저층의 쏠림현상이다.
게임이 좆망하고 할 사람, 안 할 사람 명확히 구분되어지면서
중간층 유저가 거의 없다.
랩업구간 단축시켜주면 좆나게 사냥해서 고랩으로 올까?
게임은 기본적으로 재미가 있어야 하는데
린2는 유난히 유저에게 노가다를 요구한다.
게임성이 뛰어나고 독보적인 초기 서비스때나 먹힐 상술이지
지금처럼 더 나은 게임들이 서비스되는 시기에는
집어쳐야 할 서비스 자세다.
솔플을 하든 파티사냥을 하든간에
85랩 이후에는 그 랩대에만 가능한 재미가 주어져야 할 것이다.
85~89 @@@@퀘스트
90~94 #####퀘스트 라는 방식의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거다.
더욱이 중요한것은 
80~84까지만 가능한 서비스기 꼭 필요하다.
80랩짜리 3번째, 4번째 서브를 가진 유저들이
하루 숙제를 다 하고 멍 때리지않고 게임을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게
정말 필요하다.
또한 80랩 변신후 숙제팟을 기다리며 즐길 서비스도 있어야 한다.
유저가 끊임없이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게임은
망하라고 고사를 지내도 절대 망하지않는다.
다만, 파멸 업데이트하면 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