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롤 포인트제도를 만드는겁니다.

예를들면 겜을 했는데 누가 트롤을 했다. 그러면 리폿시스템과는 별개로 그 유저한테 트롤투표를 할수있게 시스템을 만듦니다.

그 투표를 받은 유저는 트롤 포인트가 쌓이고, 큐잡힐때 트롤 포인트가 많은 유저는 큐 우선순위가 뒤로 가게 합니다.
이건 상대적인 거기 때문에 트롤 포인트를 조금 받았다고 해도 더 많은 포인트를 가진 유저의 큐 우선순위가 뒤쪽으로 잡힙니다.



Q. 이걸 악용해서 트롤이아니고 그냥 못하는 유저인데 트롤로 투표받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 이게 문제가 안되는 게 뭐냐면 이 시스템은 상대적으로 우선순위를 적용하기 때문에 그런 판 한두판 투표 받는다고 해도 큐 대기시간은 크게 변동이 없습니다. 트롤들은 트롤할때마다 포인트가 쌓일거기 때문에 진짜 트롤들과는 상대적으로 포인트차이가 심할테니 (큐 대기시간 밸런스만 라이엇이 잘 잡아놓는다면) 상대적으로 포인트가 많이 쌓인 애들만 대기시간이 길어질 겁니다. 그리고 실제로 연속으로 못하는 판이 계속 나왔다해도 그것도 괜찮습니다. 나만 그런 구간이 있는게 아니거든요. 남도 똑같이 못하는 판이 계속 나올 수 있어요. 그러면 님이랑 똑같은 상황인거고 비슷하게 표를 받겠죠. 그러면 상대적으로 그들과 비슷하니 대기시간은 크게 차이가 나진 않을겁니다. 트롤들은 못하는 판도 있고 트롤하는 판이 있으니 투표를 어찌됐건 일반 유저들보단 많이 받을겁니다. 그러면 트롤들은 자동으로 포인트가 훨씬 많이 쌓이게 되죠.

Q. 난 트롤도 안하고 매판 잘했는데 큐 대기시간이 길어요. 아무래도 트롤투표를 받은거같은데 왜이런거죠?

- 겜할때마다 입털어서 당선된 겁니다. 입 안털면 됩니다.

Q. 난 큐 대기시간 길어도 상관없어요. 걍 트롤할래요.

- 트롤 포인트가 일정점수를 넘으면 라이엇이 그 유저를 자동적으로 검사하게 되며 트롤이 맞다고 판단될 시 정지될 수 있습니다.

Q.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입도 안털고 팀에 해가 끼치는 행동을 하지 않았는데 대기시간이 길어요. 트롤포인트가 왜 쌓인걸까요?

- 당신은 지금 심각한 상태입니다. 진짜 트롤들보다 포인트를 더 쌓았단건데 본인이 왜 쌓인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분명 큐잡힌 순간부터 나머지 4명과 헤어지는 순간까지 4명에게 뭔가를 했기 때문에 투표를 받았을 겁니다. 자신의 행동을 하나하나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두번 어쩌다 투표를 받을수 있지만 매번 받는거면 자신에게 분명 문제가 있다는 거니까요.

Q. 저는 게임은 즐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즐겜을 했는데 뭐가 문제인가요? 즐겜하면 트롤투표를 받는데 너무한 것 아닌가요?

- 즐겜을 하는것도 중요하죠. 근데 정도란게 있잖아요. 당신 즐겁자고 나머지 4명이 고통받아서 당신에게 투표할 정도면 당신은 즐겜이라고 한거지만 트롤을 한겁니다. 생각해보세요. 진짜 트롤들은 당연히 투표를 받겠죠? 근데 당신은 즐겜만 했는데 표를 받았죠? 트롤과 포인트가 똑같죠? 그럼 당신이 한 즐겜과 트롤의 차이가 뭔가요? 당신이 무심코 한 즐겜, 남에겐 트롤로 보일 수 있습니다. 정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노말겜으로 가세요. 랭겜하지 마시구요. 다시말하지만 한두판 즐겜했다고 당신이 진짜 트롤과 똑같은 포인트를 얻지는 않습니다. 큐 대기시간이 길다구요? 당신은 트롤이나 마찬가집니다.

Q. 다 잘하다가 마지막에 우물에서 한번 던졌다고 표를 받은 거 같습니다.

- 본인이 이것땜에 표를 받은거 같다고 할 정도면 이미 상습범입니다. 한두번 표를 받은건 전혀 티가 안나거든요. 그리고 그게 승패에 영향을 줄 정도가 아니라면 팀원이 과연 트롤투표를 당신에게 하겠습니까? 안하죠. 만약 큐 대기시간이 길다면 자신의 행동을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트롤과 비슷할 정도로 피해를 줬다는 거니까요.



결론 -> 큐 우선순위를 회복하려면 트롤을 안해야한다.


우선 생각난 아이디어는 이건데 다른 분들 생각은 어떤가요?

이게 장점이 뭐냐면 트롤들은 큐 대기시간이 길어져서(우선순위가 뒤쪽으로 밀려나서) 자연스럽게 트롤들을 만날 확률이 적어집니다. 그리고 트롤들 자신들에게도 큐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트롤을 하지 않아야겠다는 동기부여가 생깁니다.(쉽게 말하자면 포인트제도로 자동적으로 닷지패널티가 주어지는 것과 같은 격) 그리고 이건 한두판 투표 받았다고 바로 적용되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포인트가 쌓이면 그때 적용되는거라 트롤이 아닌데 트롤로 될 확률도 거의 없다고 봅니다.

ps. 명예를 많이 받으면 트롤포인트를 낮춰주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트롤한테 명예를 주진 않을거니깐. 그리고 잘하는 사람한테 보통 명예를 줄테니. 그리고 이건 뇌피셜이긴한데 명예를 자주 받는 사람들은 겜을 열심히 하거나 입을 안털거나 트롤을 안 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해요. 그럼 명예포인트로 트롤포인트를 깎으면 겜을 열심히하거나 입을 안털거나 트롤을 안하면 어쩌다 트롤포인트를 받았다고 할지라도 명예로 깎으면 되니까 상관없을 거 같아요.(진짜 트롤과 더 구분하기가 쉬워짐)