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글은 커뮤니티에 퍼지고 있는  잘못된 일베 자료를 수정하여 배포하는

 

재배포 자료임을 밝힙니다.

 

 

일베에 올라온 글은 해당 정보의 출처나 집계방식이 나와있지 않아 보는

 

이들의 혼돈을 불러올 수 있기에

 

정확한 사실을 추가하여 편집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순위는 부분유료 수익만 집계한 순위입니다.

 

 

서비스 형태가 유료인 와우와 리니지1국내의 경우

 

 

월정액이나 정량제의 요금을 제외한 부분유료(캐쉬탬 등)

 

 

수익만 집계한 것이니 유의하세요.

 

 

현재 커뮤니티에 퍼지고있는 일베에서 작성된 글은 집계방

 

식과 정보의 출처가 전혀 나와있지 않고 2014 수익전체라

 

는 늬앙스로 왜곡되어 작성되어 보는 분들이 혼동이 올 수

 

 있습니다.

 

 

 

http://www.ilbe.com/index.php?_filter=search&mid=ilbe&search_target=title&search_keyword=%EA%B2%8C%EC%9E%84&document_srl=4635883561

 

<커뮤니티에 퍼지고 있는 일베정보 글 원본>

 

 

현재 게임커뮤니티에 퍼지고있는 일베글은 부분유료에 관련된 설명과

 

출처없이 2014 게임수익전체순위라는 분문글로

 

 보는 분들이 잘못된 정보를 얻게 됩니다.

 

 

 

 

 

 

 

 

 

 

 

 

 

 

 

 

 


 

10위. 하스스톤 :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서비스 형태 : 부분유료

background.jpg

배급사/개발사 : 액티비전/블리자드

 

수익 : 1억 1400만 달러 (약 1140억 원)

 

부분유료 시장 점유율 : 1.4%

 

 


 

 

 

 

 

 

 

 

 



9위. 도타 2

 

서비스 형태 : 부분유료

1974354_278944545613901_837941786_o.jpg

배급사/개발사 : 밸브 코퍼레이션

 

수익: 1억 3600만달러 (약 1360억 원)

 

부분유료 시장 점유율 : 1.7%

 

 

 

 

 

 

 

 

 

 


 

 

 


8위.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서비스 형태 : 부분유료

 rsk.jpg

배급사/개발사 : 밸브 코퍼레이션/넥슨

 

수익 : 1억 4800만 달러 (약 1480억 원)

 

부분유료 시장점유율 : 1.9%

 

 

 

 

 

 

 

 

 


 

 

 


7위. 리니지 1

 

서비스 형태 : 한국 - 유료 + 부분유료

 

    그외국가 -  부분유료

 

 

tapetus_pl.jpg

배급사/개발사 : NC소프트

 

수익 : 1억 7800만 달러 (약 1780억 원)

 

부분유료 시장점유율 : 2.2%

 

 

 

 

 

 

 

 

 


 


6위. 메이플 스토리

 

서비스 형태 : 부분유료

 

3412737-maplestory-wallpaper.jpg

배급사/개발사 : 넥슨

 

수익 : 2억 4000만 달러 (약 2400억 원)

 

부분유료 시장점유율 : 3.0%

 

 



 

 

 

 

 

 

 


 

5위. 월드 오브 탱크

 

서비스 형태 : 부분유료

maxresdefault (1).jpg

배급사/개발사 : 워게이밍

 

수익 : 3억 6900만 달러 (약 3690억 원)

 

부분유료 시장점유율 : 4.6%

 

 

 

 

 

 

 

 

 

 



4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서비스 형태 : 유료 + 부분유료

 

fiiCq9w.jpg

배급사/개발사 : 액티비전/블리자드

 

수익 : 7억 2800만 달러 (약 7280억 원)

 

부분유료 시장점유율 : 9.1%

 

 


 


 

 

 

 

 

 

 

 



3위. 던전 앤 파이터

 

서비스 형태 : 부분유료

 

T1yl8RXaxDXXalJ8nb_094753.jpg

배급사/개발사 : 넥슨

 

수익 : 8억 9100만 달러 (약 8910억 원)

 

부분유료 시장점유율 : 11.2%

 

 

 


 

 

 

 

 

 

 


 



 

2위. 크로스파이어

 

서비스 형태 : 부분유료

20130419142555.jpg

배급사/개발사 : 스마일게이트/네오위즈

 

수익 : 8억 9700만 달러 (약 8970억 원)

 

부분유료 시장점유율 : 11.2%

 

 

 


 


 

 

 

 

 

 

 


 

1위. 리그 오브 레전드

 

서비스 형태 : 부분유료

pc02_2.jpg

배급사/개발사 : 텐센트/라이엇 게임즈

 

수익 : 9억 4600만 달러 (약 9460억 원)

 

부분유료 시장점유율 : 11.9%

 

 

 

 

-------------------------------------------------------------------------------------------------------------------

 

 

 

※주의

 

 

위의 순위는 부분유료 수익만 집계한 순위입니다.

 

 

서비스 형태가 유료인 게임은 월정액이나 정량제의 요금을 제외한 수익집계입니다.

 

(와우,리니지1 국내)

 

 

 

 


 

 


2014 1월부터 11월까지 기준입니다

 

출처:

http://venturebeat.com/2014/10/23/the-10-highest-grossing-online-pc-games-in-2014-hearthstone-dota-2-cant-compete-with-league-of-lege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