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에 새로생긴 아이템인 마법공학 벨트

 

추가체력 +300

 

쿨감 +10%

 

발동 효과는 75~150 (레벨에 따라 오름) +0.35ap 추가 계수

 

총 7발이 나가며 추가 타격시 20%의 피해를 입힘.

 

다른 마법공학 아이템과 달리 추가 피격이 가능하고 최대 피격시 피해량이

 

165~330+0.77ap 정도입니다.

 

최대 피격 하는 방법은

 

아이템 사용시 이동후에 캐릭터의 중심에서 7발 의 투사체가 나오므로 내가 아이템을 사용하여 이동했을때 적의 피격 판정 되는 곳과 나한테서 투사체가 시작되는 곳을 최대한 가깝게 되는 곳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게 3~2발 가량 빗나갈 때가 있는데 이는 위치나 거리가 잘 맞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캐릭터마다 조금씩 다른데 좀만 연습하면 최대 피격에 가깝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덴의 메아리와 천둥군주를 함께 이용하면 18레벨 기준으로 최대 610+0.97(천둥 군주ap 계수만 넣었습니다.)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계수도 상당하지만 깡뎀도 높아서 여러가지로 활용하기 좋을거 같습니다.

 

(특성이나 챔피언 스킬 효과에 의해 피해량이 증가하는 부분에 대한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리치베인 처럼 하양을 당할지. 아니면 구인수때처럼 수치가 잘못 나와서 빠르게 원래 의도 대로 변할지 모르겠지만

 

지금으로썬 상당히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가렌의 경우엔 q와 e때문에 일단무한의 대검 올려서 주력딜로 삼고 이후 추가 마뎀을 보조 식으로 갖추었는데 이젠 벨트를 사용 할 수 있을때엔 마뎀도 주력으로 삼을 수있을 정도입니다. 벨트  평 q평 하고서 e 돌리지 않고 바로 r 꽃을 수있는 정도. (극 후반이 아니라 중반 쯤에요.)

 

나서스 같은 경우엔 장판만으로 부족한것을 쇠약 1렙 만 해두고 장판 깔고 벨트로 맞춰서 평q평 해도 괜찮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미드에서도 스택 쌓는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데 q 맞추려고 벨트 쓰는 것보다 벨트 최대 피격하고 덤으로 q 를 넣는다는 느낌. 극후반은 모르겠는데 중반까지는 확실히 위력이 나옵니다.

 

카직스와 렝가같은 경우엔 은신에 렝가는 제한적인 이동기덕분에 일단 상대한 테 충분히 붙을 수 있어서 벨트 사용하기가 쉬운 편입니다. 

 

카직스의 경우엔 도약중에 벨트 사용시 사용한 위치에서 부터 발동 되기 때문에 은신 도약후 도약 중에 벨트 최대 피격 위치에서 발동 시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알리스타는 굉장히 좋을거 같았는데 최대 피격하기가 은근히 힘들었습니다.. 분명 좋은데 난이도 때문에 체감상 위력이 반감 되어 보입니다.

 

 

벨트는 최대 피격시키기 좋은 혹은 그렇게 했을때 좋은 결과를 기대할 만한 챔피언들에게 추천합니다.

 

딜탱 누누, 마오카이, 갈리오, 블리츠 크랭크, 람머스, 헤카림, 쉔, 볼리베어, 쉬바나, 워윅, 모데카이져(벨트로 근접해서 3번째 막타를 먹이거나 근접해서 평q 하려고 하는데 벨트 사용후에 경직이 일어나서 상대에게 붙으면서 벨트 최대 피격 외에는 q의 추가 피해를 기대하기는 힘들었습니다.)

 

특히 누누의 경우 e 던지고 나서 다음 쿨동안 궁극기 시전 외엔 할게 없었는데 e던지고 w 키고 붙어서 벨트 먹인 다음 e 한번 더 먹이고서 붙어서 궁극기 시전할 수 도 있습니다.

 

원래부터 강력한 누커인 경우에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르블랑, 아리, 애니, 카타리나, 라이즈 등.. 

 

아직 제가 가지고있지 않거나 시간 상 못해본 챔피언들이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엔 순간 피해량이 좋아졌습니다. 거의 대부분 상대가 그대로 죽어버려서 근접후에 살아나올 걱정을 덜어도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