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근본적인 시작점으로 넘어가서

 

스태틱이 라위보다 좋은 경우를 말해봐라고 했으니까

 

여러가지 상황을 제시해드림

 

저기서 저메갑님이랑 서로 이야기를 하던 상황은

 

소환사의 협곡이 아니라 칼바람 나락이죠?

 

칼바람 나락은 소환사의 협곡과는 다르게 조합을 짜기가 굉장히 어려움

 

일방적인 포킹조합이 나오거나

 

너무 탱커조합이 나와서 주사위를 돌리거나

 

수많은 조합의 변수가 있어요

 

라위가 좋은 경우는 뭐 소환사의 협곡(이하 협곡)처럼 쓰면 굉장히 딜도 잘 나오고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좋음

 

그런데 여기서 굳이 스태틱이라는 변수를 두는 상황은 크게

 

상대가 힐이 없을때

 

이 경우가 있을 수있어요

 

그런데 여기서 또 두가지로 나눠지는데 이기고 있을때랑 지고 있을때가 있겠죠

 

이기고 있을때는 거의 대부분의 힐킷을 아군이 독점할 수있는 반면 상대는 하나 내지는 잘먹으면 두개정도

 

그런데 힐이 없기 때문에 짤짤이에 너무 취약해짐

 

여기서도 또 두가지가 나눠지는데

 

아군이 라인클리어가 좋을때랑 나쁠때가 있겠군요

 

아군의 라인 클리어가 좋다면 이즈는 굳이 자기까지 라인관리를 할 이유가 없고 포킹에 집중하던가

 

아니면 자기도 라인관리에 집중 할 수있고요

 

포킹에 집중하게 된다면

 

협곡처럼 멀리 퍼져있는게 아닌 비교적 뭉칠 수 밖에 없는 칼바람은 스태틱 100뎀도 무시를 못함

왜냐? 그걸 맞는것조차 복구할 수가 없으니까 전부 극탱을 가더라고 결국은 유리한건 포킹하는 쪽이니깐요

 

반대로 이즈가 라인 관리에 합류하게 된다면 더 빠른 라인클리어를 통해서 타워를 더 빨리 철거가 가능하고 그러면

힐킷에 대한 점유률이 더 올라가겠죠

 

그리고 반대로 지고 있을 경우로 올라가죠

 

지고 있을때 역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타워를 오래동안 지키고 라인 클리어를 빠르게 해서 적이 타워를 치던

포킹을 하던 그 피해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죠

 

쓰다보니까 너무 길어질꺼 같아서

 

걍 일단 끊고 나머지는 댓글쓰면 그거에 맞춰서 게속 올리겠는데

 

칼바람 하나에 이즈리얼을 하나만 넣어도 수십가지의 경우의 수가 나오는데

 

지금 단 한번도 라위보다 스태틱이 좋은 경우는 없다고 단정 지으세요?

 

칼바람은 해보시고 말씀하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