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트... 크리티컬...

캐릭터가 타격 시에 Miss, Great, Critical이 열심히 뜨는데요,
궁금했는데 찾아도 나오는 곳을 찾지 못하여 직접 실험 해보았습니다.

스탯 창 대미지 4, 무기 대미지 4짜리로 실험해서
캐릭터의 대미지는 5~8의 랜덤 타격치였습니다.


8일 때 Critical이 발생하고,
7일 때 Great가 발생하였습니다.

Critical은 이전과 같이 최대 대미지가 떴을 때 발동하고,
Great는 약간 애매했습니다. 랜덤 범위 구간이 작아서
맥뎀 - 1인지 비율대로 -2~-3 까지 갈 수 있는지.. 

그래서 좀 더 넑은 범위의 무기를 가지고 다시 실험했습니다.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Critical은 맥스 데미지가 터졌을 때,
Great는 맥스 대미지에서 아쉽게 1이 부족할 때 터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피시 리니지에서는 단순히 1~8의 대미지에서 8이 떳을 때 크리티컬 모션이 뜨는 것이 아니라
스탯 보너스로 +1%, +2% 받는 치명타 발동 효과가 터졌을 때만
모션이 뜨는데 모바일에는 그러한 치명타 발동 효과와 관계없이

랜덤으로 맥스 대미지가 뜨면 Critical 모션이 발동하고, 1이 부족하면 Great 모션이 발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